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렉스 Bittrex 핸드폰 OTP 분실시 복구 하는 방법

비트렉스 핸드폰 OTP를 분실했을 경우?

일반적으로 암호화폐 거래소는 OTP 키를 이용해서 Two-Factor authentication (2FA)을 해두고 계실 겁니다. 저도 제가 사용하는 거래소는 전부 OTP 키를 설정해놨습니다. 그리고 저는 OTP 코드를 따로 백업을 해둔 상태입니다. 그런데 가끔 핸드폰을 분실하면서 OTP 코드를 함께 잃어버리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럴 때 어떻게 복구해야 할지 난감하기 마련이죠. 오늘은 비트렉스 OTP 분실 시에 대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비트렉스 거래소


1. 백업 한 OTP 재등록하기 

만약에 핸드폰을 잃어버리거나 초기화가 되버려서 OTP를 분실하게 되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저처럼 OTP를 따로 백업해둔 분이라면 다시 재등록을 통해서 쉽게 복구를 할 수 있을 겁니다. 주위에 하도 OTP를 복구하려고 고생했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어서 저는 백업을 다 해두었습니다.


비트렉스 OTP 분실


2. OTP 백업을 해두지 않았을 경우 - 비트렉스 고객센터에 문의하기

그렇다면 만약에 백업 한 OTP가 없으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그럴 경우에는 절차가 약간 복잡해집니다. 비트렉스 거래소 고객센터에 내용을 보내야 합니다. 파란색 링크 주소를 타고 가서 티켓 제목을 Two-Factor (2FA)로 선택하시고 아래의 내용을 기재하시면 됩니다.


비트렉스 OTP 재설정


보통 고객센터에 문의를 하면 답변이 오기까지 최대 1주일 이상 걸릴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비트렉스에서 요구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비트렉스에 접속하는 IP 주소

2. 최근 입출금 한 transaction ids 중 아무거나 하나

3. 비트렉스에 있는 잔고

4. 신분 증명


일반적으로 1000달러가 넘게 있는 경우에는 비트렉스 측에서 추가적으로 더 요구를 할 수 있습니다. 비트렉스에서 요구하는 내용을 최대한 아는대로 정성껏 기입해서 보내면 2FA 설정을 없애줍니다. 그 뒤에 본인의 아이디와 비번을 이용해서 접속 한 후 비트렉스에서 다시 설정을 하시면 됩니다.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