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 보문단지 맛집 함양집 한우물회 육회비빔밥

 

경주 보문단지 함양집 한우물회, 육회비빔밥


 요즘 일에 너무 치여 몸이 아프기 시작하더라고요. 급 휴가를 내어 1박 2일로 경주에 다녀왔습니다. 3월 19일의 경주는 벚꽃은 전혀 볼 수 없지만 셀프 힐링을 위해 그냥 떠났습니다. 이번주는 비소식이 있으니 경주는 4월 초부터 벚꽃을 볼 수 있을 것 같더라고요.



 12시 30분이 넘어 얼리체크인을 위해 경주 힐튼을 먼저 들렀는데 전날 만실인 관계로 룸이 준비되질 않았더라고요. 점심을 먼저 먹어야 겠다고 생각되어 경주 동궁원 맞은편에 위치한 경주 보문단지 맛집인 함양집에 들리기로 하였습니다. 경주 함양집 보문점 주차공간은 매우 협소한 편이어서 북군동 공용주차장에 주차하는 걸 추천해드려요.


경주 함양집_1


경주 함양집_2


 함양집은 4대째 이어 내려오는 90년 전통의 한우물회, 한우 육회비빔밥 맛집입니다. 울산에 본점이 있고 경주에 보문점과 보불로점이 있습니다. 경주 보문단지와 가까워서 그런지 보문점은 주말의 경우 대기줄이 엄청나게 길더라고요. 울산포항고속도로를 타고 경주로 오시는 분들은 보불로에 있는 함양집 2호 보불로점을 가시는 게 더 좋은 선택인 것 같아요.


경주 함양집_3


 경주 힐튼을 갔다 다시 함양집으로 오니 점심 중에서도 가장 사람 많은 시간대였어요. 역시나 대기줄이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주변에 맷돌순두부나 낙지마실 등 다른 음식점을 보니 어딜 가나 대기줄이 길긴 했습니다. 물회나 비빔밥 같은 경우엔 테이블 회전률이 빠른편이라 함양집에서 계속 대기하기로 하였습니다. ㅎㅎ 일요일 1시쯤 도착해서 3~40분 정도 기다리니 내부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경주 함양집_4


경주 함양집_5


 배가 너무 고픈 관계로 한우물회 곱배기와 한우비빔밥 곱배기로 주문하였어요. 가족 단위의 손님분들이 굉장히 많았는데 아이가 있는 집은 치즈 불고기를 꼭 주문하시더라고요. ㅎㅎ 



경주 함양집_6


 기다림이 길었지만 테이블에 앉자마자 빛의 속도로 반찬을 셋팅해주십니다. 주문하고 거의 10분도 안걸려 메인메뉴까지 나왔어요.


경주 함양집_7


경주 함양집 전통비빔밥


함양집 육회비빔밥

 

 함양집 한우 전통비빔밥 곱배기 입니다. ㅎㅎ 소고기 무국과 함께 내어주시더라고요. 육회도 생각보다 넉넉하게 들어있어도 야채도 푸짐하게 올려져 있더라고요. 계란 지단도 예쁘게 올려져 있어 플레이팅만 봐도 나 좀 맛있어! 라고 말하는 것 같았어요. ㅎㅎ


함양집 전통비빔밥 곱배기: 11,000 원


경주 함양집 한우물회


함양집 한우물회


 개인적으로 너무 먹어보고 싶었던 함양집 한우 물회입니다. 육회를 물회 스타일로는 한번도 먹어보질 못해서 너무 궁금하더라고요. ㅎㅎ 비주얼부터 장난아니네요. 한우 물회는 공기밥과 소면이 함께 나옵니다. 살엄음과 오이, 배가 육회와 함께 곁들여져 있어 입맛 없는 여름에 정말 좋을 것 같았어요. 육회는 전혀 비리지 않고 쫀득한 식감이라 맛있었습니다.


함양집 한우물회 곱배기: 15,000 원



함양집 한우물회_2


 함께 나온 소면은 이렇게 물회 육수에 넣어 먹으면 정말 별미입니다. 동치미 국수 느낌도 나는데 물회는 먹으면 먹을수록 매운 양념이 입안 가득 퍼지더라고요. 계속 입에 당기는 맛이었습니다. 한우 물회를 다 먹고 밥을 물회 육수에 살짝 적셔서 먹어도 정말 꿀맛입니다. 아예 밥을 말아서 드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육수가 정말 시원하고 맛있습니다. 취향저격이였어요.


함양집 전통비빔밥


 함양집 전통비빔밥은 야채가 많아서 그런지 왠지 절에서 먹는 비빔밥의 느낌이었습니다. 평범한 듯 하면서도 들기름이 들어가서인지 먹을 수록 고소하더라고요. 한우 물회와 전통비빔밥 중에선 확실히 물회가 더 독특하고 강렬했습니다. ㅎㅎ


경주 함양집 보문점


 함양집에서 한우 물회와 비빔밥을 곱배기로 시켰음에도 깨끗히 접시를 비웠습니다. ㅎㅎ 경주 맛집으로 유명한 이유가 있더라고요. 점원분들도 친절하시고 서빙도 빨랐습니다. 이제 배도 든든하게 채웠겠다 다시 경주 힐튼으로 향하기로 했습니다. 



함양집 보문점: 054-777-6947

영업시간: 10:00 - 21:00 (break time: 15:00 - 16:00, last order 20:20)

매주 월요일 정기휴일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2)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