굽네 불닭발, 핫닭발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기 추천

굽네 불닭발, 핫닭발 에어프라이어로 요리하기 추천

이번주는 에어프라이어를 이용해 굽네 불닭발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요리라긴 좀 그렇고 이미 만들어진 굽네 불닭발을 에어프라이어로 잘 데워먹기! 로 봐주시면 될 것 같네요. 평소엔 후라이팬으로 데워서 먹었는데 소스가 좀 부족해서 늘 볼케이노 소스를 추가로 넣었거든요.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먹으니 추가소스 없이 정말 맵고 불맛나는 불닭발이어서 만족도가 훨씬 높았습니다. 



이번에 해먹은 불닭발은 굽네치킨에서도 사먹을 수 있지만 굽네몰에서도 팩으로 판매하고 있습니다. 굽네 핫닭발은 굽네몰에서 판매하고 있는데 요즘은 할인행사를 전혀 안하더라고요. 1팩에 10,800원인고 3, 5, 10팩 단위로 묶어 사시면 추가 할인이 되어 약 8000원대에 구매가능합니다. 




굽네몰은 신규가입 쿠폰도 많이 주고 틈틈히 쿠폰을 자주 뿌리기 때문에 정가보다 훨씬 싸게 구매할 수 있는 것 같아요. 저도 쿠폰적용시켜서 5팩을 8천원대에 구입하였습니다. 2인이서 성인남녀 1팩이면 밥이랑 먹기 좋은 양입니다. 저는 2인 1팩 추천드리는데 닭발 진짜 좋아하시는 분들은 2인 2팩도 드실 것 같습니다.



제가 사용하고 있는 라헨느 에어프라이어 7L 디지털 제품! 2팩 뜯었는데 7L에 딱 알맞게 들어가네요. 종이호일로 밑을 막았기 때문에 골고루 퍼지게 놓는 것이 중요합니다. 닭발은 냉동되어 오는데 먹기 하루 전 냉장고에 넣어두면 자연해동됩니다.



마늘도 편마늘로 송송 썰어서 핫발위에 올려두었습니다. 너무 건조할까봐 올리브 오일도 한 스푼정도면 퍼지듯이 뿌렸습니다. 닭발은 얼마나 조리해야하는지 몰라서 180도씨에서 10분 먼저 구워보았어요.





10분 조리했더니 다행히 양념이 전혀 타지 않고 닭발이 촉촉하게 익어갑니다. 다만 편마늘이 전혀 익질 않네요. 대파도 투하하기로 결정합니다. 닭발을 집게로 뒤집어주고 다시 180도씨에서 13분 정도 익혀줍니다.




역시 에어프라이어에 불닭발을 조리하니 오픈에 구운듯한 포스가 흐릅니다. 후라이팬에 조리할때랑은 정말 다르네요. 대파는 딱 맛있게 익었고 마늘은 익질 않네요. 닭발처럼 기름기 없는 음식은 종이 호일을 빼고 구워야겠습니다.







닭발을 뒤접어가면서 덜 익은 부위가 있는 것 같으면 180도씨에서 3~5분씩 더 구워주시면 됩니다. 닭발은 처음해봐서 짧게 짧게 여러번 돌렸네요. 닭발과 대파는 접시에 건져내고 마늘만 종이호일은 뺀 다음 180도씨에서 5분 더 구웠습니다.



역시 종이호일을 빼버리니 마늘도 정말 맛있게 익었습니다. 불닭발 + 구운마늘 조합이 예술입니다. 후라이팬에서 조리할땐 양념이 부족해서 볼케이노 소스를 더 넣고도 맵지 않았는데 에어프라이어로 조리해 먹으니 진짜 맵더군요. 뼈있는 불닭발인데 진짜 먹기 쉽게 잘벗겨집니다. 굽네치킨에서 사먹으면 18,000원인데 양도 훨씬 넉넉하고 마늘, 대파 등 야채랑 곁들여 먹으니 더 맛있네요. 맨밥이랑 먹어도 꿀맛입니다. 진짜 추천드려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