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CAA 추천, 랩도어 닷컴 1위 두비타민 제품 후기

BCAA 추천, 랩도어 닷컴 1위 두비타민 제품 후기

pt를 받을 때 운동 강사님께서 꼭 먹으라고 추천하시는 보조제가 바로 단백질과 BCAA였습니다. BCAA(Branch Chain Amino Acids)는 분자 아미노산인데 9가지 필수 아미노산 중 루신(leucine), 이소루신(isoleucine), 발린(valine) 이 이에 속합니다. 근육, 지방조직 대사에 영향을 미치는데 운동 시 파괴될 수 있는 근손실, 손상을 줄여주고 무엇보다 운동으로 인한 피로감, 근육 피로를 줄여줄 수 있어 운동 직전 혹은 후 BCAA 섭취를 많이 권장하시더라고요. 개인적으로 먹어봤던 제품은 아이허브에서 구입 한 BPI와 머슬팜 제품인데요. 개인적으론 매번 물에 타 먹기도 번거롭고 달아서 별로더라고요. 이번에 소개해드리는 두비타민 BCAA 제품은 불필요한 첨가물이 들어있지 않고 알약 형태로 되어 있어 간편한 섭취가 가능한 게 가장 매력적입니다.




아마존에서도 구입 가능하고 록하트(https://smartstore.naver.com/biocom/products/4322901441) 네이버쇼핑스토어에서 현재 판매중인 두비타민사의 영양제들. BCAA와 비타비어드 제품. 배송은 약 1~2주 정도 걸리는 것 같습니다.


두비타민 BCAA



BCAA 제품은 루신, 이소루신, 발린 비율이 가장 중요한데 이상적인 비율은 2:1:1 입니다. BCAA 보충제가 정말 많은데 상당수의 제품이 이 비율로 표기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 비율이 다른 경우가 많다고 하더라고요. 두비타민사 제품은 랩도어(https://labdoor.com/rankings/bcaa/quality) 라는 미국 영양제 사이트에서 BCAA 부분 1위를 한 제품이고 라벨에 표기 된 함량의 정확도 점수에서 95점을 받은 제품이기도 합니다.




불필요한 첨가불이 들어있지 않다는 라벨. 너무 달거나 맛 호불호가 있었던 타사 BCAA 제품과 다르게 설탕, 글루텐, 아스파탐, 수크랄로스, 인공색소 등이 전혀 첨가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렇게 되면 BCAA가 맛이 없기 때문에 이를 보완하고자 캡슐형태로 제품을 만들어져서 좋더라고요. 두비타민 BCAA는 90 캡슐 들어있고 하루에 3캡슐 먹으면 되고 운동량에 따라 조금 더 늘려도 될 것 같습니다.



캡슐 크기는 보통이고 냄새는 느껴지지 않았고요. 저는 그동안 BCAA는 탄산수에 섞어서 마시곤 했는데 매번 흘러넘쳐서 만들기 너무 불편했거든요. 개인적으로 BCAA를 간편하게 한 번만 섭취해도 되니 정말 좋았습니다. BCAA는 운동 피로감 때문에 섭취하는 분들이 많은데 요즘은 인슐린, 염증 억제 효과가 있고 간암 억제 연구 결과도 보고되고 있습니다. 이미 미국이나 일본에서는 건강 보조식품으로 인기가 높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현재는 잠깐 운동을 쉬고 있는데 하루 2~3캡슐씩 복용 중인 영양제들과 함께 매일 먹고 있고요. 영양제처럼 지속해서 섭취해볼 예정입니다.


연관글

- 두비타민 비타비어드 수염영양제 후기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