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덱스 갤럭시 S10로 연결해보기, USB c to HDMI 케이블 구입

삼성 덱스 갤럭시 S10로 연결해보기, USB c to HDMI 케이블 구입

지난번 마켓비 철제캐비넷을 구입하고 집에 굴러다니는 모니터까지 설치 완료하였는데요. 원래는 맥북에어를 연결해서 유튜브나 넷플릭스를 보려고 USB c to HDMI 케이블을 샀습니다. 생각해보니 제가 사용 중인 갤럭시 S10도 USB C 포트더라고요. 그럼 삼성 덱스를 연결해볼까? 하는 마음에 산 케이블을 연결했더니 진짜 잘됩니다. 삼성 덱스 패드가 가격이 많이 내려가도 4만원은 줘야 하는 것 같던데 제가 산 케이블로도 덱스 이용에 전혀 문제가 없네요.



네이버 쇼핑에서 usb c to hdmi 케이블로 검색해서 구입한 케이블. 옵션 1번 제품이고요. 배송비까지 해서 가격은 12,500원. 3시 이전에 결제하니 배송도 하루만에 도착했습니다.




USB C to hdmi 케이블 연결만 하면 바로 삼성 덱스가 실행되더라고요. 정품 사용을 권장하는 메시지도 뜨는데 현재까지 사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네요.



갤럭시 S10 화면 그대로 미러링 할수도 있고요.



스마트폰 상단바를 내렸을때 알림 메시지로 뜨는 삼성덱스 앱 전환하기를 누르면 이렇게 덱스가 바로 실행. 스마트폰을 삼성 덱스 패드로 사용하기라는 메시지를 클릭하면 스마트폰을 마우스처럼 사용가능합니다. 유튜브, 넷플릭스 정도 영상보는 용도로는 덱스 패드 없이도 편리하게 이용가능한 것 같습니다.



삼성 덱스 갤럭시 S10


오디오는 모니터에 달린 오디오를 사용하려고 했는데 연동방법을 잘 모르겠더라고요. 그냥 집에 있는 카카오미니를 갤럭시 S10과 블루투스 연동시켜서 사용하기로 합니다. 헤이카카오앱을 설치하고 블루투스를 연동해야하고요. 블루투스 연동 이후에는 오디오 출력에서 카카오미니를 선택하면 끝.



블루투스 오디오로 연결하지 않으면 스마트폰 스피커로 오디오가 출력되고요. 모니터 스피커 출력은이상하게 잘 안되네요.



자주 쓰는 앱은 바탕화면에 이렇게 끌어다 놓고 사용 중인데요. 편하게 영상보기 좋은 것 같습니다. 앱은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이고요. 왼쪽 하단에 9개 점 있는 아이콘을 누르면 스마트폰에 설치된 앱이 보입니다. 손가락 두 개를 앱에 놓고 밖으로 드래그하면 됩니다. 스크롤은 손가락 두 개를 위아래로 올리면 스크롤이 되고요. 맥 패드랑 사용 방법이 좀 비슷한 거 같습니다. 좀 더 사용해보고 좋은 정보 있으면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관글

삼성 덱스 넷플릭스 창 크기 크게 하는 방법, Dex 실험실 vs Dex Max 비교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