내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 블로그차트

내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 블로그차트

내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 블로그차트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블로그 순위를 알아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도 아주 오래 전 네이버에서 블로그를 시작했던 기억이 납니다. 한창 블로그를 운영하다가 티스토리를 해보고 싶어서 티스토리도 잠깐 운영했는데 지금은 둘 다 접은 상태입니다. 그래도 블로그를 다시 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항상 하고 있다가 만든 곳이 바로 이곳입니다. 처음에는 여행 다녀와서 사진 올려두는 용도로 사용하다가 지난달부터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하고 있습니다.



블로그차트



 처음에는 블로그지수를 알아볼 수 있는 사이트를 찾다가 우연하게 찾은 사이트가 바로 여기입니다. 블로그차트라는 곳인데 여기에서는 내 블로그 순위를 알아 볼 수 있습니다. 순위를 알아보려면 간단한 등록이 필요합니다. 저도 필요한 정보를 모두 입력하고 회원가입을 해뒀습니다.



내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블로그차트 사이트 메인화면 입니다. 저는 현재 토탈 블로그 수가 1051만개나 된다는 사실에 놀랬습니다. 정말 우리나라에 블로그가 엄청나게 많네요. 



내 블로그 순위



 그 아래에는 블로그 점유율과 카테고리 점유율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역시 예상헀던 대로 네이버가 70% 가깝게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는 다음 블로그가 티스토리보다 더 많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걸 몰랐는데 신기했습니다. 제가 있는 티스토리는 현재 3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네요. 제 블로그는 카테고리가 여행/숙박에 있는데 이 분야가 현재 1위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만큼 경쟁이 심하다는 이야기가 되겠네요. 아무래도 가장 편하게 블로그에 글을 올릴 수 있는 분야가 여행 다녀와서 사진 올리는거라서 그런가봅니다.



블로그 순위 알아보기



 블로그차트에서는 본인의 블로그 순위 뿐만 아니라 다른 블로거들의 순위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간차트를 클릭하면 전체 또는 카테고리 별로 상위 블로그 랭킹을 볼 수 있습니다. 정말 각 분야에서 1위를 하고 있는 블로거들은 어떤 분들이신지 대단하네요. 잠깐 구경하고 왔는데 정말 엄청난 분들이 많더군요.



블로그 순위



 그 외에 테마차트에서는 국내의 전체 블로그를 테마별로 분류한 다음에 그 분야에서 인지도가 높은 블로그를 쉽게 볼 수 있게 해주는 곳이라고 합니다. 아무래도 처음 블로그를 운영할 때엔 잘하는 분들이 어떻게 블로그를 운영하는지 참고하시면 도움이 많이 되실겁니다. 저 같은 경우도 정말 잘하시는 분들이 어떤 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하는지 꼼꼼히 체크하고 배움을 얻고 있답니다.



내 블로그 순위



 그리고 여기가 바로 대망의 마이차트 입니다. 현재 제 블로그 순위는 전체에서 38437위입니다. 여행/숙박 카테고리에서는 5994위네요. 특히 최근 유효키워드 수가 점점 증가하는 모습을 보니 제가 블로그를 잘 운영하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 갈 길이 멀었긴 한데 그래도 순위가 쭉 오르는 모습을 보고 있으니 기분이 좋네요. (아빠 미소)



블로그랭킹지수


블로그차트 홈페이지 바로가기



 그 아래에는 블로그 순위를 히스토리로 보여줍니다. 처음 등록했을 때 20만등 밖이었는데 본격적으로 블로그를 운영하고 나서 두달만에 4만등 안으로 접어들었네요. 현재 유효키워드 수도 30개에서 237개로 증가했습니다.  블로그를 잘 운영하시는 분들을 보니 스스로 평가를 하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구요. 제 생각에는 앞으로 저도 한달에 한번 정도 꾸준히 블로그를 평가하는 시간을 가지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다른 분들도 평소에 블로그 순위가 궁금하셨다면 한번 저 사이트 가셔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재미있더라구요.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