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OS ICO 메타마스크 Metamask로 참여하기

메타마스크로 EOS ICO 참여하기

요즘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저와 함께 EOS ICO를 메타마스크 Metamask를 이용해서 참여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OS는 댄 라리머가 그래핀 엔진을 이용하여 이더리움과 같은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들을 만들 수 있는 일종의 운영체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총 10억개의 코인이 발행되며 특이하게도 약 1년에 걸쳐서 ICO를 진행합니다. 자세한 정보는 한글 백서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EOS ICO


EOS ICO 참여해 보기

실제로 ICO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https://eos.io 라는 사이트에 접속하셔야 합니다. 위의 화면에서 아래의 TOKENS을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EOS ICO 참여


이곳에 현재 EOS 토큰 분배 상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회차는 147회차이며 현재 2,000,000 개의 EOS를 분배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차는 약 18시간 85분 후에 마감이 되네요. 옆의 GET EOS를 눌러볼까요?


EOS 토큰


EOS ICO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위에 있는 체크 박스를 클릭해서 확인을 해주어야 합니다. 그 뒤에 아래의 Continue를 눌러봅니다.


메타마스크


그 다음 화면에서 EOS ICO에 대한 계산식 등 다양한 설명이 나옵니다. 쭉 한번 읽어 보시고 아래로 내려오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입니다. 먼저 메타마스크에 로그인을 해두시기 바랍니다. 그래야 다음 화면에서 스무스하게 넘어갈 수 있습니다. 메타마스크 로그인이 끝났다면 EOS TOKEN DISTRIBUTION을 클릭해봅니다.


메타마스크 ICO


이렇게 화면이 넘어가면서 잠시 기다리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본인의 메타마스크의 정보를 읽어오는 장면입니다. 메타마스크에 로그인이 되어 있어야 하며 서버도 Main Ethereum Network로 설정되어 있어야 합니다.


Metamask ICO


이곳에 내 메타마스크의 정보가 불러와집니다. 저는 현재 1.10 ETH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38개의 EOS를 이미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제 GET EOS TOKENS을 눌러서 ICO에 참여해봅시다.


EOS tokens


이곳에서 참여하는 회차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현재 147회차이며 19시간이 남았네요. 이곳에서 내가 참여할 이더리움의 양을 적고 Send ETH를 클릭하면 메타마스크 창이 뜨게 됩니다. 첫 참여이므로 0.5 이더리움만 넣어보겠습니다.


Gas limit


Send ETH를 클릭하면 이렇게 메타마스크 창이 뜹니다. Gas Limit은 정해진대로 적고 Gas Price는 10 GWEI를 입력하도록 합니다. GWEI가 높으면 높을수록 수수료도 높아지고 전송 속도도 빨라집니다. 평소에 전송이 뜸할 때에는 1 GWEI를 입력해서 수수료를 아끼도록 합시다. 다 정해졌으면 SUBMIT을 클릭합니다.


Metamask


SUBMIT을 하고 나서 메타마스크 지갑을 열어봅니다. SENT 항목에 제가 방금 참여한 내용이 보이네요. 저 항목을 클릭하면 이더스캔에서 어떻게 진행되고 있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더스캔


이더스캔의 모습입니다. Success가 뜨면서 성공적으로 이더리움이 보내졌네요. 실제로 EOS ICO에 참여가 되었는지 확인하러 가볼까요?


EOS 암호화폐


그 과정을 진행하기에 앞서 EOS KEY를 등록하도록 합시다. 이걸 가지고 있어야 나중에 메타마스크를 분실하게 되더라도 본인이 참여한 EOS를 다 찾을 수 있습니다. Register EOS KEY를 클릭합니다.


EOS 등록하기


여기가 바로 본인의 EOS Key를 등록하는 화면입니다. 가장 중요한 Private Key를 복사해서 분실하지 않도록 저장해두도록 합시다. 저는 혹시 몰라서 Public key와 Private Key 모두 저장해두었습니다. Private Key를 아래의 Confirm 항목에 똑같이 복사해서 붙여 넣은 후 I have safely backed up my Private Key를 클릭하면 됩니다.


EOS 참여하기


그리고 나서 아래의 화면을 확인해봅니다. 147회에 제가 넣은 0.50 EHT가 보이시나요? 지금 상황이라면 1,550개의 EOS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참여하는 사람들이 많아져서 제가 넣은 이더리움당 지급되는 EOS의 수가 줄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EOS ICO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다음 시간에는 이렇게 참여해서 얻은 EOS를 수령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4)

  • 2017.11.20 21:56 신고

    비트코인 말이 많더니 암호화폐라는 것도 있는건가요@_@
    열심히 읽었는데도 뭔 말인지 모르겠는;;

    • 2017.11.20 21:58 신고

      비트코인 같은 애들을 암호화폐 또는 가상화폐라고 부르고 있어요. 비트코인의 태생이 암호학에서 나온거라서 Crypto Currency (암호화폐)라고 부르는데 한국에서는 가상화폐가 더 익숙해서 그렇게 불리우고 있죠 ㅎㅎ

  • 2017.11.21 12:01 신고

    아 이건 모죠? 어렵네요 ㅠㅠ
    요즘 이쪽이 대세인거같은데...

    • 2017.11.21 16:03 신고

      요새 핫한 암호화폐 시장이에요 ㅎㅎ 암호화폐 ICO는 주식 공모주 IPO랑 마찬가지의 개념이라고 생각하시면 되요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