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레뉴2 임산부 중기 영양제, 임신 13주부터 섭취한 종합 영양제 후기

엘레뉴2 임산부 중기 영양제, 임신 13주부터 섭취한 종합 영양제 후기

임신을 하고 가장 중요하게 챙겨 먹는 건 바로 이 종합 영양제. 임신 초기에는 엘레뉴1을 복용했었는데 13주, 14주부터는 엘레뉴2로 바로 넘어갔었다. 엘레뉴2는 13주부터 임신 중기를 거처 수유기까지 섭취 가능한 제품. 엘레뉴2 이외에도 늘 챙겨 먹던 유산균도 계속 복용하였는데 철분이 들어가면 유산균을 좀 더 잘 챙겨주는 게 좋은 거 같다. 엘레뉴2를 먹다가 차병원에서 나온 마더스케어 올인원 플러스2도 먹어봤는데 이건 5알이나 먹어야 해서 너무 힘들더라. 오메가 성분이 든 영양제와 유산균이 든 영양제가 따로 분리되어 있어 좋긴 했는데 냄새도 엘레뉴보다 심하고 5알 동시에 먹는 날이 많은데 소화가 잘 안 되는 임산부가 먹기엔 갈수록 너무 힘들었다. 마지막으로 마이카인드 맘스 멀티비타민도 구매해보았는데 이 영양제는 철분 함량이 18mg 밖에 되지 않아 중기 이후 임산부에겐 적합하지 않았다. 이 부분을 체크 못하고 구입한 내 잘못.

초반에 얘기가 길었는데 두달 복용하고 잠깐 다른 영양제로 갈아탔다가 결국 다시 돌아오게 된 엘레뉴2. 중기 이후 임산부는 철분이 30~60 mg 필요한데 엘레뉴2는 최대치로 들어가 있다. 피검사 때 철분이 모자라면 링거를 맞아야 할 수도 있고 출산 시 출혈이 심하기 때문에 철분은 미리미리 모자라지 않게 잘 챙겨주는 게 좋은 거 같다. 엘레뉴2는 병원에서도 판매하는 영양제인데 온라인에서 구입하는 게 좀 더 저렴한 거 같다.

임신 중기부터 막달까지 가장 중요한 철분 이외에도 엘레뉴2는 식물성 DHA 성분이 500mg 함유되어 있다. 36주부터는 오메가3는 복용 중단하라고 말씀하시는데 오메가3의 EPA 성분이 피를 맑게 하기 때문에 지혈에 도움이 되지 않기 때문. 아기 두뇌 발달에는 DHA 성분이 중요하기도 하고 특히 임신 후기부터 DHA를 많이 요구한다고 들었다. 엘레뉴2는 DHA로만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막달까지 복용해도 크게 문제가 없는 영양제이다. 그렇다고 EPA가 필요 없는 건 아닌데 DHA 흡수에 도움이 되기도 하고 조산 방지에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36주 이전에는 따로 오메가3를 한 번씩 먹어주기도 하였다.

1일 2캡슐 섭취하면 되는 영양제. 배가 나올수록 장기를 압박하는 강도가 세져서 그런지 2캡슐 이상 영양제는 많이 부담스러운 거 같다. 엘레뉴2는 비타민D 성분이 600 IU 여서 권장량인 1000 IU보다 살짝 모자란 게 단점이다. 중기쯤엔 따로 비타민 D 함량을 맞춰주려고 단일 영양제를 구입해서 복용했는데 이것도 갈수록 귀찮아서 엘레뉴2만 먹는 날이 더 많긴 했었다.

엘레뉴2는 이렇게 낱개 포장된 제품도 있고 통에 담긴 제품도 있다. 그때그때 저렴한 걸로 사는 중.

철분 함량이 높아지거나 성분이 안 맞으면 심한 변비가 올 수 있다고 하는데 이 제품도 변비에서 정말 자유로운 제품은 아닌 거 같다. 식이섬유와 유산균을 정말 잘 먹어주는 게 중요한 거 같고 임신 후기쯤엔 변비약도 처방받아 도움을 받기도 하였다. 어쨌든 막달인 지금까지도 우리 집에서 살아남은 엘레뉴2. 피검사 때 부족한 영양수치를 알려주시는데 막달까지도 철분 수치나 비타민D 수치가 항상 잘 나와서 관리 잘하고 있다고 칭찬도 받았다. 이제 얼마 안 남았는데 아직 한통이 남아서 수유기까지도 잘 복용할 것 같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