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MK270R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세트 구입기

로지텍 MK270R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 셋트 구입 및 사용기

로지텍 MK270R 무선 키보드



 아이티 제품들은 한꺼번에 망가지는게 법칙인지 집에서 사용하는 키보드가 망가졌습니다. 왠지 무선 키보드가 사용해보고 싶어져서 저렴하고 괜찮은 제품을 찾아보던 중 로지텍 MK270R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구입 당시 옥션에서 키스킨 포함 2만 8천원에 결제하였어요. 꽤 저렴해서 놀랐습니다. 





 상자를 오픈하니 겉상자 똑같이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가 있네요. 키보드는 상상했던 것과 별 차이없었는데 컴팩트 마우스라 그런지 엄청 작더라구요. USB 리시버는 하나로 키보드와 마우스 모두 연결되서 좋은 것 같습니다. 나노 수신기라서 기존에 로지텍 쓰시는 분들은 수신기 타입 잘 보셔야 할 것 같아요. 스페이스 바가 제가 쓰는 노트북보다 훨씬 작은데 지금까지 쓰면서 딱히 불편한 점은 못느꼈어요. 보통 키보드를 고를때 엔터키와 스페이스바 넓이를 많이 고려하시긴 하더라구요. 







 로지텍 마우스 M185 모델은 크기가 다소 작은 편이여서 손이 크신 분들은 불편할 것 같아요. 로지텍 MK270R 무선 키보드만 구입하셔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스크롤은 위 아래만 가능하고 사이드 버튼 키 같은 부가 키는 없습니다. 정말 기본적인 기능만 있는 무선 마우스네요. 건전지는 AA 사용합니다. 마우스 클릭 소리는 제 기준에서는 다소 큰 편이고 감도는 조금 안좋은 것 같아요. 뭔가 살짝 끊기는 느낌이 들때가 있어요. 키보드가 훨씬 좋은듯! 마우스는 그냥 사은품이라 생각하기로... 






 키보드는 AAA 건전지 사용합니다. 키보드 전원은 오른쪽 상단에 위치하는데 키스킨을 함께 쓰니 매번 전원을 온오프 하려니 다소 불편한 점이 있었습니다. 로지텍 제품은 대부분 수명이 긴게 장점인데 그래도 쓰지 않을땐 오프해놓고 쓰는 편이예요. 키보드 상단에 8개의 단축 기능키가 있는데 저는 잘 쓰지 않지만 없는 것 보단 훨씬 좋은 것 같아요! 동영상 볼때 특히 재생/일시정지를 간편하게 컨트롤 하는게 제일 매력적이네요 ㅎㅎ 분명 유용하게 쓰시는 분이 계실듯 ㅎㅎ  







 마지막으로 2000원에 구입한 키스킨까지 장착하였습니다. 저번 키보드는 키스킨을 쓰지 않았더니 먼지때문에 결국 사망했거든요. 앞으론 꼭 키스킨을 장착해줘야겠어요. 무선 키보드와 마우스까지 구입할 수 있다니 가성비는 정말 좋은 것 같아요! 저렴한 무선 키보드를 찾으시는 분들은 로지텍 MK270R 모델도 한번 고려해보시길 ㅎㅎ 검색해보니 꽤나 스테디셀러네요 :) 




@제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