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 대한항공 좌석승급 보너스 마일리지 공제표


여러분 반갑습니다. 시현입니다. 오늘은 우리나라 국적기인 대한항공 스카이패스의 좌석승급 마일리지 공제표 (좌석 업그레이드 마일리지 항공권)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지금까지 여러분들이 항공기 탑승 또는 신용카드 사용으로 모은 마일리지를 가지고 대한항공 공식 홈페이지 및 창구에서 좌석승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모든 마일리지 공제표는 왕복 기준이며 편도시에는 왕복 공제 마일리지의 50프로가 필요합니다.






 예를 들어서 한국에서 출발하여 북미로 떠나는 좌석승급 보너스 항공권의 경우에는 일반석에서 프레스티지석으로 8만이 필요하며 프레스티지석에서 일등석으로 좌석 업그레이드를 원하는 경우에도 8만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성수기의 경우에는 각각 12만 마일리지가 차감됩니다. 그리고 편도의 경우에는 각각 그 절반에 해당하는 마일리지가 차감됩니다.








 공제 마일리지 지역 구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의 경우에는 국내 취항도시 전부 해당하며, 일본의 경우에는 일본 내 취항도시를 뜻합니다. 그리고 중국/동북아의 경우에는 홍콩 및 타이베이, 블라디보스토크를 포함하게 됩니다. 이러한 마일리지 지역 구분을 잘 이용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올린 대한항공 좌석승급 보너스 마일리지 공제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단거리보다는 장거리 여행을, 프레스티지석보다 일등석으로 갈수록 마일리지를 알차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유하고 있는 마일리지를 좌석승급에 쓰는 것 보다 보너스 항공권을 구매하는것이 훨씬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잘 결정하시면 되겠지만 기본적으로는 마일리지는 장거리 비즈니스석 또는 일등석 발권에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