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오스 메인넷을 위한 개인지갑 보관 방법

이오스 메인넷 런칭 대비, 개인 지갑 등록 확인하기

이제 이오스 메인넷 런칭이 2일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오스가 메인넷으로 전환이 되면 지금까지 사용했던 이오스 ERC-20 토큰은 전부 이오스 코인으로 변경이 되게 됩니다. 다만 거래소에 따라서 메인넷 스왑을 지원하지 않는 거래소들이 있으니 거래소에 보관하실 분들은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개인지갑에 두면 이오스 제네시스 스냅샷 이후로 이오스 Dapp들을 에어드랍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저는 개인적으로 메타마스크에 보관을 하고 있습니다.


이오스 메인넷


따라서 최근에는 저처럼 이오스를 마이이더월렛이나 메타마스크와 같은 개인 지갑에 보관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개인지갑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곳에 설명이 되어 있으니 오늘은 저와 함께 개인지갑에 넣은 이오스가 메인넷 런칭 때 잘 전환이 되는지 확인해보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오스 메인넷 전환


본인의 지갑이 이오스에 잘 연동이 되었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EOS Authority라는 사이트에서 본인의 이더리움 토큰 주소를 넣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이더리움 주소를 넣고 Check my EOS를 클릭하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개인 지갑에 얼마만큼의 이오스가 있는지 수량과 이오스 퍼블릭키가 나옵니다. 이렇게 되기만 하면 잘 하신겁니다. 



메타마스크로 이오스 공식홈페이지에 연동시키기

만약에 연동이 되어 있지 않다면 EOS 공식 홈페이지에 가셔서 개인지갑을 연동시킨 후 퍼블릭키와 프라이빗키를 생성하셔서 잘 저장해두셔야 합니다. 제가 예전에 작성한 "EOS ICO 메타마스크로 참여하기"편을 보시면 어떻게 하는지 잘 설명이 되어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