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카드 해외주소 등록, 영문 청구명세서 받는 방법, 아마존 계정 잠김

롯데카드 해외주소 등록, 영문 청구명세서 받는 방법, 아마존 계정 잠김

아마존에서 직구하려고 했다가 계정 잠김 당하시는 분들 많으실 겁니다. 아마존에서 평소 구입 내역이 없거나 고가의 물건을 살 때 많이 발생합니다. 아마존에서 카드 도용을 의심하면서 생기는 일인데요. 본인이 실제 카드 이용자(card holder)임을 입증해야 합니다. 일단 카드 청구서 주소와 구매하는 물건의 배송지가 같아야 하는데요. 이는 카드사에서 해외주소를 등록하여야 해결할 수 있습니다. 그다음 해당 해외주소가 적힌 영문 청구명세서를 카드사로부터 받아야 계정 인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드사마다 영문 청구명세서(billing statement) 받는 방법이 다른데 롯데카드 기준으로 설명하겠습니다.



아마존 계정 잠겨서 여러개 만드시는 분들도 많을텐데요. 물건을 구입하고 쉽(ship)이 떠야 카드사에서 승인이납니다. 이때 아마존 첫 거래라면 보통 아마존으로 부터 "너가 한 주문은 배송될 수 없어" 라는 메일을 한통 받게 됩니다.


사유는 그동안 아마존 구매내역이 없어서 비정상적인 활동으로 인식했다는 건데요. 칼같이 계정을 락(lock)시켜버립니다. 일단 아래에 있는 아마존 링크를 클릭해서 로그인을 하면 billing address를 다시 입력해보라고 뜨는데요. 그 전에 카드사에 해외배송주소를 입력하지 않았으면 먼저 주소 입력먼저 하시고 인증 과정을 거치셔야합니다. 해외배송주소는 본인이 주문한 배대지 주소를 적으시면 됩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를 가면 나의정보조회,변경이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아래와 같이 해외 영문주소를 등록합니다. 



롯데카드 홈페이지에서 해외 영문주소를 등록한 다음 다시 아마존으로 갑니다. 로그인을 하면 billing address를 입력하라는 창이 뜨는데 입력하고 기다립니다. 보통 24시간 이내에 답변이 옵니다. 보통 이 단계에서 99% 계정 승인이 납니다. 혹시 이메일로 추가적으로 billing statement를 달라고 하면 롯데카드의 경우 고객센터로 전화하면 됩니다. 요청하실때 해외 영문주소가 나오게 해주시고 카드 마지막 뒷자리만 꼭 표기해달라고 요청하면 되고요. 해당 자료는 이메일 혹은 팩스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받은 영문 청구내역서로 본인이 카드 소유자임을 입증하시면 되고요. 인증 과정을 거치는 동안 주문한 물건은 취소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 billing statement를 보냈는데도 계정 활성화가 되지 않으면 1-206-922-0880 아마존 고객센터로 전화하는 방법이 가장 빠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