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스티커메모 단축키 총정리 (sticky note)

 오늘은 윈도우10에서 유용하게 사용하는 스티커메모 단축키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윈도우7부터 스티커메모를 자주 사용하곤 했습니다. 다이어리도 좋지만 간단한 업무나 스케쥴을 관리할 때 정말 편리하더군요. 


윈도우10 스티커메모


그러다가 윈도우10으로 넘어가면서 스티커메모가 중간에 사라진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은 다시 한글로 스티커메모라고 검색하면 보이지만 중간에 한번 아무리 찾아도 보이지 않아서 사람들이 많이 찾던 기억이 납니다. 자 그럼 본격적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스티커메모 단축키


 윈도우 하단 검색창에서 스티커 메모라고 검색을 하면 우리가 찾기를 원하는 프로그램이 보입니다. 스티커까지만 쳐도 나오더군요. 저는 이 프로그램을 시작프로그램이나 바탕화면에 두고 사용합니다. 여러분들도 그렇게 사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sticky note


 한글로 검색해서 나오지 않는 경우에는 영문명으로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윈도우 메모장의 영문명은 Sticky note 입니다. 마찬가지로 검색창에서 Sticky까지만 입력하셔도 원하는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메모장의 단축키를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알고 있던 단축키도 있었는데 새롭게 안 단축키들도 있습니다. 특히 메모장 안에서도 Ctrl + L, E, R키를 이용해서 정렬이 가능하다는 건 처음 안 사실입니다. 그 외에 굵은글씨, 이태릭체, 밑줄, 취소선 같은 깨알 같이 자주 사용되는 단축키도 정리해 놓았습니다. 여러분들에게 큰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