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환 크로스마일카드 크마 세이브 선결제하기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외환 크로스마일카드의 크로스마일 세이브를 땡긴 뒤에 선결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아, 그리고 제가 가입했을 때는 외환 크로스마일카드였는데 하나카드와 합병하면서 현재는 하나카드 크로스마일 카드로 변경되었습니다. 크로스마일 카드는 마일리지 적립계의 강자 중 하나로 손꼽히는 카드입니다. 원래는 혜택이 많았는데 개악에 개악을 거듭하고 있는 중입니다.

외환 크로스마일카드

 일단 간단하게 소개를 다시 드리자면 크로스마일 카드는 일반형과 SE형 (Special Edition) 두 종류가 있는데 현재는 일반형이 단종되어서 SE형으로만 가입할 수 있습니다. 일반형을 원하신다면 SE형 가입 후 1년 후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변경하는 방법밖에 없습니다. 대한항공형과 아시아나형이 있는데 저는 현재 크로스마일리지 SE 대한항공형을 사용하다가 얼마 전에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서 일반형으로 바꾼 상태입니다. 크로스마일리지 일반형과 SE형의 차이점이나 크로스마일 카드의 장점에 대해서는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로 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마 세이브 선결제하기



 그럼 크로스마일 세이브 제도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크로스마일 세이브는 1년에 2만 마일을 30만원을 주고 살 수 있게 해주는 프로그램 입니다. 즉 1 마일리지당 15원에 항공 마일리지를 구입할 수 있는 것이죠. 항공 마일리지가 부족한 분들에게 정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저는 대한항공 마일리지를 크마 세이브를 이용해서 1년에 2만 마일씩 모으고 있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크로스마일 세이브 (크마 세이브)를 신청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나카드 공식 홈페이지에서 포인트를 클릭하면 포인트 연계 할부 서비스 메뉴가 보입니다. 그중에서 크로스마일 SAVE 서비스를 클릭해봅니다.


크마 세이브 선결제



 이곳에 크로스마일 SAVE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가 나옵니다. 크마 세이브는 부족한 크로스마일을 최대 2만 마일까지 미리 지급받아서 사용한 후 24개월에 걸쳐서 분할상환하는 프로그램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되면 년 수수료를 물어야 합니다. 따라서 크로스마일을 땡긴 후에 바로 선결제로 갚아버리면 이자가 없이 마일리지만 땡길 수 있어서 좋습니다. 참고로 크로스마일 연간 신청 한도는 2만 마일까지입니다.



크마 세이브 약정동의


 그럼 본격적으로 크로스마일 SAVE를 신청하도록 하겠습니다. 마일리지를 받기 위해서는 먼저 크마 SAVE 약정동의를 하신 후에 신청을 하셔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은행들이 좋아하는 공인인증서가 필요로 하게 됩니다. 공인인증서를 통해 약정 동의를 하면 본격적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크마 세이브 신청


 크로스마일 SAVE 프로그램은 1만 마일 단위로만 신청이 가능합니다. 따라서 1만마일 또는 2만마일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캘린더 이어 단위이기 때문에 12월에 신청하고 다음 해 1월에 다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카드를 선택하고 카드 유효기간, CVV 번호, 카드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릅니다.



크로스마일 세이브 신청


 그러고 나서 그 아래에 크로스마일 SAVE 프로그램 신청내역에 원하는 신청 마일을 클릭하도록 합니다. 저는 매년 최대한 크로스마일을 신청하기 때문에 2만 마일을 선택했습니다.


크로스마일 포인트조회



 크로스마일 SAVE 신청이 끝나면 바로 들어오지는 않습니다. 하루나 이틀쯤 지나서 포인트 확인을 해보면 크로스마일에 당월적립 2만마일이 증가해서 총 사용 가능한 크로스마일이 증가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마일리지가 들어오는데 시간이 걸리니까 12월 초쯤 되면 마음 편하게 미리 신청해두시는 게 좋습니다.



크로스마일 세이브 선결제



 그 뒤에 최근카드 사용내역에 MILE SAVE 2만마일이라는 이름과 함께 30만원이 뜨게 되면 선결제가 가능하게 됩니다. 그 위에 하나카드(주) 30만원은 발전산으로 인한 오류이므로 신경 쓰지 않으셔도 됩니다. 작년에도 저랬거든요. 혹시 저 30만원이 실제로 결제 대금으로 결제가 된다면 고객센터에 전화를 하셔야 합니다만 보통 결제대금으로 빠져나가지는 않더라고요. 건별 선결제신청을 클릭해봅니다.



크마세이브 선결제



 크마 SAVE는 할부로 갚는 형식이기 때문에 이용구분에서 할부를 선택하고 부분선결제를 클릭합니다. 저는 일시불인가 싶어서 계속 검색해봤는데 안나와서 처음에 찾는데 애먹었습니다. 할부임을 잊지 맙시다.



크마세이브 선결제신청하기




 이곳에 크로스마일 SAVE 2만마일리지 신청금액인 30만원 내역이 나옵니다. 선결제 신청 금액에 30만원을 다 적고 원래 제 카드 결제대금이 빠져나가는 결제계좌를 선택하고 선결제 신청을 클릭하면 선결제 과정이 끝납니다. 참 쉽죠? ㅎㅎ


크마세이브 완료


 최종적으로 크마 세이브 선결제가 끝난 화면입니다. 제가 조금 늑장을 부렸더니 수수료가 86원이 나왔네요. 원래 바로바로 하면 더 적게 나왔을 텐데 말이에요. 아무튼 24개월 내내 갚았으면 이자가 많았을 텐데 바로 갚아서 수수료 거의 없이 크로스마일 2만 마일이 생겼네요. 이제 이걸 가지고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이런 식으로 포인트에서 모으고 크마 세이브에서 모아서 장거리 일등석을 언젠가는 꼭 타보려고 합니다! 그날까지 열심히 모으겠습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