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블록 생성 탐색기 - 비트코인 스냅샷 확인 사이트 (Bitcoin block information)

비트코인 스냅샷 시점을 알아보자

얼마전에 비트코인 골드와 비트코인 다이아몬드가 체인 분리되었습니다. 몇 몇 거래소에서는 발빠르게 비트코인 보유자에게 에어드랍으로 나누어줬죠. 특히 비트코인 다이아몬드의 경우 비트코인 #495866 블럭에서 스냅샷이 예정되어 있었습니다. 이럴 경우 그 시점에 비트코인을 보유하고 있어야 비트코인 다이아몬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비트코인 스냅샷 시점에 대해서 알 수 있는 사이트를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비트코인 스냅샷


비트코인 블록 탐색 사이트

비트코인 블록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가 여러개 있는데 그 중에서 가장 편하게 사용할 수 사이트는 블록체인이라는 곳 입니다. 이곳에는 가장 최근의 블록 정보와 블록을 채굴한 마이닝풀 등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2017년 11월 24일에 슬러쉬라는 마이닝풀이 비트캐쉬로 이동할 거라는 루머 때문에 사람들이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는데 결국 루머는 루머로 남게 되었습니다.


비트코인 블럭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블록체인 사이트에서는 비트코인 블록수를 알 수 있습니다. 제가 지금 글을 작성하는 시점에는 비트코인 496072 블락이 BTC.com을 통해서 채굴되었군요. 일반적으로 비트코인 블럭은 평균 10분마다 캐집니다. 다만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짧게는 1분 이내에 블록들이 발견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 외에도 지난 24시간 동안 거래 된 비트코인의 전송 정보와 비트코인의 가격, 시가총액, 해쉬레이트 등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24시간 동안 33만 6893건의 비트코인 전송이 일어났네요. 그리고 현재 비트코인의 가격은 8687 달러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제가 2013년에 작성한 "가상화폐 비트코인(bitcoin)과 미국의 비트코인 거래 규제"라는 글에는 비트코인이 116달러였습니다. 지금이라도 그 때로 돌아가서 비트코인을 엄청 사서 돌아오고 싶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