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신 초기 뉴트리코어 유기농 엽산, 엘레뉴1 종합 영양제 복용

임신 초기 뉴트리코어 유기농 엽산, 엘레뉴1 종합 영양제 복용

임신을 계획하고 있는 부부들은 보통 산전검사를 미리 받기도 하고 부부 동반으로 엽산을 미리 챙겨먹는다고 들었다. 나의 경우는 살짝 그렇지 못한 경우지만 나름 임신을 빨리 알아챈 케이스라 산부인과 방문하기 전에 일단 엽산을 빨리 한통 사서 먹기로 했다.

임신 극초기엔 원래 먹고 있었던 렛잇비 비타민b 종합영양제에 오메가3, 유산균 그리고 뉴트리코어에서 나온 유기농 엽산을 챙겨먹었다. 엽산은 임신 초기 배아의 신경계 발달에 매우 중요한 영양소이기 때문에 꼭 섭취하는게 좋다고 한다. 엽산은 활성형, 비활성형 등에 따라서 가격이 꽤 차이가 나는데 어차피 고용량으로 먹게 되는거라 비타민b군과 함께 잘 섭취해주기만 하면 종류에 따라 흡수율 차이가 거의 없다고 들었다.

산부인과 첫 방문 이후에는 엘레뉴1 영양제를 섭취하기 시작. 종합 영양제로 12주까지 섭취할 수 있는 영양제이다. 베로카는 그냥 가격 맞춰서 사려고 2개 넣었는데 발포 비타민이다. 남편이 잘 먹는중.

엽산 800mg, 비타민D 600IU가 가장 핵심이고 그 밖에 비타민B군, 비타민 C,D 외에도 비오틴, 셀레늄 등이 함유 되어 있다. 비타민D 함유량이 좀 낮은 편이라 비타민D는 따로 구입해서 1000IU를 맞춰주는게 좋은거 같다. 왜 1000IU로 구성되어 나오지 않았는지는 좀 의문.

개별 포장된 제품도 있고 이렇게 통에 담겨진 제품도 있다. 엘레뉴는 임신 초기, 중기~수유기까지 먹을 수 있는 영양제가 단계별로 나뉘어져 있는데 2알만 먹어도 되니 간편한 장점이 있다. 가격은 2만원 초반대.

비타민이 주 성분이라 알약 색상은 노란색이다. 임산부의 경우 하루 엽산 800mg는 필수로 먹어야하고 비타민D도 1000IU를 섭취해주는게 좋다. 유산균은 보장균수에 따라 다르겠지만 2~3회까지 먹어도 괜찮다고 하셨다. 이렇게 쭉 먹다가 임신 16주부터는 철분과 오메가를 추가해서 먹으면 된다. 임신 초기부터 오메가를 먹어도 되는데 보통 입덧이 심한 임산부들은 오메가 섭취시 속이 좋지 않아 권장되지 않는다고 한다. 나는 입덧이 없어서 임신 초기부터 항상 먹던 오메가를 잘 챙겨먹고 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