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맛집 멘타이쥬 멘타이코 츠케멘

후쿠오카 맛집 멘타이쥬 명란 요리 


 후쿠오카 다자이후 탐방을 마치고 텐진으로 왔습니다. 원래는 파르코 등 텐진에서 쇼핑 및 관광을 즐길 예정이었습니다. 그런데 아침부터 일정을 너무 무리하게 짰더니 오후가 되어서 모든 에너지를 소비하고야 말았습니다. 후쿠오카 텐진까지 왔는데 밥이나 먹고 하카타로 돌아가기로 했습니다. 


 

 텐진의 수많은 맛집 중 어디로 갈까? 고민하다 텐진 중앙공원 근처에 위치한 간소 하카타 멘타이쥬를 다시 방문하기로 하였어요. 멘타이쥬는 후쿠오카 최초의 명란 요리 전문점으로 역사가 오래 된 후쿠오카 전통 맛집입니다. 일본 맛집 전문 평가사이트인 타베로그에서도 별 3.58 에 빛나는 집입니다. 



 멘타이쥬는 텐진 중앙공원 근처에 위치하고 있는데 나무로 된 건물 외관이 워낙 독특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외관과 내부 인테리어가 매우 고급스러운 것 같아요. 일본 후쿠오카에서도 인기있는 맛집이라 내부로 들어가면 일본 연예인의 사인이 많이 전시되어 있더라고요.



간소 하카타 멘타이쥬


 멘타이쥬 내부로 들어가니 2층 자리가 마련되기 전에 잠시 대기실에 앉아있게되었습니다. 대기실에는 판매 가능한 명란튜브, 명란젓, 그리고 멘타이코와 곁들여 먹는 멘타이쥬만의 소스도 함께 판매하고 있습니다.


후쿠오카 멘타이쥬


 멘타이쥬 내부가 고급스러워 친구, 연인, 그리고 부모님 모시고 가기에도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실내는 다소 어두운 편이고요. 홀이 꽤 넓은데 지난번엔 텐진 중앙공원을 볼 수 있는 창가 자리에 앉았는데 이번엔 홀 중앙에 자리가 배치되었습니다. 벚꽃이 피는 시즌 텐진 중앙공원에 핀 벚꽃을 보며 식사를 하면 정말 근사할 것 같아요. ㅎㅎ



멘타이쥬 멘타이코 츠케멘


 지난번 방문때 먹었던 멘타이코. 츠케멘 셋트로는 성인 남녀 2인이 먹기엔 조금 부족했습니다. 이번에는 한멘스이 세트로 주문하였어요. 한멘스이 세트는 멘타이코(めんたい重), 츠케멘(めんたい煮こみつけ麺), 그리고 멘타이스이(めんたい吸い)까지 세가지 종류의 명란 요리로 구성되어있습니다.

한멘스이세트

: 멘타이코, 츠케멘, 멘타이스이 3종 구성

¥3,380



후쿠오카 멘타이쥬 츠케멘



 한멘스이 세트에서 나오는 멘타이 니코미 츠케멘(めんたい煮こみつけ麺)는 150 g 면이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단품으로 주문시엔 면은 100, 200, 그리고 300 g 단위로 선택할 수 있더라고요. 아마 돈도 올라가겠지요? ㅎㅎ 개인적으로 한멘스이 세트 중 가장 마음에 드는 메뉴입니다. 짭잘하면서 묘한 명란 향이 매력적인 음식이에요. 면발도 탱글탱글하고 츠케멘 국물이 푹 담궈 먹으면 계속 입에 들어가더라고요. 면을 다 먹고 나선 육수를 더 부어 먹을 수 있는데 개인적으론 짭짤한 츠케멘 원래의 국물이 더 좋았습니다.


멘타이쥬 멘타이코


 멘타이쥬에서 판매하는 하카타식 멘타이코(めんたい重) 입니다. 명란젓에 다시마로 겉을 감아 숙성 시킨 뒤 따끈한 밥에 김과 멘타이쥬 특제 소스를 함께 곁들여 먹을 수 있게 나오는 메뉴에요. 고수향이 싫으신 분들은 멘타이코 메뉴에 올려진 고수는 빼고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일본식 명란젓이어서 그런지 짜지 않고 담백하면서도 명란젓의 향이 살아있는게 특징인 것 같아요. 소스는 기본맛으로 먹었는데 기본맛부터 중간맛 그리고 아주 매운맛 소스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더라고요. 주문시 소스 맵기는 따로 요청하시면 됩니다.  




 이번에 처음 먹어보는 멘타이스이(めんたい吸い) 입니다. 명란 국물 요리는 한번도 접해보질 않아서 생소하면서도 기대가 되었어요. 제가 일본을 여행가면 국물에 들어가는 간장 조미료 때문에 좀 꺼려하는 편이에요. 멘타이스이는 생각보다 맛이 굉장히 깔끔하면서 무난했던 것 같아요. 추천드리긴 좀 어려울 것 같지만 재미난 경험이었습니다. ㅎㅎ 한멘스이 셋트에서는 츠케멘이 가장 맛있게 먹었어요. 





 후쿠오카 멘타이쥬에 오시면 꼭 드셔보라 강추하고 싶은 멘타이쥬의 푸딩입니다. 제가 후쿠오카에서 먹은 푸딩 중 얘가 1위에요. 진짜 진짜 맛있습니다. 지난번에도 기대없이 먹곤 너무 맛있어서 하나 더 먹고 갔었어요. 푸딩 위에 올려진 카라멜 젤리가 진짜 쌉싸름하면서 매력적이더라고요. 솔직히 멘타이쥬 명란 요리보다 이 푸딩이 제일 맛있었던 것 같아요. 푸딩 전문점으로 따로 가게를 내어도 될 정도인 것 같아요.


 멘타이쥬 푸딩: ¥680 



 멘타이쥬 계산서는 늘 이렇게 예쁜 손글씨로 써서 내어주세요. 별 것 아닌것 같은 이런 서비스가 늘 손님에게는 감동으로 이어지는 것 같아요. 특히 여행객에서는 더 특별하게 느껴지는 것 같기도 하고요. 작년에 다녀온 후쿠오카 멘타이쥬인데 올해도 또 가보고 싶습니다.



 주소: 〒810-0002 후쿠오카현 후쿠오카시 츄오구 니시나카스 6-15

영업 시간: 오전 07:00〜 22:30 (주문마감 심야22:00)

전화 번호: 092-725-7220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3)

  • 2017.04.25 09:04 신고

    명란을 좋아하는데 일본에서 맛보는 명란 요리
    아주 특별할것 같네요^^

  • 2017.04.25 17:07 신고

    명란요리 정말 맛있겠어요.
    츠케멘도 말이예요~
    푸딩도 추천해주셔서 그런지, 더 맛있어보입니다.ㅋㅋ

  • 2017.04.27 13:17 신고

    어릴적엔 명란의 맛을 잘 몰랐는데 이제는 명란이 너무 맛있어요.
    일본사람들 말처럼 버터같은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좋아요.
    면요리랑 찰떡 궁합인 거 같아요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