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메리칸항공(AA항공) 마일리지 적립 역대급행사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요즘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하여 항공, 호텔 업계에서도 할인 이벤트들이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아메리칸에어라인을 비롯하여 메리어트나 아코르에서도 블프세일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조만간 기회가 되면 다른 행사에 대해서도 포스팅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메리칸항공에 대한 마일리지 구매정보를 가지고 왔습니다. 


아메리칸항공 (AA항공) 마일리지 적립 역대급행사


 그럼 본격적으로 항공마일리지를 역대급으로 구매할 수 있는 아메리칸항공 이벤트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2016년 6월에 아메리칸항공의 역대급 마일리지 구매 이벤트를 올린 적이 있습니다. 그런데 블랙프라이데이 세일에 그것과 맞먹는 역대급 행사가 또 나왔네요. 아메리칸에어라인 공홈에서 마일리지를 구매시 최대 80%까지 보너스 마일리지를 적립해준다고 합니다. 이번 행사는 2016년 11월 28일까지 진행합니다. 기간이 그렇게 많지는 않으니 잘 생각해보시고 아메리칸항공 마일리지를 구매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AA항공 마일구매


아메리칸에어라인 역대급 마일리지 구매

 아메리칸에어라인 역대급 마일리지 구매 바로가기



 T&C 규정을 읽어보면 AA항공 10,000 마일리지 이상 구매시 마일리지 보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한 AA항공 마일리지를 일반적으로 바로 계정에 적용되는 편이지만 가끔 가다가 바로 적립이 안 들어올때가 있다고 합니다. 그럴 경우에는 최대 8시간 뒤에 들어 올 수도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AA항공 홈페이지에 가입한 지 한달이 넘은 계정만 이번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다고 하네요. 기존 역대 최고는 1마일리지당 1.72센트였는데 이번은 1.77센트로 구매할 수 있습니다.



1. 아메리칸항공 보너스 항공권 차트


아메리칸에어라인 마일리지


아메리칸항공 공제표


아메리칸항공 퍼스트클래스공제표


 그리고 구매한 아메리칸에어라인 마일리지는 보너스 항공표를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보너스 항공 공제차트는 위에 올려져있습니다. 한국과 일본은 아시아 1지역에 속하게 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메리칸에어라인 공식홈페이지를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의 기준은 편도 기준이며 항공권 상황에 따라서 MileSAAver와 AAnytime으로 달라지게 됩니다.



2. 원월드 및 기타 파트너 항공사 공제차트


AA항공 마일리지 적립



 그리고 아메리칸항공 마일리지를 가지고 같은 원월드 소속 파트너 항공사 비행기를 탈 수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인천-몰디브를 케세이퍼시픽이나 카타르항공을 이용해서 갈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혼여행으로 보라보라도 자주가시는데 에어타히티가 같은 원월드이기 때문에 그런 루트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저도 보라보라로 떠나신 분들 후기를 봤는데 너무 부럽더라고요.





 아무튼 저도 이런 글을 올릴때마다 여행을 떠나고 싶어집니다. 그렇다고 해서 무조건 마일리지가 싼 건 아닙니다. 루트별로 저가항공사나 특가가 자주 있는 경우에는 마일리지를 구매해서 가는 것보다 그냥 특가로 가시는게 훨씬 효율이 좋을 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서 홍콩(HKG)에서 파리(CDG)를 가려고 할 때 케세이퍼시픽 직항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메리카에어라인의 제휴항공사를 이용하면 위의 편도 공제표를 보면 왕복으로 이코노미 7만 (35000 * 2), 비즈니스 15 (75000 * 2), 퍼스트 18만 (90000 *2)이나 필요로 하게 됩니다. 1마일당 20원이라고 가정해도 이코노미 140만원, 비즈니스 300만원, 퍼스트 360만원으로 발권을 하는 셈이죠. 이 경우엔 퍼스트에서나 효율이 좋아지겠네요. 이런 식으로 미리 계산을 해보시고 마일리지를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정보들은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규정을 잘 읽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8)

  • 2016.11.27 21:12 신고

    저도 항공 마일리지로 여행가고 싶네요~^^

    • 2016.11.27 22:03 신고

      저도 마일리지 열심히 모아서 퍼스트로 한번 장거리 여행 떠나보고 싶네요 ㅎㅎ

  • 2016.11.27 21:49 신고

    여행 욕구 꾹꾹 누르고 있었는데 다시 마음이 동하네요...ㅎㅎ

    • 2016.11.27 22:03 신고

      저도 여행이 훌쩍 떠나고 싶습니다 ㅠㅠ 따뜻한 온천에 몸을 담그고 싶네요 ㅎㅎ 그러면 피곤함이 다 사라질 것만 같아요 ㅎㅎ

  • 2016.11.28 09:21 신고

    항상 저렴이 항공사들만 이용해서 마일리지가 도통 모아지질 않네요;;;
    아메리칸에어라인 타고 여행하고 싶은데.. 여행지가 넘나 본격적이니..
    하와이, 칸쿤 다시 가고 싶은데~~ 올 연말에는 그저 희망사항으로 끝날 것 같아요.ㅠ

    • 2016.11.28 10:51 신고

      저도 가까운 곳은 LCC로 자주 다녀서 마일리지가 거의 안 모여요 ㅎㅎ 미국 왔다갔다 할 때에는 이런걸 몰라서 마일리지 적립도 못했답니다 ㅠㅠ 저는 하와이랑 칸쿤 한번도 안가봤는데 정말 좋으셨나봐요 ㅎㅎ 저도 한번 가보고 싶네요 ㅎㅎ

  • 2016.12.25 12:53

    비밀댓글입니다

    • 2016.12.25 22:27 신고

      에드워드님 안녕하세요.

      지금 상황을 보니까 날짜가 정해져 있으신 것 같네요. 지금 AA 마일리지를 구매하셔서 부모님을 위해 퍼스트클래스로 발권을 하시려면 일단 가격 비교보다 먼저 AA공홈에서 보너스항공권 좌석이 있는지부터 검색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번째로 어떤 것이 더 저렴한지에 대해서 물어보셨는데 정말 이건 천차만별입니다. 가장 단순하게 대한항공과 AA항공만 비교해보자면. AA항공은 155000마일리지가 필요한데 현재 1마일당 1.77센트에 구매가 가능하므로 보너스항공권을 발권하하기 위해 들어가는 돈은 2743 USD가 필요하게 됩니다. 그리고 대한항공의 경우에는 퍼스트클래스 왕복이 16만 마일리지가 필요합니다. 따라서 마일당 16원이라고 치면 256만원이 필요하게 됩니다. 다만 대한항공 마일리지가 있으셔야겠지요. 아시아나도 대안책이 될 수 있겠네요. 그 외에도 델타, 알래스카 등등 다양한 방법이 있습니다만 지금 중요한건 그 날짜에 좌석이 있느냐와 그 항공사를 이용할 마일리지가 있으신가가 중요하겠네요.

      정리를 해보자면 인천-뉴욕을 오가는 루트들이 많습니다. 각각 한번 살펴보시고 가격을 비교해보시면 좋을 것 같네요.

      1. 직항루트
      - 대한항공 (편도신공으로 동북아도 함께 이용)
      - 아시아나 (인천-JFK공항)

      2. 경유루트
      - 에티하드 아부다비 경유
      - 일본항공 도쿄 경유
      - 전일본공수 도쿄 경유

      3. 기타 외항사
      - AA항공
      - 델타항공
      - 알래스카항공
      - 씽항공 스얼파트너쉽 이용

      그리고 미국 유학중이시라면 마일모아(www.milemoa.com) 사이트 많이 참고해보시길 바랍니다. 저도 미국에 살 때 마일모아에서 많이 배워서 좋은 정보 많이 얻었어요 ^^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