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무선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이고노믹 마우스 개봉 및 사용기

[MS 무선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스컬프트 이고노믹 마우스 개봉 및 사용기

스컬프트 이고노믹 리뷰



 지난번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Ergonomic Mouse 무선마우스를 페이코 할인쿠폰을 이용하여 3만 8천원 금액에 구매했었어요. 인터파크에서 구매한 MS 무선마우스가 2일 만에 도착하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스컬프트 이고노믹 인체공학 마우스 개봉기 및 사용 리뷰글을 써볼까 합니다.


스컬프트 이고노믹 무선마우스 제품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기: 가로 56.7 mm x 세로 98.2 mm

무게: 약 0.4 g

모델넘버: LGV-0002





 제일 먼저 두근두근한 상자 개봉식 입니다! 깔끔한 제품 디자인이 눈에 보이네요. 스컬프트 이고노믹 제품은 손목의 꺽임을 최소화하는 각도로 설계되어서 손목 터널증후군 방지에 도움을 주는 디자인이라고 합니다. 


MS 무선마우스



MS무선마우스 개봉기



 케이스를 열어보자 MS Sculpt Ergonomic 무선 마우스가 그 자태를 들어냅니다. 첫 느낌은 조약돌 같다! 그리고 생각보다 엄청 크다!! 였습니다. 반질반질 윤이 나는 텍스춰 때문에 조약돌 같기도 하고 일단 디자인 자체는 귀엽습니다. 스크롤은 4방향 가능하고 엄지 손가락이 걸쳐지는 부분 옆면에 백버튼이 있습니다. 파란색 윈도우 버튼을 누르면 시작 메뉴가 활성화 됩니다. 파란색 윈도우 버튼 키는 저에게는 누르기 좀 불편한 위치에 있어서 잘 안써지는 것 같은데 다른 분들은 이 기능을 많이 좋아하시더라구요.



MS무선마우스 스컬프트


MS무선마우스 스컬프트 이고노믹


 

  뒷면을 보면 전원 버튼이 있고 배터리 커버가 있습니다. 커버를 열어보면 AA 건전지 두개가 들어가네요. 리시버도 커버 안으로 들어갑니다. 지난번 사용했던 아크 터치 같은 경우는 리시버가 자력으로 마우스 본체에 붙을 수 있었어요 전원 버튼도 마우스를 휘면 켜지고 다시 펴면 꺼지기 때문에 매우 편했습니다. 스컬프트 이고노믹 제품은 배터리 커버가 자력으로 되어 있어서 본체와 편하게 탈부착이 가능합니다. 조금 불편한 점은 마우스 바닥 부분에 전원이 위치해 있어서 매번 전원을 on-off 해야하는데 조금 불편하지 않나 생각됩니다. 또한 개인적으로 먼지가 눈에 잘 보일 것 같더라구요. 



MS무선마우스 스컬프트 이고노믹 마우스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Ergonomic Mouse 무선 마우스



 배터리를 장착하고 전원을 켜보니 파란색 불이 들어옵니다. 리시버는 기존에 쓰던 아크 터치 리시버와 호환되진 않더라구요. 로지텍 마우스 계열은 호환된다고 들었어요. 마우스를 쥐면 아래 사진보다는 좀 더 옆으로 눕게 되더라구요. 좀 더 편한 각도에서 손목이 자연스럽게 휘는 느낌이라 왜 인체공학 디자인이라고 하는진 알 것 같았어요. 엄지는 자연스레 백버튼에 위치하게 되고 저같은 경우엔 손가락별 포지션이 다음과 같이 형성됩니다.


엄지: 백버튼, 검지: 왼쪽 키, 중지: 휠, 약지: 오른쪽 키 


 처음에는 마우스가 좀 크다? 라고 생각했는데 디자인 자체가 똑바로 마우스를 쥐는 것이 아니라 비스듬히 쥐는 형태여서 높이가 불편하진 않았습니다. 기존 마우스는 높이가 낮아 어깨가 정말 미묘하게 아래로 처지는 경향이 있었는데 MS 무선마우스 스컬프트 이고노믹 제품은 어깨 위치도 자연스럽게 맞춰주는 느낌이였어요. 


 처음에 개봉 상자 맨 아래를 열어보시면 마우스 설명서와 보증서가 들어있습니다. 마우스를 쥐는 위치도 그림으로 설명되어 있네요. 손목이 꺽이지 않고 자연스럽게 마우스를 쥐는 형태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제품 가이드 및 보증서엔 별 내용 없더라구요. 마이크로소프트의 모든 마우스와 키보드는 보증 기간이 3년 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Sculpt Ergonomic



MS Sculpt Ergonomic Mouse


 

 지금까지 MS 무선 마우스 Sculpt Ergonomic 제품에 대해 살펴보았습니다. 처음에 쓰시면 다소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겠으나 금방 적응됩니다. 제가 생각한 MS 무선 마우스의 단점첫째, 마우스 자체가 좀 무겁고 커서 휴대성이 떨어진다 입니다. 가방에 돌덩이 하나 집어넣는 기분이예요 (크기 측면에서요 ㅎㅎ). 휴대성은 아크 터치가 정말 좋았어요! 얇고 가볍고!! 리뷰글을 쓰다보니 아크 터치에 대한 그리움이 묻어나네요 ㅠㅠ , 이건 정말 개인적인 사용감인데... 엄지 손가락이 닿는 부분은 고무재질로 되어 있어요. 미끄러지지 말라고 이렇게 만드신 것 같은데... 마우스 사용후 엄지손가락에 고무 냄새가 그대로 납니다 ㅠㅠ.. 그래도 쓰다보면 사라지겠죠?


 장점은 역시 인체공학 디자인 인 것 같습니다. 마우스와 손바닥에 남는 공간없이 딱 밀착되어 안정감이 들어요. 계속 말씀드렸다 싶이 손목 꺽임이 최소화 되어 손목에도 확실히 무리가 덜 가네요. 처음에는 높이가 좀 높은 것 같아서 어색했는데 이젠 다른 마우스를 쥐면 오히려 낮아서 어색하더라구요.. 인체공학 마우스는 처음 사용해 봤는데 이런 사용감이라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다른 제품들도 탐방해보고 싶습니다. 나이가 들수록 IT 제품도 몸에 좋은 걸(??) 찾게 되네요 ㅎㅎ 몸이 건강할 때 더 소중히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