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퀘스트2 256GB 국내 정발 원스토어 구입 후기

오큘러스 퀘스트2 256GB 국내 정발 원스토어 구입 후기

이번에 원스토어에 오큘러스 퀘스트2 256GB 제품을 판매하고 있길래 냉큼 구입해보았습니다. 예전부터 VR 게임을 너무 경험해보고 싶었는데요. 오큘러스 퀘스트2에 대한 호평이 굉장하길래 이번엔 구입해봐도 괜찮겠단 생각이 들더라고요. 원스토어에 64GB 제품은 품절되어서 다른 선택지없이 그냥 256GB 제품으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552,000원 이고요 SKT 멤버쉽 할인 5천원을 받고 구입했습니다. 제가 알기론 A/S를 받을 수 있는 국내 공인 판매점은 원스토어, 11번가, 티월드 입니다. 티월드는 skt 가입자만 구매 가능하고 11번가, 원스토어는 모두 구입할 수 있는 곳입니다. 저도 세 곳을 돌아가면서 검색해보다가 원스토어에 제품을 판매하길래 구입했었고 지금 해당 앱에는 제품이 품절된 상태인 거 같습니다.

택배는 한진으로 왔고 구입하고 바로 배송되었는데 택배 배송이 조금 늦어져 3일만에 받았습니다. 박스 옆면에 오큘러스 퀘스트 일련번호가 있는 스티커가 붙여져 있는데 버리지 마시고 안면 쿠션 교체 대상자인지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관련 정보는 아래 링크된 사이트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드디어 오큘러스 퀘스트2 실물 영접.

구성품은 오른쪽, 왼쪽 게임 스틱, VR 헤드셋, 충전 케이블, 충전 어댑터, 안경 스페이서가 들어있습니다.

 

게임 스틱에는 건전지가 들어가 있고 건전지는 AA가 들어있네요.

충전 케이블은 C타입 케이블입니다.

4가지 구성품은 이렇고 오큘러스 퀘스트2를 사고 배송 오기 전 공부하니 추가 액세서리가 꽤 필요하더라고요. 일단 가장 유명한 헤일로 스트랩은 알리에서 주문해놓은 상태이고요. 이것도 도착하면 리뷰해보겠습니다.

스페이서를 안에 끼워주면 눈과 렌즈 사이 공간이 조금 더 확보되더라고요. 안꼉을 쓰고 VR 헤드셋을 켰을때 약간 불편은 하지만 스페이서 덕분에 괜찮네요. 헤드셋 무게가 503g인데 많이 개선되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뒤로 쏠리는 느낌이 있긴 합니다. 장시간 끼고 있으니 덥고 머리 아프더라고요. 완충하면 2시간 이용할 수 있다는데 서 있는 상태에서 2시간 사용하기는 조금 힘들지 않을까 합니다. 일단 튜토리얼과 유튜브 VR 영상, 몇 가지 게임을 해보았는데 VR 게임을 처음 접하는 저로써는 정말 신세계네요. 사운드도 생각보다 나쁘지 않고 헤드셋 위치를 잘 조정해야 하긴 하지만 화질도 정말 좋았습니다. 유튭 영상은 특히 바로 코앞에 사람이 서 있는 느낌인데 나중엔 정말 VR 팬미팅도 가능하겠더군요. 아직 일주일밖에 사용해보지 않았지만 만족스럽습니다. 차근차근 공부하면서 알게 된 정보도 소소하게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퀘스트2 안면 커버 안내문: https://support.oculus.com/150446365660079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