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EMU] 미뮤 앱플레이어로 모바일게임 PC 컴퓨터로 하기

안드로이드 가상머신 프로그램이란? 


 오늘은 안드로이드 가상머신 프로그램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예전에 클래시오브로얄을 할 때 저는 블루스택을 이용해서 PC에서 클래시로얄을 즐겼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 당시에 블루스택은 약간 무겁고 버그도 있긴 했지만 그래도 PC에서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서 자주 애용했습니다. 이처럼 가상 머신은 PC 컴퓨터에서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구동할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들을 말합니다.

안드로이드 가상머신 프로그램


MEMU 미뮤 앱플레이어 소개

 그중에서 오늘은 MEMU 미뮤 앱플레이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앞에서 소개한 블루스택, 녹스, Andy와 마찬가지로 미뮤도 안드로이드 가상머신 프로그램입니다. 제가 블루스택을 사용하다가 미뮤로 옮긴 이유는 바로 최적화와 빠른 속도 때문입니다. 중국 화웨이에서 가상화 아키텍처를 개발하던 엔지니어들이 만들어서 그런지 정말 구동 속도가 안정적이더군요. 



MEMU 미뮤 앱플레이어


 현재 미뮤 앱플레이어로 리니지 2 레볼루션, 삼국 블레이드, 펜타스톰 등의 게임을 즐기는 유저들이 많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얼마 전 2.9.6 패치를 통해 그래픽 문제도 개선되었고 최적화가 잘되어서 더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것 같습니다. 제가 생각했을 때 미뮤 앱플레이어의 최대 강점은 다중 클라이언트 실행과 정말 빠른 속도라고 할 수 있겠네요. 그럼 본격적으로 미뮤 앱플레이어를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뮤 앱플레이어 설치 및 실행


미뮤 앱플레이어 설치 및 실행


 미뮤 공식 홈페이지로 가면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XP부터 윈도우 7, 윈도우 10까지 다양한 종류의 OS를 지원합니다. 현재는 실행파일이 약 550메가 정도 하는 것 같네요. 실행 파일을 다운로드 하고 설치 경로를 지정한 뒤 Install을 누르면 설치는 종료됩니다. 정말 간단하죠? 



미뮤 앱플레이어 설치 및 실행


처음 미뮤를 실행하면 초기화를 하는데 1분 정도 시간이 걸립니다. 그러고 나서 안드로이드 업그레이드를 자동으로 진행하더군요. 혹시라도 실행이나 설정에 문제가 생긴 경우 공식 홈페이지 자주 묻는 질문란을 확인하면 대부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모바일 게임을 미뮤 앱플레이를 통해 PC 컴퓨터에서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