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 리브메이트로 국민카드 포인트리 충전하기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얼마전에는 제가 KB 국민카드 포인트리를 OK캐쉬백과 합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그때에는 SSG머니를 가지고 SSG머니 - 국민카드 포인트리 - OK캐쉬백 - 신세계포인트 - 삼성포인트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SSG머니를 거치지 않고 국민카드 포인트리를 직접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 리브메이트


국민카드 포인트리 충전하기



 국민은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다들 아시겠지만 최근 KB 국민은행/국민카드에서는 리브메이트(Liiv Mate)라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을 출시한 뒤 적극적으로 밀고 있는게 눈에 보입니다. 이 리브메이트를 이용하면 국민카드 포인트리를 현금으로 충전할 수 있습니다. 그럼 저와 함께 포인트리를 충전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카드 포인트리 충전



 먼저 리브메이트를 실행한 후 포인트리 메뉴를 터치합니다. 그 후에 나오는 메뉴 중에서 충전하기를 터치하면 됩니다. 



포인트리 충전하기




 포인트리를 충전하는 방법에는 국민 체크카드를 이용하는 방법과 가상계좌를 이용하는 두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저는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으므로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포인트리를 충전하도록 하겠습니다. 한번 체크카드로 설정을 해놓으면 다음에는 편하게 충전할 수 있어서 좋더군요.




포인트리 충전



 체크카드로 충전할 수 있는 한도는 월 100만 포인트까지이며 연간 200만 포인트를 넘을 수 없다고 합니다. 어차피 삼성포인트로 연간 100만을 넘을 수 없으니까 포인트리 충전한도는 의미가 없는 셈이긴 합니다. 저는 딱 9만 포인트리가 필요하기 때문에 그것만큼 충전해보도록 하겠습니다.



KB국민 포인트리 충전하기



 이렇게 9만 포인트리가 충전이 되었네요. 요새 정말 포인트 모으는 방법은 다양하고 쉬워진 것 같아요. 다만 항공 마일리지 차트가 개악이 되어서 문제지... ㅠㅠ 참고로 국민카드 포인트리는 리브메이트에서 충전만 하면 됩니다. 이미 OK캐쉬백 합산신청만 해뒀기 때문에 따로 넘길 필요는 없습니다. OK캐쉬백 홈페이지나 어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면 국민카드 포인트리가 자동으로 보입니다.



KB국민 포인트리 전환하기



 이렇게 OK캐쉬백에서 포인트 모아쓰기 메뉴에 KB 국민 포인트리가 따로 보입니다. 이렇게 보이는 포인트리는 신세계포인트로 전환을 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OK캐쉬백에 직접 충전을 하지 않는 이유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자면, OK캐쉬백 자체 충전 포인트는 신세계포인트로 보낼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렇게 돌아가는 루트를 사용하는 것이죠. 



OK캐쉬백 신세계포인트



 여기서부터는 잘 아는 화면이죠? 이렇게 OK캐쉬백에서 신세계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습니다. 국민 포인트리를 신세계포인트로 넘길 수 있는지 테스트로 1만 포인트르 넘겨보고 하는거라 남은 9만 포인트만 넘기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혹시 모르니 미리 소액으로 테스트를 해보시고 되면 넘기세요. 언제 막히거나 개악이 될지 모르니까요. 



포인트 전환하기



 이렇게 OK캐쉬백 9만 포인트가 신세계포인트로 다 넘어갔네요. 신세계 포인트도 다시 삼성포인트로 넘기면 끝입니다. 이 과정도 이미 설명드렸으니까 그냥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신세계포인트



 신세계포인트를 삼성포인트로 넘겼는데 신세계 10만 삼성 10만으로 표시가 되네요. 가끔 이렇게 에러가 뜰 때가 있는데 실제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포인트를 확인해보니 20만 포인트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여러분들도 너무 놀라지 마시고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국민카드 리브메이트를 이용하여 포인트리를 충전해서 삼성포인트로 보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