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은행 리워드360포인트 삼성포인트로 전환하기

SC은행 리워드360포인트 삼성포인트로 전환하기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얼마 전에 제가 SC제일은행 리워드360 체크카드를 소개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리워드360 체크카드로는 드물게 마일리지 적립계의 최강자 자리를 노리고 있었죠. 그리고 제가 예상했던 대로 2016년 10월 20일(목)까지만 발급이 되고 그 뒤로 단종이 되어버렸습니다. 이제 이 체크카드는 더 이상 발급이 불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아쉬움을 뒤로 한 채 오늘은 이 체크카드를 이용해서 모은 리워드포인트를 전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관글





 먼저 SC제일은행 홈페이지에 접속을 합니다. 제일 첫 번째 화면에서 조회 메뉴 아래에 360리워드 포인트 관리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이곳에서 지금까지 얼마나 포인트를 모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포인트 내역 조회를 눌러보세요.





 확인해보니 저는 리워드360 포인트를 총 3만3천 포인트를 모았네요. 한달마다 리워드360 체크카드를 20만원씩 사용해서 매달 1만 포인트씩 적립이 되었습니다. 원래대로라면 30만원씩 사용해야 하는데 첫 체크카드 발급시 당월과 익월까지 전월실적 없이 20만원만 사용하면 1만포인트를 주는 것을 응용해서 이렇게 포인트를 모았습니다. 이렇게 모은 포인트를 사용하려면 포인트 사용이라는 메뉴로 들어가면 됩니다.






 원래 리워드 포인트는 대한항공으로 20:1, 아시아나로 15:1의 비율로 전환 할 수 있습니다. 저도 처음 체크카드를 만들었을 때만해도 여기에서 포인트를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바로 전환하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얼마전에 삼성포인트 마일리지 전환율이 변경되면서 '모든 포인트는 삼성포인트로 향한다'라는 말이 나왔습니다. 리워드 포인트는 삼성 포인트로 1:1로 보낼 수 있습니다. 그리고 삼성포인트는 대한항공으로 15:1의 전환율로 바뀌게 됩니다. 따라서 SC은행에서 직접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바꾸기보다 삼성포인트로 한번 갔다가 대한항공으로 바꾸는 게 훨씬 효율이 좋게 됩니다.


 연관글




  포인트사용 메뉴에서 쭉 내려오면 마지막에 삼성포인트로 전환하는 메뉴가 있습니다. 포인트 환산율은 1:1이며 최소 1포인트부터 전환이 가능합니다. 단 SC제일은행과 삼성카드 제휴카드를 소지해야 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SC제일은행 삼성포인트 체크카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체크카드라 연회비도 없기 때문에 포인트 전환에 사용하기 딱 좋더라고요. 리워드포인트를 삼성포인트로 전환하려면 바로가기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저는 실제로 전환이 되는지 확인만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1,000 포인트만 삼성포인트로 전환신청을 해봤습니다.





 SC은행에서 포인트전환을 신청하고 삼성카드 홈페이지에서 확인한 결과입니다. 리워드포인트를 삼성포인트로 전환했을 때 거의 실시간으로 바로 포인트가 들어오더라고요. 제가 가지고 있는 33,000 리워드 포인트를 삼성포인트로 모두 전환 한 후 15:1의 비율로 대한항공 마일리지로 전환하면 2200 마일리지가 들어오게 됩니다. 




 기존의 삼성포인트를 모으는 루트가 하나머니-OK캐쉬백-신세계포인트-삼성포인트였다면 제가 오늘 알려드리는 루트는 SC제일은행-삼성포인트 루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모든 길은 삼성포인트로 향합니다. 우리 모두 포인트를 많이 모아서 마일리지로 일등석을 타고 여행을 다니는 그날까지 파이팅입니다.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정보들은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규정을 잘 읽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