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서울카페쇼, 대만 몽가커피, 원두 구입기

2019 서울카페쇼, 대만 몽가커피, 원두 구입기

2019 서울카페쇼가 11월 10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데요. 초청장을 받아 토요일 오후 다녀왔습니다. 코엑스에서 하는 전시회 중 규모가 정말 큰 카페쇼. 1층 A,B홀부터 3층 C,D홀까지 모두 구경하니 4시간 이상 걸리더라고요. 관람객도 정말 많아서 사람에 치이고 줄 서고 기진맥진해서 D홀쪽 3층 로비로 나왔는데요. 이곳에는 Coffee alley라고 원두커피를 전문적으로 판매하는 브랜드들의 부스가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20개가 넘는 업체들이 있는데 드립 커피도 시음해볼 수 있어서 원두커피는 이곳에서 구매하는 것도 좋더라고요. 저는 수많은 부스 중 몽가커피에서 원두를 구입해왔어요. 몽가커피는 대만에서 유명한 카페이고요. 대만에서 오신 분들이라 카드는 안되고 오직 현금만 가능했습니다.



몽가커피는 왼쪽 끝쯤에 위치하고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대만에서 오신 분들이 판매하고 있어서 그런지 상대적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이 적었어요.



판매하고 있는 원두는 A,B,C로 나뉘어져 있는데 제가 방문한 시간엔 A에 있는 에티오피아만 시음 가능했어요.



몽가커피에서 구입하면 요런 귀여운 백에 담아서 주세요.



A,B,C 모두 들어있는 세트를 구입하면 46,000원. 진짜 많이 할인된 가격이었어요. 에티오피아는 신맛이 있는 커피라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니었는데요. 시음해보니 신맛이 느껴지긴 하지만 굉장히 깔끔한 느낌. 부스 돌아다니며 마신 커피 중 가장 마음에 들어서 몇가지 구입해보기로 하였습니다.




가장 왼편이 200g 용량의 A그룹 커피. 라벨에 커피 flavor가 적혀있어 원하는 취향의 커피를 선택하면 됩니다. 가격은 16,000원. 황금색이 C그룹에 있는 60g 가장 비싼 커피! 요건 Melon, Camellia, Red wine, Candied fruit 이라고 적혀있더라고요.



하얀색은 B그룹에 있는 Autumn in Seoul인데 100g 9,000원. 전반적으로 원두가 비싼편인데 대만갈일이 있나? 싶어서 케냐랑  Autumn in seoul 원두를 구입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이렇게 하면 25,000원인데 판매자분이 가만 고민하시더니 만원만 더 내면 C그룹에 있는 가장 비싼 원두인 Taiwan Alishan을 주신다고 하길래 콜! 35,000원 드리니까 이건 특별히 주는거라며 Autumn in Seoul 원두를 하나 더 주셨어요.



원두 한두가지만 구입하려고 했는데 어떨결에 푸짐해진 몽가커피 폴리백! 아직 집에서 먹어보진 못했는데 드립커피로 한번 내려서 먹어봐야겠습니다. 몽가커피 이외에도 다양한 원두 브랜드들이 많더라고요. 시음해보고 구입할 수 있어서 정말 좋은 기회인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