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마린시티 맛집 파파스미트 지리산 흑돼지 구이

마린시티 맛집 파파스미트


 부산 해운대로 산책을 나가기 전 간단히(?) 배를 채우고 가기로 하였습니다. 지난번에도 소개해드렸던 곳인데 부산 마린시티에 위치한 파파스미트 입니다. 이곳은 지리산 흑돼지 구이집으로 유명한 곳입니다. 지난번 방문때에도 고기가 너무 맛있어서 다음날에도 먹고싶다고 생각할 정도였어요. 이번 크리스마스 여행때 다시 꼭 방문해보고 싶은 집이였습니다. 해운대로 산책을 나가기 전 저녁은 이곳에서 먹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부산 마린시티 파파스미트


마린시티 파파스미트


마린시티 파파스미트


 파파스미트는 지리산 청정 고원에서 자란 흑돼지를 메인으로 이베리코 흑돼지를 함께 판매중인 집입니다. 인상적인건 참숯백탄으로 고기 굽는 집이라고 홍보할만큼 숯을 굉장히 좋은 제품을 사용하시더라고요.




 흑돼지는 그래도 국내산이지라는 생각에 지리산 고원 흑돼지를 주문하였습니다. 8월달 방문했을 땐 600 g, 400 g 단위로 판매하시고 200 g 씩 추가 주문 가능하였는데 주문 방식을 바꾸셨더라고요. 120 g 단위로 주문 가능해졌습니다. 여기서 3인분과 4인분의 딜레마가 조금 발생했지만 개인적으론 120 g 단위로 판매하는 게 더 좋았습니다. 



파파스미트 지리산 흑돼지


 반찬은 크게 특이한 건 없고 고동과 야채를 함께 버무린 반찬이 맛있었던 기억이 납니다. ㅎㅎ 상추와 같은 야채들은 직접 시골에서 재배해서 수확한 야채들을 사용한다는 것도 장점이겠네요. 


파파스미트 지리산 흑돼지


파파스미트 지리산 흑돼지

 

 지리산 고원 흑돼지 3인분 입니다. ㅎㅎ 360 g 이 되겠네요. 2번째 사진 기준으로 윗쪽이 목살이고 아랫쪽이 오겹살입니다. 그냥 눈으롬란 봐도 고기가 좋아보여요. 지난번에도 느꼈지만 오겹살은 비계가 많아보여 다소 느끼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쓸떼없는 걱정이더라고요. 제가 목살을 좋아하는 편인데 오겹살도 전혀 느끼하지 않고 쫄깃하고 맛있었습니다. 


파파스미트 지리산 흑돼지


파파스미트 지리산 흑돼지


파파스미트 지리산 흑돼지


 파파스미트는 참숯을 담는 솥이 굉장히 크고 특이합니다. ㅎㅎ 달궈진 석쇠 위에 고기를 올려놓으니 뭔가 굉장히 양이 적어보이네요. ㅠㅠ 그만큼 불판과 숯을 담는 솥이 굉장히 큽니다. ㅎㅎ 고기는 크게 바쁘지 않으면 직원분들이 직접 구워주십니다. ㅎㅎ 고기가 두꺼워서 스킬이 필요해보이더라고요.


파파스미트 지리산 흑돼지


파파스미트 지리산 흑돼지


 고기가 익어가면서 촘촘하게 들어간 칼집도 보이네요. 이렇게 잘게 칼집을 낸 걸 꽃고기라고도 하더라고요. ㅎㅎ 고기가 두꺼우니 구워지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그저 구워주시는 것만 멍하게 바라보게 되더라고요. 이날도 배가 많이 고파서 기다리는 데 조금 힘들었습니다.


부산 맛집 파파스미트


 파파스미트도 고기를 찍어 먹는 소스로 멜젓을 함께 내어주세요. 청양 고추는 더 달라고 요청드려 멜젓에 미리 더 넣으면 좋습니다. ㅎㅎ 흑돈가에서 처음 고기를 멜젓에 찍어 먹었을 때 정말 너무 맛있어서 일주일 내내 흑돈가 생각만 나더라고요. ㅎㅎ 시현님은 제주도에 가면 흑돈가보단 돈사돈이 훨씬 맛있다고 자랑을 하시던데... 올해는 제주도 렌트카 여행도 해보고 싶은 맘이예요. 제가 좋아하는 youtube 채널중 영국남자에서도 인생 삼겹이라며 극찬을... ㅠㅠ


부산 맛집 파파스미트


 잠깐 다른 얘길 했지만 ㅎㅎ 파파스미트도 제 기준으로 흑돈가만큼 맛있습니다 +_+ 솔직히 마린시티에서 이렇게 맛있는 흑돼지를 먹을 수 있을꺼라곤 생각을 못했습니다. 가격은 비싸도 고기 질은 정말 좋은 것 같더라고요.




지리산 청정 고원 흑돼지


 직원분이 열심히 고기를 구워주십니다. 다 익은 고기는 드셔도 된다며 앞에 놓아주시더라고요. 잠깐 고기 굽는 포인트를 보면 오겹살은 껍질 때문에 불판 가까이에 놓고 먼저 바삭하게 구우신 뒤 안쪽 부위도 서서히 익히시는 것 같았습니다. 사실 다음날 파파스미트 옆에 있는 시골돼지 집에서 또 꽃고기를 먹었는데 ^^;; 그 집보다 파파스미트의 고기 굽는 스킬은 훨씬 좋은 것 같습니다.


지리산 청정 고원 흑돼지


 고기가 워낙 맛있으니 구워지는 속도보다 사라지는 속도가 좀 더 빨랐던 것 같아요. ㅎㅎ 2명이서 3인분을 시키니 살짝 아쉽긴 했습니다.다음엔 비교적 저렴한 이베리코 흑돼지나 프리미엄 한돈을 먹어보고 싶습니다.


부산 해운대 파파스미트 전화 051-747-9252 
영업시간: 11:30~24:00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