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플래티넘 스냅샷 일정 - 비트코인 하드포크 Block #496525

비트코인 플래티넘 스냅샷 블록수 #496525

2017년 11월 28일 오늘은 비트코인 다이아몬드에 이어 비트코인 플래티넘 스냅샷이 있습니다. 이번 플래티넘 스냅샷은 비트코인 블럭수 496525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제가 글을 쓰고 있는 현재 비트코인 블록은 #496441 입니다. 비트코인 캐쉬, 비트코인 골드, 비트코인 다이아몬드에 이어서 비트코인 플래티넘이 나오고 있네요. 이제 비트코인 브론즈, 마스터, 그랜드마스터만 생기면 되려나요?


비트코인 플래티넘


비트코인 플래티넘에 대한 내용은 BTP 공식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생각보다 홈페이지가 깔끔하게 만들어져 있어서 신기하네요. 지원 언어도 영어, 중국어, 한국어가 있습니다. 한국 홈페이지로 바로 연결되더군요.


비트코인 플래티넘 스냅샷


말씀드린대로 비트코인 플래티넘 스냅샷은 비트코인 496525 블럭에서 진행됩니다. 제가 예전에 얼핏 듣기로는 일정이 이것보다 훨씬 뒤에 있었던 것 같은데 갑자기 빨리 진행되는 느낌도 드네요. 제 주위에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플래티넘을 지원한다는 이야기를 거의 못 들었거든요.


비트코인 플래티넘 장점


거의 스캠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많은데 의외로 비트코인 플래티넘의 소스코드도 오픈되어 있습니다. 제가 개발자가 아니라서 정확하게 어떻게 설계되었는지는 모르겠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신중하게 접근하시기 바랍니다. 다른 능력자분들이 분명히 이런 부분들에 대해서 조사하고 알려주실 겁니다.


비트코인 플래티넘 특징


현재 비트코인 플래티넘은 선채굴이 없고 equihash로의 채굴알고리즘 변경과 세그윗2x의 블록크기 확장 기술을 적용하였다고 합니다. 하지만 저 개인적으로는 비트코인 플래티넘의 존재 이유를 명확하게 알 수 없기 때문에 굉장히 부정적인 입장입니다. 다만 GPU로 채굴하시는 분들에게 선택의 폭이 넓어지기 때문에 어느 정도 메리트가 있을지도 모르겠네요.


비트코인 플래티넘 트위터


오늘 올라온 비트코인 플래티넘 개발자의 공식 트위터입니다. 비트코인 하드포크가 블럭수 496525에 있을 거라는 공지사항입니다. 거래소에서 따로 공지가 없어도 스냅샷은 진행될 수 있으니 각자 잘 판단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참고로 비트코인 블럭생성수 탐색기에 대한 내용을 따로 올렸으니 지금 현재 비트코인의 블럭수가 궁금하신 분들은 그 글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