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맛집 성건동 불날개 매운 닭날개 닭발

이번 경주 힐링 여행에선 정말 경주 맛집을 제대로 많이 알고 왔다고 자부합니다. 오늘은 경주 여행 시 야식으로 뭘 먹을지?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강력 추천해 드리는 집입니다. 바로 경주 성건동에 위치한 신 불날개 라는 상호의 가게입니다. 지난번 소개해드린 진가네 대구갈비집 처럼 경주 시민분들 사이에서 정말 유명한 맛집으로 추천되는 곳입니다.




성건동 불날개


 성건동 맛집으로도 유명한 불날개는 매운 닭날개, 닭발을 인기인 집니다. 전 전화로 포장 주문한 후 매장으로 차를 타고 가지러 갔었어요. 경주 중앙 야시장과도 가깝고 경주 한옥 스타벅스과도 거리가 가까운 편입니다. 경주 여행시 대릉원쪽 여행 스케줄을 잡으신다면 숙소로 돌아가기 전에 저처럼 야식으로 방문 포장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운 닭날개 2인분, 닭발 1인분 주문했습니다. 닭발의 경우 무뼈 닭발도 주문 가능합니다. 다만, 무뼈 닭발의 경우 2인분 부터 주문할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경주 성건동 불날개 가격 정보

매운 닭날개: 9,000 원 (1인분)

매운 닭발: 8,000 원 (1인분)


성건동 불닭발


 총 3인분 주문했더니 양배추 샐러드 2백, 무 2백 챙겨주셨어요. 매운 뼈 닭발은 1인분 주문하였는데 양이 꽤 넉넉해보였습니다.


성건동 불닭발_2


 저는 사진만 봐도 매운 냄새가 올라오는 것 같아요! 숯불에 구워 낸 닭발이라 그런지 향도 좋습니다. 닭발 사이즈는 좀 작은 편이었어요. 보통 많이들 아시는 닭발 해체 방법으로 깔끔히 먹어보려 했는데 좀 어려웠습니다. 개인적으론 무뼈 닭발을 좀 더 추천드립니다.



 닭발에 매운 양념이 골고루 잘 묻혀져 있어서 한 입 먹는데 바로 매운맛이 확 올라왔습니다. 양념맛은 불날개, 닭발 모두 같습니다. 진짜 오랜만에 제대로 된 매운 닭발을 만난 느낌이네요. 서울 석계역에 위치한 창신동 매운 족발을 드셔보신 분이라면 그 양념맛을 떠올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정말 비슷했어요!


성건동 불날개


 성건동에서 제일 인기 메뉴인 불날개 입니다. 인기 넘버 1 메뉴라 늦게가면 사실 먹기 힘들다고 하더라고요. 전 평일 밤 10시쯤 매장을 방문했습니다. 제가 딱 포장해서 가져가고 그 다음 주문하시는 분은 1 인분 밖에 못팔았다고 하시더라고요. 


경주 성건동 불날개



 불날개는 2인분 포장해왔더니 양이 제법 넉넉했습니다. 보통 치킨 집에서 시키는 윙 보다 훨씬 사이즈가 크더라고요. 덴마크산 닭날개를 사용하시는 것 같습니다.



 숯불에 구워 제대로 된 불맛과 매운 양념이 잘 어울리는 불날개 입니다. 날개살은 엄청 부드럽진 않고 조금 뻑뻑하단 느낌을 받았습니다. 가격을 좀 더 높이더라도 국산 닭날개를 따로 판매하시면 더 좋을 것 같더라고요. 양념이 너무 매워 몇 개 못먹었는데 입도 얼얼하고 얼굴에 땀도 나고 그랬습니다. 최근에 먹은 굽네 볼케이노 와는 상대도 안되는 매운맛이네요. 경주에서 제대로 된 매운 닭날개를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성건동 불날개 강력 추천해드립니다.  



경주 성건동 불날개 경상북도 경주시 성건동 620-458

전화번호: 054 - 774 - 9982

영업시간: 오후 6시 30분 - 새벽 2시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6)

  • 2017.04.23 11:41 신고

    가장 맛있는 부위인 날개와 닭발이라니!!ㅋㅋ
    오늘 저녁에 닭을 먹을까봐요~~

    • 2017.04.23 19:30 신고

      이거 진짜 매워서 눈물 콧... ?!! 하여튼 몸에 있는 물은 다 빠진 느낌이에요. ㅋㅋㅋ 지니어스님도 좋아하실 것 같네요 +_+ 저는 오늘은 치킨 대신 오리를 먹었어요. ㅎㅎ;

  • 2017.04.23 18:29 신고

    경주에 먹을 곳이 별로 많지 않다는 얘기를 들었는데 전혀 아닌가보네요ㅎㅎㅎ
    이것도 엄청 맛있어 보여요 +_+
    경주 놀러갈 때 제이님 시현님 블로그를 복습하고 가야겠어요!

    • 2017.04.23 19:31 신고

      저도 경주는 맛집이 없다! 이렇게 소문이 났길래 별 기대없었어요. ㅎㅎ 제 입맛과 모든분들이 일치하진 않겠지만 이번에 올린 경주 여행 맛집들은 진짜 추천드려요. ㅎㅎ 낙지마실 빼고요 ㅋㅋㅋ 슬님 경주 여행 기대합니다! ㅎㅎ

  • 2017.04.24 16:29 신고

    숯불향이 느껴지는 사진들이네요.
    전 무뼈닭발만 먹어요. 주로 매운 닭발을 먹다 보니 들고 쪽쪽 발라 먹는 게 부담스러워서 ㅠㅠ

    • 2017.04.24 17:31 신고

      저도 불날개에서 사온 닭발은 무뼈가 더 맛있을 것 같았어요. 닭발 사이즈가 좀 작아서 그런지... 닭뼈 제거가 좀 힘들더라고요. ㅠㅠ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