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폰트 크기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관계

블로그 폰트 크기와 구글 애드센스 수익의 관계


안녕하세요. 청춘카운셀러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와 관련된 글을 올리려고 합니다. 많은 자료들이 인터넷에 있는지라 저는 여러분들에게 해외 애드센스 포럼에서 다루는 이야기들을 전달해 드리려고 합니다. 예전 티스토리에 조금씩 올리던 관련 내용을 이사오면서 빠뜨려놨는데 이번 기회에 다시 조금씩 올리려고 합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들어가면 포럼이 존재합니다만 그곳에는 자료가 많이 올라오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예전에 한창 때 많은 자료가 올라오던 모 포럼은 변질된지 오래구요. 다른 블로거 분들은 어디에서 자료를 얻는지 궁금합니다. 저는 해외 포럼을 주로 많이 돌아다니면서 자료를 얻는 편입니다. 오늘은 웹마스터 월드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여기가 바로 웹마스터 월드의 첫 화면입니다. 아마 생소하신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이곳은 페이스북, 트위터, 인스타그램 등의 SNS 포럼 이외에도 C언어, 자바, HTML, CSS등 각종 IT 관련 포럼, 마케팅 포럼, 그리고 우리가 찾는 정보들이 올라오는 구글 포럼이 있습니다.




 이 구글 애드센스 포럼에 올라온 글들 중에서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구글 애드센스 수익과 블로그 폰트 크기의 상관관계"에 대한 내용을 전해드리려고 합니다. 원문글은 "Increasing AdSense Revenues with Bigger Fonts"이라고 올라왔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포럼에 이와 관련된 글을 martinibuster라는 블로거가 올립니다. 그는 본인의 블로그의 폰트 사이즈를 바꾸면서 애드센스의 수익이 어떻게 변화하는지 분석했다고 합니다. 여러분들도 그 결과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결과는 블로그 폰트 사이즈를 키웠을 때 애드센스 수익이 올랐다고 합니다. 그는 자신에게는 이 방법이 수익을 올리는데 효과적이었지만 다른 블로거들에게는 어떻게 작용할지 모르겠다고 말하면서 그래도 좋은 경험을 전달하는 차원에서 게시글을 올렸다고 합니다.





 과연 다른 사람들의 반응은 어땠을까요? 마티니버스터의 글을 읽고 다른 유저들도 동의하는 댓글을 올리기 시작합니다. 큰 폰트가 애드센스의 수익을 증가시킨다는 댓글이 달리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자 이걸 실제로 해보겠다는 블로거들도 댓글을 달기 시작합니다.



 이 글이 올라온 후 한 블로거가 실제로 자신의 블로그 폰트를 변경한 뒤 약 3주에 걸쳐서 테스트를 해봅니다. 그 결과 본인에게는 폰트 사이즈가 수익과 큰 상관 관계가 없는 데이타가 나왔다고 합니다. 애드센스 수익은 줄어들지도 늘지도 않는 현 상황을 그대로 유지하는 결과가 나왔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제 생각에는 어느 정도의 폰트 크기가 애드센스 수익에 유리한 것은 사실이지만 이미 수익이 최대치를 찍은 경우에는 폰트 크기의 변동이 수익과 크게 상관이 없을 것 같습니다. 핵심은 블로거에 올리는 글들이 PC와 모바일 양쪽에서 가독성이 좋게 만드는 게 중요하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다른 분들도 혹시 관련된 정보가 있으시다면 공유해보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