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틴 조선 서울 주니어 스위트 킹룸 클럽층 스테이

웨스틴 조선 서울 주니어 스위트 킹룸 클럽층 스테이

오랜만에 방문한 웨스틴 조선 서울. 요즘 호텔이 어렵다는 기사를 꽤 많이 접하고 있는데요. 그 때문인지 홈쇼핑이나 패키지 상품으로 룸이 정말 저렴하게 많이 팔리고 있더라고요. 덕분에 티어 혜택은 바라지도 않고 그저 편하게 부대시설이나 이용할 수 있으면 감사하겠단 생각마저 듭니다. 이날은 스시조를 늦은 런치로 예약해둔 상태라 라운지에서 얼리 체크인을 미리 요청드렸는데요. 얼리 체크인하면서 빨리 스시조로 가야 해서 룸 배정에 대해 한마디도 하지 않았는데 이게 이날 스테이의 패착인 거 같네요. 그리고 룸 정비 문제로 레잇 체크아웃은 4시까지 요청 불가하다고 굉장히 조심스레 12시까지 방 비워주시면 일반룸에서 6시까지 머무를 수 있게 해주시겠다고 하시더라고요. 굳이 그 시간까지 있을 필요가 없어서 12시 체크아웃 요청 드렸습니다.

웨스틴 조선 서울 라운지에서 보는 시청 광장. 부대 시설 이용 관련해서는 코시국으로 인해 하루 1회 수영장, 사우나를 이용할 수 있었는데 이젠 숙박 기간내 1회만 이용 가능하도록 바뀌었더라고요. 하루는 수영장 다음날은 사우나 정도 이용하는 편인데 이 규정은 진짜 좀 타격이라고 느껴집니다. 라운지도 1시간 이용으로 바뀌었으니 말 다 했죠. 요즘은 그냥 호텔 스테이보다 맛있는 거 먹으러 다니는 게 더 낫겠단 생각이 드네요.

어쨌든 배불리 런치를 먹고 배정받은 1524호 이그제큐티브 스위트 킹룸으로 향합니다. 가는 길 위치 보고 그냥 환구단 아니겠구나 예상이 되더라고요. 

다신 안 올 1524호.

배치도로는 이 위치입니다. 부영 부지와 롯데 영플라자가 보이는 위치.

룸으로 들어서면 왼쪽이 거실 오른쪽이 침실 공간이고 가운데 화장실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폭이 좁고 긴 구조에요. 공간을 나누어 쓰다 보니 스위트 느낌도 잘 안 드는 그런 구조라고 생각.

 

tv는 거실과 침실 모두 구비되어 있고 거실에 네스프레소 머신이 배치되어 있습니다.

네스프레소 캡슐이 3개 제공.

룸에 들어오고 조금 뒤 직원분이 웰컴 쿠키 주러 오셨어요. 고소한 맛.

욕실 공간.

어메니티는 조말론 라임 바질앤 만다린. 

반대편은 침실 공간. 이쪽이 부영 부지 쪽인데 도로 소음이 굉장히 많이 올라옵니다. 환구단 뷰가 중요한 게 아니라 환구단 쪽이 조용하거든요. 뷰가 없어도 조용하면 크게 불만 없는데 여긴 뷰도 없고 소음도 자꾸 올라오니 스테이 내내 너무 불편했습니다.

옷장엔 가운.

그 옆엔 신발, 다리미판 등이 구비되어 있어요.

폭신하고 좋은 헤븐리 침구. 예전엔 별로라고 느꼈는데 이 날은 또 괜찮더라고요. 변덕스러운 마음.

객실 소음은 없었는데 도로 소음때문에 잘 때도 푹 못 잤던 그런 스테이. 7월에도 웨조 예약이 되어 있는데 그냥 취소할까합니다.

서재에서 바라본 빌딩에 비친 환구단. 차라리 서재 공간이 도로 안쪽이라 더 조용한 편인 거 같은데 배치가 왜 이 모양일까요. 올 때마다 소음 이슈는 항상 있는 것 같은 웨조. 스나(SNA)가 아까웠던 그런 스테이였습니다.

연관글

-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킹룸 환구단뷰 숙박 후기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킹룸 환구단뷰 숙박 후기

웨스틴조선호텔 서울, 이그제큐티브 킹룸 환구단뷰 숙박 후기 웨스틴조선호텔 숙박 후기입니다. 비지니스 디럭스 킹룸으로 예약하였는데 플랫 혜택으로 사전 업글 받아 이그제큐티브 킹룸으로

chemistyworld.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