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양 맛집 정안정 동인동 찜갈비, 매운 소갈비찜 추천

언양 소, 돼지갈비찜 맛집! 정안정


 언양 맛집 중 소갈비찜을 잘한다고 소문난 정안정에 들렸습니다. 정안정은 대구 동인동 찜갈비와 한우 구이를 판매하는 식당입니다. 동인동 찜갈비는 지난번 포스팅 했던 경주 대구갈비에서 역시 굉장히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조만간 대구를 한번 가야하지 않나 싶네요. ㅎㅎ



 네이게이션으로 위치를 찍고 달려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정안정은 맛집으로 소문난 곳이어서 그런지 주차공간도 매우 넓었어요. 고객 대기 공간도 입구 옆에 마련되어 있습니다.




 이른 저녁때 방문하였더니 1~2팀 정도의 손님만 있고 비교적 한산한 분위기었습니다. 식당 내부는 굉장히 깔끔하였어요.



 정안정 메뉴판입니다. 점심 시간에 방문하면 특선 메뉴로 공기밥이 포함된 찜갈비를 드실 수 있습니다. 찜갈비의 경우 1인당 1주문이 기본입니다. 그 외 어린이 메뉴도 따로 마련되어 있고 육회, 새우튀김, 냉면 등 사이드 메뉴도 있습니다. 저는 매운 소갈비찜 매운맛으로 주문하였어요.


언양 정안정 동인동 찜갈비 가격

매운 소갈비: 15,000원 (1인분)

매운 돼지갈비찜: 12,000원 (1인분)





 메뉴를 주문하고 얼마되지 않아 밑반찬이 나왔습니다. 정말 눈이 휘둥그레해질 정도로 가짓수가 많았어요. 버섯 탕수육, 도토리묵 무침, 잡채 등 반찬만 먹어도 배가 부를 정도였습니다. 반찬들이 모두 맛도 준수하고 깔끔하게 나와서 나중엔 부모님 모시고 와도 괜찮을 것 같았습니다.



 소갈비찜도 금세 도착하였어요. 경주에서 먹은 찜갈비와 다르게 매운 찜소스가 넉넉하게 들어가 있었습니다. 살짝만 한번 더 끊였다가 바로 드시면 됩니다. 국물을 졸여서 드실 분들은 틈틈히 저어주어야 바닥이 타지 않아요.




 사진으로는 잘 표현되질 않았는데 좀 더 뒤적여보면 간마늘도 들어있더라고요. 개인적으론 더 들어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맛 자체는 경주에서 먹은 갈비찜이 더 마음에 들었지만 반찬 구성이나 가게 분위기는 정안정이 훨씬 좋았습니다.



 동인동 찜갈비까지 상에 올리니 정말 잔치상이 따로 없네요. 푸짐해서 2명이서 어떻게 다 먹나 했습니다. 소갈비는 푹 익혀져 나와 질긴 것 하나 없이 정말 맛있게 먹었어요. 양념도 밥에 비벼 먹고도 많이 남아 따로 포장해서 오고 싶었습니다. 역시 찜갈비는 밥도둑인 것 같아요. 포장도 가능한 곳이어서 다음엔 포장을 해올까? 생각중입니다. 언양을 들리시는 분이라면 정안정 찜갈비 추천해드립니다.



언양 정안정 주소: 울산광역시 울주군 삼남면 교동리 1558-5 

전화번호: 052-263-8667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