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튼호텔 라이프타임 다이아몬드 규정 (힐튼아너스 멤버쉽)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새로 변경된 힐튼호텔 라이프타임 다이아몬드 규정에 대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힐튼아너스의 멤버쉽은 블루-실버-골드-다이아몬드의 4가지 등급이 기본이며, 여기에 추가로 라이프타임 다이아몬드 회원이 가장 상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라이프타임 다이아몬드 멤버쉽을 획득할 수 있는지 같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힐튼아너스 멤버쉽



 영화나 드라마에서 가끔 부자들이 호텔이나 항공기 최상위 멤버쉽을 자랑하곤 합니다. 아메리칸익스프레스의 센츄리온카드 (일명 블랙카드)도 그중에 하나죠. 글로벌체인호텔인 힐튼 호텔도 최상위 멤버쉽 등급으로 다이아몬드 티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제가 다이아몬드 회원의 혜택에 대해서도 몇 차례 글을 올린 적도 있죠. 그런데 그냥 다이아몬드도 아니고 평생 다이아몬드라는 회원등급이 있다는 걸 아셨나요? 일명 힐튼아너스 라이프타임 다이아몬드 티어가 바로 그것입니다.




 원래 힐튼아너스 라이프타임 다이아몬드 티어를 획득하려면 10년 다이아몬드 회원등급 유지(연속적일 필요는 없음) 추가로 1,000 QN이 필요합니다. 참고로 이 1000 QN은 모두 paid nights 이어야 합니다. 포인트 숙박 같은 리워드성 nights은 QN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10년 동안 다이아몬드인 건 둘째치고 1000일을 힐튼 호텔에서 돈 주고 숙박해야 합니다. 얼마나 어려운지 아시겠죠? 오죽하면 힐튼 호텔 라이프타임 다이아몬드 따기가 제일 어렵다는 말이 나왔겠습니까.





 그런데 2017년부터 라이프타임 다이아몬드 규정이 약간 완화되었습니다. 10년간 다이아몬드 회원이어야 한다는 조건은 똑같습니다. 그리고 추가로 달성해야 하는 조건이 2가지가 있는데 둘 중 하나만 달성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중 하나가 1,000 nights인데 이번에는 paid or reward라서 숙박비를 직접 지불하거나 포인트와 같은 리워드로 받아서 숙박한 것을 모두 포함해준다고 하네요. 두 번째 조건은 힐튼 베이스포인트로 200만 포인트를 쌓을 것입니다. 200만 베이스포인트면 달러로 20만 달러에 해당하겠네요. 


 완화된 조건이라고 해도 다른 호텔에 비해서 상당히 높은 허들임은 부정할 수 없겠네요. 과연 누가 힐튼호텔 라이프타임 다이아몬드를 달성할지, 아니 달성한다고 해도 그만큼의 메리트가 있는지 의문이네요. 메리어트가 750일이고 스타우드가 500일이면 평생회원이 되거든요. 게다가 스타우드의 플래티늄 회원과 힐튼 다이아몬드 회원의 혜택을 비교해 봤을 때 스타우드쪽으로 기울어지는게 사실입니다. 그래도 변화된 조건을 소개시켜드리고 싶어서 이렇게 가지고 왔으니 다들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