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베타테스트 사용기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여러분들은 브라우저를 어떤 것을 사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구글 크롬을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 주위에는 파이어폭스, 사파리, 오페라 등 다양한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군요. 이번에 네이버에서 웨일 브라우저 1차 베타 테스트를 2016년 12월 1일부터 진행 중입니다.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 베타테스트


웨일 브라우저 베타테스트



 처음에 저는 웨일 브라우저 베타테스트가 시작하는지도 몰랐는데 주위에 계신 분들이 1차 베타테스트 추가 모집을 한다고 해서 부랴부랴 신청을 했습니다. 옴니태스킹 브라우저 웨일이라는 이름을 가지고 있는 웨일 브라우저. 디자인 자체는 심플하고 깔끔하게 생겼습니다.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베타테스트


네이버 웨일브라우저


 1차 테스트는 12월 7일에 마감했습니다. 신청하고 나니 이렇게 네이버 웨일 베타 테스트에 참여해주서 감사하다면서 이메일로 초대 코드가 날아옵니다. 초대 코드를 가지고 설치 시에 입력하면 됩니다. 본인의 초대 코드와 함께 추가로 2개의 코드를 더 주더군요..


웨일브라우저 베타테스트



 웨일은 현재 윈도우7 이상의 OS만 지원하고 있습니다. 리눅스나 Mac OS는 추후에 지원한다고 합니다.





 실제로 다운로드를 해서 설치를 하는 장면입니다. 설치 시간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습니다. 금방 설치가 되더군요. 개인적으로 진한 보라색 바탕에 고래가 그려져 있는 모습이 고래 별자리를 보는 것 같았습니다.





 웨일이 설치가 끝나면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하는 장면이 나옵니다. 네이버 아이디를 가지고 북마크, 방문 기록, 계정 정보를 동기화한다고 합니다. 제가 구글 크롬을 사용하는 이유도 동기화 때문입니다. 언제 어디서나 같은 북마크와 계정 정보를 가지고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저처럼 노트북, 데스크탑, 휴대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는 크롬이 정말 좋았죠. 웨일도 같은 기능을 제공하는 것 같습니다.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을 한 후 북마크를 가져오는 화면이 나옵니다. 엣지, 익스플로러 등 다양한 웹 브라우저로부터 북마크, 인터넷 사용기록, 저장된 비밀번호 등을 가지고 올 수 있습니다. 저는 크롬을 사용하기 때문에 크롬으로부터 모든 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정말 편하게 크롬에 있는 정보를 가져올 수 있었습니다.





 제가 본격적인 웨일 리뷰는 다음에 쓰려고 합니다. 아직 웨일을 많이 사용해보지 않아서 간단하게만 알려드리자면 제가 가장 편하게 사용하는 기능이 사이드바에 있는 기능들입니다. 사이드바에서는 웨일 퀵서치라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기능은 사이드바를 열면 그곳에서 네이버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웹 페이지에서 바로 궁금한 단어를 드래그해서 웨일 퀵서치를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그 아래에는 시계, 계산기, 달력, 단위변환, 환율, 번역 등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모여 있습니다. 특히 저 시간의 경우에는 현재 접속하고 있는 서버의 시간을 표시하기 때문에 앞으로 명절 KTX 기차표 예매나 항공기 특가 예매 시에 매우 유용한 기능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 같은 경우에는 호텔 최저가보상제도 BRG 때문에 환율을 자주 보게 되는데 간단하게 환율 변환할 때 큰 도움이 될 것 같네요.





 그리고 웨일 스페이스 기능은 탭 없이 한 화면을 분할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웨일 스페이스 기능을 이용하면 쇼핑을 하거나 기사를 읽을 때 왼쪽에 띄어놓은 목록의 링크가 오른쪽 화면에서 자동으로 열리게 됩니다. 그래서 편하게 인터넷 서칭을 할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시크릿 창으로 웹 브라우징을 할 수 있습니다. 구글 크롬에서 지원하는 기능인데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도 마찬가지로 시크릿 창 기능을 제공합니다. 쿠키를 토대로 항공권이나 호텔 레이트가 바뀌는 사이트도 있기 때문에 저는 시크릿 창을 자주 이용하는 편입니다. 지금까지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직 베타 테스트라서 갈 길이 멀다는 사람들도 많이 있습니다. 저는 현재까지는 네이버 웨일 브라우저가 제공하는 기능들이 편리하더군요. 좀 더 사용해보다가 더 재미있고 좋은 기능들이 있거나 추가했으면 하는 아쉬운 점들이 있으면 생각해뒀다가 정식 리뷰글로 찾아오겠습니다.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3)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