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지 G5의 유용한 기능 탐방기 (깨알 같은 LG G5 사진 기능)

엘지 G5의 유용한 기능 탐방기 (깨알 같은 LG G5 사진 기능)





 오늘은 저번 시간에 말했던 대로 엘지 G5에 숨겨진 깨알 같이 유용한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럼 저와 함께 하나 하나 살펴볼까요?




 1. 볼륨 업 버튼을 두 번 빠르게 누르면 바로 메모 앱이 활성화 됩니다. 


 2. 사진: 올웨이즈온 상태에서 볼륨 하단버튼을 두번 누르면 카메라 어플이 활성화, 카메라 어플 활성시 촬영 버튼 말고도 볼륨 하단버튼을 한번 누르면 촬영 됩니다. (설정 > 시스템 > 바로가기 버튼 기능에서 ‘퀵 샷’ 기능 활성화)


 3. 통화 버튼 누르지 않고도 귀에 가져다 대는 모션으로 전화를 받을 수 있어요. 

(설정 > 통화 > 고급/더보기 > 기타 > 제스처에서 활성화)




 카메라 어플 같은 경우에는 LG G Pro2에는 없었던 다양한 모드 촬영과 전문가 모드 촬영이 지원해서 좀더 다이나믹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겠더라구요! 예를 들어 맨 상단 왼쪽 좌측에 3개의 점 아이콘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전문가 모드로 선택하실 수 있는 창이 뜹니다. 전문가 모드에서 색 온도, 초점, 노출, ISO, 셔터스피드 등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일반 모드에서는 팟아웃, 멀티뷰, 슬로모션 등 다양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깨알같은 기능들이 있습니다. 슬로모션은 말그대로 빠른 동작도 슬로우하게 보여주는 동영상 촬영 기능 중 하나예요 (이거 해보면 좀 웃겨요 ㅎㅎ). 멀티뷰는 분할 촬영인데 하나의 분할은 정면을 나머지는 백 카메라로 동시에 촬영 되더라구요. 여행 갔을 때 셀카와 배경이 함께 담긴 사진을 찍고 싶을때 재밌게 촬영할 수 있을 것 같았어요! 






 팝아웃 모드 같은 경우에는 주변 사진은 광각 사진에 해당하며 이 부분은 왜곡, 흑백, 비네트, 블러를 적용된다고 합니다. 듀얼 카메라를 지닌 엘지 G5 만의 기능인 것 같기도 해요. 참고로 G5 전면 카메라는 800만 화소, 후면에는 1,600만 화소의 일반카메라와 800만 화소의 광각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저는 토이스토리 주인공 우디를 팝아웃 모드로 찍어보았어요. 아래 화면은 촬영 화면 입니다. 





저는 왜곡 모드로 찍어보았어요. 원하는 모드를 선택하시고 촬영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이 액자 형식의 사진이 완성 됩니다. 액자 밖 부분이 광각촬영 안쪽 우디 부분이 일반 카메라로 촬영된다고 하네요.





 다양한 모드 촬영 덕분에 다음 여행시 좀 더 풍성한 사진을 만들어 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사진을 하나하나 찍어보며 소개해드리고 싶은데 2주 동안 사무실에서 엘지 G5를 쓰고 있네요 ㅠㅠ 제 블로그는 아니지만 LG 공식 블로그를 가보았더니 G5로 다양하게 찍은 사진을 엘지 연구원분들이 직접 소개해주셨더라구요. 한번 방문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http://www.lgblog.co.kr/lg-story/lg-product/50981





 

마지막으로 현재 엘지모바일 인스타그램에서 LG G5 프렌즈 에디터를 모집 한다고 합니다. 선정되시면 G5와 엘지 액션캠 LTE 가 제공되며 5주 후 모든 미션을 선공하면 제공해 준 제품을 완전 증정해준다고 하니 괜찮은 이벤트인 것 같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lgmobile_kr 팔로우 하시고 댓글로 "참여합니다" 라고 달면 된다고 하네요 ㅎㅎ 모집기간은 6월 6일 (월) ~ 6월 19일 (일) 입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