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스마일 전환, 대한항공 마일리지 신청 방법 소개

크로스마일 전환, 대한항공 마일리지 신청 방법 소개

 저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삼포 적금과 크로스마일 세이브를 통해서 모으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2019년 12월 대한항공 스카이패스 마일리지 프로그램이 개악이 된다는 소식을 들었습니다. 2021년 4월 이후부터 대한항공 보너스 항공권 공제율이 대폭 증가하게 됩니다. 그래서 그 전에 1등석 탑승을 위해 마일리지를 다 털기로 하였습니다. 2019년에 크로스마일 세이브를 통해서 2만 크로스마일을 적립해두었고 카드 적립 내역을 포함해 약 98000 크로스마일이 쌓여있는 상태입니다. 크로스마일 전환하는 방법은 하나카드 앱을 통해서 간편하게 하실 수 있고요. 홈페이지 또한 가능합니다. 본 포스팅은 하나카드 앱 기준으로 설명되니 참고해주시길 바랍니다.



크로스마일 포인트


 크로스마일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기 위해서 하나카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합니다. 보시는 것처럼 혜택 메뉴를 누르면 그 안에 크로스마일 전환 메뉴가 보입니다. 크로스마일 전환 신청을 눌러봅니다.



크로스마일 전환


그럼 이렇게 크로스마일을 활용하는 다양한 방법이 나옵니다. 하나머니로 전환할 수 있고 이용대금 결제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보시는 것처럼 크로스마일을 하나머니나 이용대금 결제에 사용했을 시 효율이 매우 떨어지게 됩니다. 크로스마일은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것이 제일 좋습니다.


크로스마일 전환신청


이렇게 현재 제가 가지고 있는 잔여 크로스마일이 표시됩니다. 98,222 크로스마일이 보이네요. 참고로 2019년 하반기부터는 해피머니 상테크로 크로스마일 카드도 추가하였는데 1~2000 마일 정도 한달에 쌓이더라고요. 좀 더 일찍 포함시켰으면 좋았을텐데 살짝 아쉽습니다.


크로스마일 서비스 안내


마일리지 전환 관련해서 서비스 안내도 참고 꼭 읽어보시고요. 1일 1회만 전환이 가능하며 대한항공은 1회 10만 마일리지까지 전환이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대한항공으로 마일리지로 전환하는데 +3 영업일이 소요됩니다.


크로스마일 대한항공 마일리지 전환


저는 이번에 크로스마일을 모두 털어 낼 생각입니다. 크로스마일 98,221을 모두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변경하겠습니다.


크마 대한항공 전환


이렇게 전환 신청을 하면 개인정보제공 필수동의를 물어봅니다. 동의에 체크하고 신청을 누릅니다.


크로스마일 전환신청


이렇게 제가 가지고 있는 모든 크로스마일을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였습니다. 그동안 열심히 모았는데 뭔가 속이 후련하네요. 제가 크로스마일 카드를 처음 이용했을 땐 외환카드였는데 하나카드와 합병하면서 하나카드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혜택이 많았는데 조금씩 개악을 거듭하다가 결국은 단종까지 하게 되었습니다. 크로스마일 세이브가 좋아서 계속 가지고 있던 카드인데 저도 2020년에 카드 갱신기간이 종료되어서 더이상 사용을 못하게 될 것 같네요. 더 좋은 카드가 나오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