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성로 맛집 도마29 초밥

대구 동성로 맛집 도마29


 대구 통신골목을 다녀왔습니다. 5월 핸드폰 대란에 편승하기 위해 차끌고 열심히 달렸습니다. 통신골목 인근 사설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골목길로 나오는 길에 도마29 초밥집이 딱 있더라고요. 검색해봤더니 중구 봉산동에 위치한 통신골목 유명 맛집이었습니다. 제가 지나칠 땐 저녁 영업 개시 전이었는데도 벌써 2~3분 기다리고 계셨습니다. 핸드폰 개통을 마친 뒤 다시 찾았더니 이미 가게는 만석이고 밖에 대기 손님이 7명 정도 계시더라고요.



도마29 위치


 도마29 위치는 통신골목 뺑프랑스 빵집을 찾으시면 가장 편할 것 같습니다. 뺑프랑스에서 맞은 편을 보시면 스마트 특판 판매가 적혀진 거대 간판이 있거든요. 이 간판 왼쪽 좁은 골목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대구 도마29 맛집


 내부 대기석은 2팀 정도 앉아서 기다릴 수 있습니다. 외부에도 의자가 3개 정도 놓아져 있더라고요. 빠른 주문을 위해 밖에서 줄을 서고 기다리고 있으면 가게 점원분께서 나오셔서 미리 주문을 받으십니다. 메뉴판은 가게 앞, 벽에 붙여져 있습니다.




도마29 메뉴판


 도마29 메뉴 구성은 단촐하더라고요. 특정 메뉴에 집중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연어 초밥과 흐트러진 덮밥이 가장 유명하더라고요. 사실 대구까지 달려온다고 아침, 점심도 못먹고 출발했던 터여서 배가 많이 고팠습니다. 도마29 베스트 메뉴인 흐트러진덮밥 2개와 연어 초밥을 주문하였어요. 연어 초밥은 10 피스 나오는데 원하는 갯수만큼 연어아부리를 해주더라고요.


대구 동성로 맛집 도마29




 20분 정도 대기하다 가게에 들어왔습니다. 인테리어가 굉장히 젊은 느낌이었습니다. 중앙 홀에는 테이블 석이 있고 오른쪽 구석엔 다찌석도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한쪽 벽면에 틀어놓은 도마29 인테리어 준비 과정이 찍힌 비디오 영상이 인상적이었어요. 가게에 대한 애정이 느껴졌습니다.


대구 도마29



 오른쪽 창가 근처 마련된 다찌석에 착석했습니다. 테이블 위에도 초밥 & 로봇 피규어, 모래시계 등 귀여운 소품들이 놓여져 있었습니다.



대구 맛집 도마29


 테이블에 앉자마자 거의 5분 이내에 주문한 메뉴가 서빙되었습니다. 밖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좀 길었지만 메뉴가 굉장히 빨리 나오는 점이 좋았습니다.


대구 도마 29 가격 정보

연어초밥: 12,000 원

흐트러진덮밥: 10,000 원 


도마29 생연어초밥


 연어 초밥은 총 10피스 제공되는데 그 중 6피스는 아부리 스타일로 부탁드렸습니다. 생연어초밥, 연어아부리 모두 먹음직스러웠어요. 연어 두께도 도톰하고 큼직막하게 나오네요. 퀄리티가 좋아보여서 만족스러운 메뉴였습니다.



 연어 초밥에는 와사비가 들어있지 않아 생와사비를 곁들여 드셔야 합니다. 생와사비이기 때문에 간장에 미리 풀어 찍어 먹으면 와사비 맛이 약해질 수 있다고 설명해주셨어요.



 생연어초밥은 적당히 기름지면서 부드러워 먹기 좋았습니다. 저는 연어스테이크, 아부리 스타일은 기름기가 더 많이 느껴져 잘 먹지 않는데 이 곳 연어아부리는 괜찮더라고요. 초벌한 연어가 엄청 느끼하지도 않고 고소한 향이 마음에 들었어요. 둘다 굉장히 맛있게 먹었습니다. 생연어, 아부리 비율은 느끼한 걸 못드시는 분들은 아부리 비율을 적게 주문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100 % 생연어로만 주문하셔도 됩니다.



 서비스로 나오는 우동도 퀄리티가 괜찮더라고요. 양도 적당했습니다. ㅎㅎ 개인적인 바램으론 라멘도 함께 판매하시면 국물 요리로 더 좋을 것 같단 생각이 들었어요. 아무래도 생선 요리는 많이 먹으면 느끼해지니깐요. ㅎㅎ



도마29 흐트러진 덮밥


흐트러진덮밥


 꽃밭처럼 화사한 흐트러진덮밥! 비주얼이 너무 예쁘더라고요. 알록달록 색 조합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흐트러진 덮밥은 밥에 간이 이미 되어있다고 하더라고요. 한스푼씩 떠서 취향에 따라 생와사비를 조금 곁들여 먹는게 가장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연어, 광어, 새우, 문어 등 해산물도 넉넉하게 들어가 있고 간도 쎄지 않았습니다. 저는 워낙 생와사비를 좋아하는 편이라 듬뿍 곁들여 맛있게 먹었어요. 동성로 핫플레이스라고 많이 소개되던데 인정합니다. :) 계산을 마치고 나가는 길에도 음식은 어떠셨냐며 물어보시더라고요. 점원분들이 모두 바쁜 와중에도 친절해서 그런지 음식도 더 맛있게 느껴졌던 것 같습니다.



도마 29 주소: 대구광역시 중구 봉산동 35-62 

전화번호: 053-216-1129

영업시간: 오전 11시 - 오후 8시 30분 (브레이크타임: 오후 3시 - 5시)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