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맛집 베스트: 경주 진가네 대구갈비 돼지갈비찜

경주 맛집 진가네 대구갈비 돼지갈비찜


 경주 대릉원과 천마총 그리고 첨성대까지 쭉 산책을 했더니 금방 허기가 졌습니다. 첨성대와 그리 멀지 않은 곳에 돼지갈비찜으로 유명한 식당을 하나 추천받았습니다. 경주 진가네 대구갈비는 경주 시민분들 사이에서 경주 맛집 베스트에 손꼽히는 곳이라고 합니다.


 경주 진가네 대구갈비 돼지갈비찜


 제가 있던 대릉원에서 진가네 대구갈비는 정말 가깝더군요. 대릉원 입구에서 반대쪽으로 빠져나가면 되는데 그걸 모르고 다시 대릉원 주차장으로 나왔습니다. 그래서 주차장에서 자동차로 갔습니다. 천마총에서 거리는 5분 이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대구갈비 바로 앞에 사이드 주차를 해놓을 수 있는 공간이 있는데 경주시에서 관리하는 곳인지 1시간에 천원 주차요금을 받더라고요. 동네 골목이 좁아 주차하기 좀 까다로운 곳입니다. 


경주 대구갈비 맛집


경주 맛집 베스트


 6시 10분쯤 도착하였는데 가게에 80 % 정도 손님으로 가득차있었습니다. 얼핏 보니 6 테이블 정도 음식이 아직 나오질 않았더라고요. 밖에서 웨이팅 하는게 아니니 일단 테이블석에 자리를 잡았습니다.


경주 대구갈비_3


 자리에 앉고 대구갈비의 메인 메뉴인 돼지갈비찜 2인분과 밥 2공기를 주문하였습니다. 밥은 따로 주문하여야 하더라고요. 그 이후론 정말 하염없는 기다림의 시간이었습니다. 홀을 담당하시는 아주머니분께서도 살짝 버거워보이시더라고요. 처음 도착했을 때 음식이 나오지 않은 테이블쪽에서 슬슬 불만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었습니다. 이 분들은 이미 30분을 기다리셨더라고요.



경주 대구갈비_4


 결국 저희 테이블도 40분이 넘는 기다림의 끝에 반찬이 나왔습니다. ㅠㅠ 다른 테이블의 깊은 한숨이 이해가 되기도 하더라고요. 돼지갈비찜이 구워서 나오는게 이렇게 오래걸리나 싶기도 했고요. 좀 이해할 수 없는 속도였습니다. 추가 주문은 하기 어렵겠더라고요. 애초에 넉넉하게 주문하는게 더 좋아보였습니다. 


경주 대구갈비_5


경주 대구갈비_6


 ;콩자반, 콩나물국, 무우 무침 등 기본 반찬은 깔끔한 편입니다. 돼지갈비찜의 간이 조금 센 편이어서 심심한 콩나물 냉국이 잘 어울렸던 것 같습니다. 


경주 대구갈비 돼지갈비찜_1


 드디어 길고도 긴 기다림 끝에 경주 대구갈비 돼지갈비찜이 나왔습니다. 진짜 얼굴보기 힘드네요. 너무 허기져 그냥 나오니 고맙더라고요. ㅠㅠ 빨간 양념에 졸여진 돼지갈비찜이 정말 먹음직스러웠습니다. 갈비찜보다는 돼지제육볶음인데 돼지 부위만 갈비살로 바꾼 느낌이라고 생각하셔도 될 것 같아요. 양푼이 냄비에 볶아져서 그런지 훨씬 맛있어보입니다. 맛이 과연 있을런지... 일단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경주 대구갈비 돼지갈비찜_2


경주 대구갈비 돼지갈비찜_3


 ;경주 대구갈비 돼지갈비찜은 마늘이 정말 많이 들어간 양념이 특징이더라고요. 개인적으론 한번도 먹어보지 못한 묘한 양념이었습니다. 그런데 정말 맛있습니다. 돼지갈비는 뻑뻑한 살 하나 없이 정말 부드러웠고 양념은 짭쪼름하면서도 매콤해 정말 밥도둑입니다.


경주 대구갈비 돼지갈비찜: 9,000 원 (1인분)


경주 대구갈비 돼지갈비찜_4


 돼지갈비찜을 이렇게 밥 위에 올려놓고 먹거나 양념과 마늘을 밥에 비벼 먹어도 너무 맛있습니다. 너무 오래 기다려 솔직히 저도 좀 너무하다 싶었는데 길고 긴 기다림이 상쇄되는 맛이었습니다. 주변 분들을 보니 주문할 때 애초에 양념을 덜 맵게 해달라거나 마늘을 많이 넣어달라고 요청드리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저도 다음엔 마늘을 좀 더 넣어달라고 요청드려야겠단 생각을 했습니다. ㅎㅎ 


경주 대구갈비 돼지갈비찜_5


 이미 밥 한공기를 뚝딱 비웠지만 양념이 너무 맛있어 밥 한공기를 더 주문하였습니다. 메뉴판엔 없지만 돼지갈비찜을 다 먹고 남은 양념을 볶아 달라고 하면 주방에서 김을 넣고 다시 볶아주시더라고요. 경주 대구갈비 돼지갈비찜은 홀에서 먹는 게 가장 맛있을 것 같긴 한데 다음엔 미리 포장 주문한 뒤 받으러 오는게 더 나을 것 같단 생각도 들었습니다. 기다림이 너무 길었는데 맛 때문에 다시 한번 오고 싶긴 하네요.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경주 진가네 대구갈비: 054-772-1384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