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다이아몬드 메인넷 및 지갑 정보 - 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하드포크 #495886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스냅샷이 비트코인 블럭 #495886 에 있었습니다. 그 뒤로 비트코인 플래티넘 스냅샷 소식도 들려왔지만 비트코인 플래티넘의 경우에는 하드포크가 약 2주 정도 연기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현재 바이낸스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는 상태입니다. 한국의 업비트와 빗썸 등의 거래소도 다이아몬드 스냅샷은 진행되었다고 합니다. 다만 상장 일정은 추후에 따로 공지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란? (Bitcoin Diamond)

요즘 비트코인으로 ICO를 한다는 소식이 있을 정도로 다양한 파생코인들이 쏟아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골드가 가장 최근에 GPU 채굴을 특징으로 들고 나왔었죠. 그럼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해 전송 과정에서 암호화를 할 것이라고 합니다. 아직까지 소스코드는 공개되고 있지 않고 있습니다. 모네로나 제트캐쉬처럼 누가 전송을 하는지 모르게 만들겠다는게 특징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더 자세한 내용은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공식홈페이지를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메인넷


그리고 이것은 공식홈페이지에 나와 있는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스펙입니다. 전체 코인수는 비트코인의 10배인 2억 1000만개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x13 알고리즘을 사용해 GPU 채굴이 가능하며, 세그윗을 적용했고 블록 사이즈도 8MB까지 늘어난다고 합니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상장


현재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공식트위터에 올라온 내용입니다. 비트코인 다이아몬드 메인넷과 지갑은 2017년 12월 말에 나올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코드 소스는 깃헙에 올라올거라고 하네요. 비트코인 다이아몬드의 사생활 보호 기능이 가장 핵심인데 이 코드가 어떻게 짜여질지가 관건입니다. 만약에 12월 말에 메인넷이 무사히 잘 돌아가게 되면 비트코인 골드에 이어서 또 하나의 GPU 채굴 코인으로 자리를 잡을 확률이 높을 것 같습니다.


비트 다이아 바이낸스 상장


참고로 현재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는 바이낸스 거래소에 상장이 되어서 거래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7년 11월 30일 오전 1시 30분 현재 0.00512200 사토시 (약 55 USD)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다만 저는 개인적으로 비트코인 다이아몬드가 잘 정착을 할지가 의문입니다. 어떻게 될지 12월 말까지 기다려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