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큐패스] 후쿠오카 하카타/텐진에서 쿠로가와 버스예약하기

[산큐패스] 후쿠오카 하카타/텐진에서 쿠로가와 버스예약하기

[산큐패스] 후쿠오카 하카타/텐진에서 쿠로가와 버스예약하기

 여행 3일차는 쿠로가와 온천마을로 떠나는 여정입니다. 저는 한국에서 북큐슈 산큐패스를 미리 사왔습니다. 그리고 버스를 타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는 일정이기 때문에 한국에서 미리 버스표도 다 예약을 해두었습니다. 오늘은 후쿠오카 하카타/텐진역에서 쿠로가와 온천마을로 가는 버스를 예약하는 방법에 대해서 배우도록 하겠습니다. 일본어를 모르시더라도 우리에게는 크롬 번역기능이 있습니다. 먼저 후쿠오카에서 쿠로가와로 가는 버스 예약사이트에 접속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일본 버스 예약사이트 하이웨이버스 바로가기



 북큐슈 산큐패스 또는 산큐패스를 가지고 있으면 쿠로가와 온천마을까지 가는 버스를 무료로 탈 수 있습니다. 게다가 한달전부터 미리 예약도 할 수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다만 위에 있는 사진처럼 일본어로 되어 있다는게 아쉽네요. 하지만 우리에게는 크롬 번역기능이 있습니다.




 일본어로 된 사이트에 들어갔을 때 크롬 주소창에서 오른쪽 상단에 보면 제가 파란색 네모표시 해놓은 곳을 클릭하면 한국어로 번역해서 볼 수 있습니다. 저걸 클릭해서 한국어로 번역해서 보기를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이렇게 일본어 사이트라고 할지라도 한국어로 볼 수 있습니다. 저희는 후쿠오카 텐진터미널에서 출발합니다. 이 버스는 텐진과 하카타에서 출발하여 쿠로가와 온천마을로 가는 여정입니다. 따라서 하카타역에서도 이 버스를 탈 수 있습니다. 파란색 네모에서 출발지와 도착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쿠로가와 온천마을은 구마모토 현에 속해 있습니다. 선택하고 아래 주황색 버튼을 눌러봅니다.




 후쿠오카 텐진/하카타에서 구마모토 현으로 출발하는 버스들을 검색하면 다음과 같은 노선들이 나옵니다. 후쿠오카에서 구마모토 교통센터로 떠나시는 분들은 후쿠오카-구마모토선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우리는 후쿠오카-후쿠오카공항-쿠로가와 온천마을 노선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럼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이곳에서 정확히 버스를 탈 곳과 내릴 정류장을 선택해주고 날짜를 골라야 합니다. 저는 후쿠오카 니시테츠 텐진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를 탈 예정이고 구로카와 온천마을에서 내일 예정입니다. 원래는 올해 3월달에 예약을 해놨는데 여러분들에게 보여드리기 위해서 2016년 10월 24일로 예약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하카타에서 타실 분들은 타는 곳을 하카타역으로 선택하면 됩니다. 선택이 끝났으면 주황색 버튼을 누르면 됩니다.




 니시테츠 텐진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출발하여 구로카와 온천마을에 내리는 버스 시간표가 보입니다. 후쿠오카에서 쿠로가와 마을까지는 히타버스와 규슈버스가 공동으로 운행하고 있습니다. 원래는 하루에 2편만 운행하였는데 2편이 증편되어서 이제는 하루에 4대의 버스가 운행합니다. 저는 아침 9시 10분차 버스를 선택하였습니다. 편도에 3,090엔인데 우리는 산큐패스를 사용하므로 공짜로 버스를 탑승할 수 있습니다. 시간을 선택했으면 오른쪽 하단의 주황색 버튼을 눌러줍니다.



 이 화면에서는 예약 인원 및 좌석 조건에 대한 정보를 입력하는 곳입니다. 이곳에 예약을 원하는 숫자만큼 기입하시면 됩니다. 남녀의 구분이 있으니 잘 기입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전방 좌석을 원하신다면 앞으로라고 적힌 곳을 클릭하면 됩니다. 다 입력하셨으면 왕복 버스를 예약할 것인지 편도만 예약할 것인지 선택하시면 됩니다. 왕복 버튼을 누르면 방금 하신 절차를 쿠로가와 온천마을에서 후쿠오카로 가는 버스를 선택해서 그대로 반복하시면 됩니다. 저희는 쿠로가와 온천마을에서 하루를 지낸 뒤에 유후인으로 떠날 예정이므로 편도 예약만 하였습니다.




 모든 예약이 다 끝났으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저는 이 버스예약사이트에 회원가입을 이미 했으므로 로그인만 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회원가입이 귀찮으시다면 오른쪽의 비회원으로 예약을 진행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곳에 성과 이름을 일본어 가타카나로 입력하시고 이메일과 전화번호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저 같은 경우에는 제 이름의 발음을 일본어로 부르기 쉽게 가타카나로 변경해서 입력하였습니다. 가타카나는 네이버 가타카나를 이용하시면 쉽게 복사해서 붙여넣을 수 있습니다. 이메일 같은 경우에는 예약내용이 날라오기 때문에 정확하게 입력하셔야 합니다. 예약내역이 이메일로 오면 나중을 대비해서 프린트해서 가져가시는게 좋습니다.


 

 모든 예약이 종료되면 결제 방법을 물어봅니다. 산큐패스를 소지하고 계신 분은 창구에서 지불하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후쿠오카 공항이나 하카타/텐진 버스정류장에 있는 매표소에서 예약정보와 산큐패스를 보여주고 표를 수령할 수 있습니다. 잊지마시고 반드시 표를 창구에서 발권받으셔야 합니다. 산큐패스로 시내버스는 그냥 보여주고 통과할 수 있지만 이런 버스들은 표를 미리 창구에서 발권 받으시고 그 표를 버스기사님에게 줘야 합니다. 제가 공항에 도착했을 때 유후인으로 가는 버스는 이미 매진이더라구요. 그래서 현장에서 표를 구할 수 없어서 발을 동동 굴렸던 관광객들도 있었습니다. 요즘 쿠로카와 온천마을이나 유후인은 워낙 인기라서 이렇게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길 추천합니다. 그럼 다음편부터 본격적으로 쿠로가와 온천마을로 여행을 떠나보도록 하겠습니다.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정보들은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규정을 잘 읽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