헤일로 스트랩 오큘러스 퀘스트2, 알리 익스프레스 구입 및 후기

헤일로 스트랩 오큘러스 퀘스트2, 알리 구입 및 후기

오큘러스 퀘스트2를 구입하면서 헤일로 스트랩은 꼭 필요하다고 들어서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였습니다. 그냥 장착하니 뒤로 무게가 쏠려서 오래 쓰기 힘들더라고요. 헤일로 스트랩을 장착하니 무게는 약 100g 늘어서 전체 무게가 600g이 조금 늘어나지만 뒤통수를 확실히 잡아주니 무게 분산이 되어 훨씬 더 편하게 오큘러스 게임을 할 수 있는 것 같네요. 저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구입하였고 배송은 5월 8일에 주문하여 15일 배송받았으니 일주일 정도 걸렸네요. 가격은 32,954원 결제하였습니다.

박스는 조금 구겨져서 왔지만 생각보다 배송이 빨리 와서 만족스럽네요. 알리 익스프레스에서 GOMRVR Halo Strap 검색하고 GOMRVR Store에서 판매하는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전체 평도 좋고 제가 주문한 물품도 결제하고 바로 보내주더라고요.

박스를 열면 간단한 조립 설명서가 나오는데요. 그림으로 조금 이해가 어려워서 유튜브 조립 영상 참고했습니다.

이 부분은 머리 뒤 헤드로 가는 부분. 동그란 다이알을 돌리면 두상에 맞게 양옆을 더 조일 수 있습니다.

여기는 헤드 뒷 부분. 검은색 띠로 위쪽 뜨는 부분을 더 조일 수 있더라고요.

왼쪽이 헤일로 스트랩. 오른쪽은 오큘러스 퀘스트 2입니다. 오큘러스 기기의 회색 띠를 먼저 제거해줍니다.

양옆에 있는 이 플라스틱 바를 옆으로 힘을 주면 쉽게 제거할 수 있습니다.

요렇게 떨어지더라고요.

그리고 기기에 장착되어 있던 띠를 제거해줍니다.

 

렌즈부분만 남게 되는데 여기에 헤일로 스트랩을 장착해줍니다.

우선 검은띠를 위 사진과 같이 끼워주고요.

아까 제거 했던 옆 부분에 헤일로 스트랩 사이드 장치를 끼워줍니다.

헤일로 스트랩과 오큘러스 퀘스트가 연결된 모습.

이제 미리 끼워뒀던 검은색 띠를 헤일로 스트랩 헤드에 연결시켜 줍니다.

렌즈에서부터 머리 윗부분으로 연결되는 구조예요.

완성된 모습.

헤일로 스트랩을 장착하니 여러 사람이 쓸 때 확실히 편하더라고요. 그냥 벗고 쓴 다음 뒤통수 부분 조이고 윗 헤드가 뜨면 검은색 띠로 조이면 끝입니다. 굉장히 편해져서 정말 꼭 필요한 액세서리라는 생각이 드네요. 헤일로 스트랩을 장착하기 전에는 뒤로 쏠림 현상이 있어서 조금 머리가 아팠는데 무게 분산이 되어 그런지 정말 편합니다. 오큘러스 구입하시는 분들은 구매 고려해보시길 추천드려요.

연관글

- 오큘러스 퀘스트2 256GB 국내 정발 원스토어 구입 후기

 

오큘러스 퀘스트2 256GB 국내 정발 원스토어 구입 후기

오큘러스 퀘스트2 256GB 국내 정발 원스토어 구입 후기 이번에 원스토어에 오큘러스 퀘스트2 256GB 제품을 판매하고 있길래 냉큼 구입해보았습니다. 예전부터 VR 게임을 너무 경험해보고 싶었

chemistyworld.tistory.com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