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카드 포인트 사용처 총정리입니다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다들 설 명절 연휴 잘 지내셨나요? 저는 지금까지 삼성카드 포인트를 활용해서 항공사 마일리지로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오늘은 삼성카드 포인트를 다양한 방법으로 활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사용처들을 정리해보도록 할게요. 참고로 저는 항공 마일리지 모으기도 바빠서 아래의 방법으로 포인트를 소모하지는 않지만 다른 분들을 위해서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처 총정리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처 살펴보기


일단 위의 링크를 통해 삼성카드 공식 홈페이지에 가시면 다양한 포인트 사용처 및 사용방법에 대해 나와있습니다.


삼성카드 포인트 사용처



 제일 먼저 나온 포인트 사용처는 삼성 디지털 프라자입니다. 2016년 10월 4일부터 삼성 디지털 프라자 직영점을 대상으로 각종 IT, 전자기기를 구매할 때 삼성포인트를 이용해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아래의 방법들을 이용해서 삼성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삼성포인트 사용처




 보통 가장 많이 사용하시는 방법 중 하나가 삼성포인트를 카드 결제 대금 납부에 사용하시는 겁니다. 그리고 그다음으로 연회비 납부도 대신하는 경우가 많더군요. 카드를 사용하고 모은 포인트를 캐쉬의 일종으로 사용하시는 거죠. 저처럼 포인트 전환을 하지 않는 경우에는 이렇게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도 나쁘지 않다는 생각이 듭니다.



삼성포인트 결제대금 납부



 다만 삼성포인트를 결제 대금으로 납부하실 때에는 1만 포인트 이상 보유 시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또한 신청시간이 정해져 있으므로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카드 연체 대금의 경우에는 1포인트만 있어도 납부를 할 수 있다고 하네요. 


삼성포인트 전환



 또한 삼성포인트는 아모레퍼시픽 뷰티포인트, 이마트포인트, 에스마일, S포인트 등의 다양한 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삼포 아멕스 전환


 제가 전용으로 사용하는 게 바로 이 아멕스 제휴사 마일리지 전환 기능입니다. 바로 이곳에서 대한항공 등의 다양한 항공사 마일리지로 삼성포인트를 전환할 수 있습니다. 아멕스 전용 삼성카드만 신청이 가능하며 아멕스 삼성 카드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 경우에는 이 전환 메뉴가 보이지 않더군요.


삼성카드 연회비 납부


 그리고 매년 납부하는 카드 연회비를 삼성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삼성포인트로 결제를 하고 남은 금액은 카드대금으로 청구됩니다. 또한 개인카드의 연회비만 납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삼성포인트 결제 후 포인트사용


 그 외에도 결제 후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클럽에서 이미 결제한 금액의 일부 또는 전부를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포인트가 1포인트 이상만 있어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삼성포인트 국세 납부


 그리고 삼성포인트를 사용하는 다른 3가지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삼성카드와 제휴를 맺고 있는 보너스 클럽에서 포인트를 사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보너스클럽의 제휴처는 총 세 가지 종류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삼성포인트 보너스클럽


 첫 번째 종류는 포인트를 사용하고 적립을 할 수 있는 제휴처입니다. 이용금액의 100프로까지 포인트를 사용 가능하며 그리고 0.1%에서 5%까지 포인트 적립을 해줍니다. 주요 보너스클럽들은 다음과 같습니다.

 


삼성카드 보너스클럽




 예를 들어서 신세계 SSG.com 의 경우에는 100% 포인트 사용이 가능하고 사용금액의 0.1%가 적립됩니다. 그 외에 현대홈쇼핑, GS shop, 롯데닷컴, 엘롯데, 롯데홈쇼핑, CJ올리브영 같은 곳에서 포인트를 100%까지 사용하고 적립을 받을 수 있습니다. 결제 시에 포인트로 결제한다고 말씀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포인트 적립 없이 사용만 할 수 있는 제휴처들입니다. 





삼성카드 포인트사용



제가 자주 이용하는 11번가와 삼성디지털 프라자에서는 100%까지 포인트를 사용해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옥션, 지마켓, 이마트에서는 50%까지만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CU,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베스킨라빈스, 파스쿠찌 등에서는 20%까지 포인트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삼성포인트로 결제한 후 남은 금액은 카드 대금으로 자동으로 청구가 됩니다.


삼성포인트 재적립


 마지막 세 번째는 포인트도 사용하고 다시 적립도 되는 제휴처들입니다. 총 8개 제휴처가 있습니다. 아웃백, 뚜레쥬르, 빕스, 투썸 플레이스, 비비고, 차이나팩토리, 온더보더, 63시티 등이 이 제휴처에 속해있습니다. 온더보더를 제외하고는 30%를 포인트로 사용할 수 있고 33.3%를 다시 적립해줍니다.


삼성포인트 국세납부



 그리고 국세나 지방세를 삼성포인트로 납부할 수도 있습니다. 무이자 2-3개월까지 되며 다이어트 할부도 가능합니다. 납부대상인 국세는 국세, 교통범칙금, 과태료, 관세, 법원인지대 및 송달료도 포함이 되어 있습니다. 또한 지방세도 조회가 가능하거나 납부가 가능한 모든 지방세가 포함이 됩니다.


삼성포인트 기프트카드


 마지막으로 삼성포인트로 기프트카드를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기프트카드는 총 3가지 종류가 있는데 일반형 기프트카드, 충전형 기프트카드, 셀디형 기프트카드가 있습니다. 특히 셀디형 기프트카드는 나만의 이미지를 이용해서 기프트카드를 만들 수 있습니다. 주위에 감사의 마음으로 기프트카드 선물을 할 때 자신만의 디자인으로 카드를 만들어서 선물하면 어떨까요? 정말 특별한 기프트카드가 될 것 같습니다. 지금까지 삼성카드 포인트를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사용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0)

  • 2017.02.02 09:35 신고

    제 주거래 카드 삼성카드~
    좋은 정보 얻어가네요
    많이 쓴느데 저리 쓰는건 몰랐어요
    포인트 엄청 많은데 ㅋ

    • 2017.02.02 19:57 신고

      민수님께서 삼포를 많이 가지고 계시다니 부럽습니다 ㅠㅠ 저는 삼포가 없어서 사서 모으고 있답니다 ㅎㅎ

  • 2017.02.02 15:16 신고

    민수님이나 강시현님은 삼포 부자시네요ㅎㅎ
    저는 국민카드가 주카드기도하고 포인트 모으기를 하지 않으니 포인트가 빵.
    삼성카드 직구한답시고 만들었는데 직구도 시들해져서 반년넘게 쓰지도 않은 것 같네요.^^;;

    • 2017.02.02 19:58 신고

      저도 삼포가 없어서 돈 주고 사서 모으고 있어요 ㅋㅋ 민수님만 삼포 부자인걸로 ㅎㅎ 저는 국민카드를 메인으로 쓰다가 이제는 굴비&반굴비로 30만원 실적만 쓰고 나머지는 하나카드, 삼성카드로 나눠서 사용하고 있어요 ㅎㅎ

  • 2017.02.02 17:12 신고

    전 삼성카드 포인트로 결제대금 일부를 결제하곤 하네요.
    워낙 포인트 활용을 잘 하지 못해서..이렇게라도 쓰고 있어요. ^^

    • 2017.02.02 19:58 신고

      피터준님은 삼포로 결제대금 결제에 사용하시는군요 ㅎㅎ 누구에게나 다 맞는 정답은 없고 본인의 소비생활에 맞게 사용하는게 제일 좋은 것 같아요 ㅎㅎ

  • 2017.02.02 23:17 신고

    뭐니해도 포인트로 결제대금 일부를 내는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ㅎㅎ

    • 2017.02.04 11:36 신고

      포인트로 결제대금이랑 연회비로 가장 많이 내시더라고요 ㅎㅎ

  • 2017.02.03 02:38 신고

    ㅎㅎ~ 포인트 사용처가 정말 다양하네요~

    • 2017.02.04 14:44 신고

      제가 조사하면서도 이렇게 다양한 사용처가 있는지 몰랐답니다 ㅎ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