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코인 전송 트랜잭션 TxId 확인 방법

비트코인 트랜잭션 TxId 확인 방법

일반적으로 비트코인은 평균 10분에 1블럭씩 채굴이 됩니다. 이렇게 1블럭이 지날때마다 1컨펌을 받게 됩니다. 원래라면 이렇게 블럭이 채굴 될때마다 내 장부가 포함되어서 비트코인이 전송이 되어야 합니다. 다만 거래소마다 1개의 컨펌이 아니라 여러개의 컨펌을 통해서 승인을 하는 경우가 있으니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내 비트코인이 잘 전송되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거래소에서 제공하는 비트코인 트랜잭션 아이디인 TxID를 확인하면 됩니다.


비트코인 전송


거래소에서 비트코인 전송 상태 확인하기

저는 비트렉스라는 거래소를 사용합니다. 오늘 비트렉스에서 바이낸스 거래소로 비트코인을 전송하는 일이 생겼습니다. 일단 바이낸스의 제 비트코인 주소를 복사해서 비트렉스에서 비트코인 출금란에 주소를 복사하고 얼마만큼의 비트코인을 보낼 지 적고 승인을 누릅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면 비트렉스에서 비트코인을 보냈다는 내용이 내 Withdrawal History에 뜨게 됩니다.


비트코인 트랜잭션 확인


이렇게 출금을 한 항목 중에서 + 표시를 클릭해봅니다. 그러면 출금지 Address와 함께 TxID가 보입니다. 이걸 트랜잭션 아이디라고 부르는데 이 TxID를 이용해서 내 비트코인이 어떻게 전송되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추적할 수 있습니다. 내 비트코인 전송 확인 방법은 블록체인(https://blockchain.info/ko)이라는 사이트에 방문하시면 됩니다.



비트코인 전송확인


이곳이 바로 블록체인이라는 사이트입니다. 이곳에서 현재 비트코인의 블럭수와 채굴에 성공한 마이닝풀 등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위의 TxID를 복사한 후 아래의 수색에 붙여 넣고 Search를 눌러보시기 바랍니다.


비트코인 TxID 확인


그러면 다음과 같은 정보가 뜹니다. 현재 내 비트코인이 전송되고 있는 거래에 대한 세부 정보가 보입니다. 현재 내 비트코인은 1승인이 난 상태입니다. 거래소마다 다르지만 일반적으로 1 승인이 일어나면 받는 곳에서 입금 중이라는 목록에 뜨게 됩니다. 약간 시간이 걸린다면 더 많은 승인수가 필요하므로 조금 더 기다리면 됩니다. 이상으로 내 비트코인의 전송 상태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