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얏트 골드패스포트 변경 "월드오브하얏트 (World of Hyatt)"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하얏트의 로열티프로그램인 골드패스포트를 좋아했습니다. 최상위 등급인 다이아몬드 회원에게는 클럽라운지 무료입장, 조식 무료제공, 오후 4시 레이트체크아웃 보장, 최대 7박까지 스위트룸으로 업그레이드 시켜주는 다이아몬드스윗어워드(DSU) 4장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주었기 때문입니다. 그랬던 하얏트 골드패스포트가 "월드 오브 하얏트 (World of Hyatt)"라는 신규 로열티 프로그램으로 변경되게 되었습니다.


하얏트 골드패스포트



 2017년 3월 1일부터 시행되는 월드 오브 하얏트는 기존의 골드 패스포트의 회원등급이 3단계였다면 하얏트월드는 4단계의 회원 등급으로 바뀌게 됩니다. 한국명칭으로는 하얏트 월드라고 하는 것 같네요. 기존의 하얏트 골드패스포트는 유효숙박횟수(QS)를 기준으로 다이아몬드 회원을 노려볼 수 있었기 때문에 일명 퐁당퐁당 신공을 사람들이 많이 써먹기도 했습니다. 하루는 A라는 하얏트 호텔에서 숙박을 하고 다음날은 B라는 하얏트 호텔에서 숙박을 해서 QS를 쌓았던 것이죠. 그리고 카테고리 1의 하얏트 프로퍼티가 있는 분들은 주말마다 매트리스런을 하기도 했었습니다. 그만큼 다이아몬드 회원의 혜택이 좋았던 것이죠.



하얏트월드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변경되는 하얏트 월드는 유효숙박횟수(QS)보다 유효숙박일수(QN)와 베이스포인트로만 티어를 달성할 수 있게 만들었습니다. 따라서 퐁당퐁당 신공은 할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제 생각에는 이번 하얏트 로열티 프로그램의 개편이 약간 개악이 아닌가 싶을 정도입니다. 물론 최상위 티어의 혜택은 막강해졌습니다.



하얏트월드 회원등급


 새로운 하얏트호텔 로열티 프로그램의 회원등급은 멤버 - 익스플로리스트 - 디스커버리스트 - 글로벌리스트의 4단계로 나뉘어 있습니다. 최고상위티어인 글로벌리스트는 유효숙박일이 무려 60일이나 필요로 합니다. 바로 아래인 디스커버리스트도 30박이나 필요로 하고 있네요. 예전의 골드패스포트와 비교하면 그만큼 하얏트 호텔의 상위티어를 따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멤버의 경우에는 기본적인 혜택만 누릴 수 있습니다. 



하얏트월드 디스커버리스트


 1년간 10박을 하면 주어지는 디스커버리스트의 혜택입니다. 체크인 시에 상황에 따른 선호 객실 이용과 생수를 제공해줍니다. 오후 2시까지 요청시에 레이트 체크아웃을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무료 숙박 어워드 이용시에 리조트 요금을 면제해주네요.




하얏트월드 익스플로리스트


 1년간 30박을 하면 주어지는 익스플로리스트의 혜택입니다. 아까 말씀드린 디스커버리스트의 혜택에 추가로 클럽라운지 이용권 4장을 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체크인시에 클럽룸이나 스위트룸을 제외하고 룸 업그레이드를 해준다고 합니다. 그리고 20%의 보너스 포인트를 적립해준다고 합니다.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은 "클럽 라운지 이용권 4장"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예전에 다이아몬드 회원이 가지고 있던 라운지 무료 이용을 익스플로리스트에게는 1년에 4번에 한해 허용해 주는 느낌입니다.



하얏트월드 글로벌리스트



 그럼 새로운 하얏트 로열티 프로그램의 최상위 티어인 글로벌리스트의 혜택을 소개합니다. 체크인 시에 스위트룸을 포함하여 룸 업그레이드를 제공합니다. 그리고 클럽라운지는 무제한으로 이용 가능합니다. 얼리체크인이 가능하며 기존 다이아몬드 회원에게 제공하던 오후 4시 레이트 체크아웃이 여기에 제공됩니다. 또한 매년 3월 1일에 2장의 유나이티드 클럽 패스도 제공해줍니다. 이것도 기존 다이아몬드 회원에게 제공하던 것이죠. 그리고 다이아몬드 회원 혜택을 남에게 줄 수 있는 게스트 오브 오너 (Guest of Honor)가 사라지지 않고 글로벌리스트에 남았습니다. 그리고 한번 글로벌리스트가 되면 1년에 55박으로 유지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끝으로 다이아몬드 회원에게 주어지던 4장의 다이아몬드스윗어워드도 주어집니다.



 그 외에 위와 같은 다양한 추가 리워드도 제공합니다. 5개의 다른 종류의 하얏트 프로퍼티에서 숙박할 경우 카테고리 1-4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숙박권을 제공합니다. 또한 연간 30일의 숙박을 하면 카테고리 1-4에서 사용할 수 있는 숙박권을 제공합니다. 그리고 연간 60일의 숙박을 하면 카테고리 1-7까지 사용할 수 있는 숙박권을 제공합니다. 그 이후로 10박씩 더 할 때마다 보너스포인트 1만점 또는 스윗어워드를 준다고 합니다.






 새로 바뀐 하얏트 로열티 프로그램의 회원 혜택을 한번에 비교할 수 있는 도표입니다. 아무래도 기존의 다이아몬드 회원의 혜택은 글로벌리스트로 옮겨진 것 같네요. 그리고 스위트룸을 포함한 룸업그레이드라던지 다양한 리워드 프로그램이라던지 하는 혜택들이 많아졌습니다. 다만 글로벌리스트가 되기 위해서는 1년에 60박을 해야하는데 가성비 측면에서 봤을 때 전체적으로 개악이 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제 더이상 퐁당퐁당이나 매트리스런을 할 필요가 없어졌다는 느낌이 살짝 듭니다.



월드오브하얏트


월드 오브 하얏트 신규로열티 프로그램 바로가기



 마지막으로 2016년 현재 기존의 하얏트 골드패스포트의 회원등급이 하얏트월드로 어떻게 이관되는지 보여주는 도표입니다. 올해 다이아몬드 티어를 달성해서 2017년에도 다이아몬드 티어를 유지하는 회원은 글로벌리스트로 매치가 됩니다. 올해 다이아몬드 회원이지만 내년에 티어를 유지못하는 경우에는 익스플로리스트로 매치를 해줍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내년에 익스플로리스트로 매치가 될 것 같습니다. 그래도 고맙게 익스플로리스트 티어를 줬으니 라운지 이용권 4장을 잘 사용해봐야겠습니다.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정보들은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규정을 잘 읽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