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화 환전 정보 90% 환율 우대: 우리 위비톡, 국민 리브앱

엔화 환전 정보 90% 환율 우대: 우리 위비톡, 국민 리브앱


 일본 여행이 몇 일 남지도 않았는데... 아직도 환전을 못하고 있는 불상사가 발생했습니다. 심지어 올해 3월 후쿠오카 여행때 보다 엄청나게 상승한 엔화에 눈물 콧물 다 흘리고 있어요. 행복했던 시절은 빨리 잊고 1~2엔에 목숨걸지 않겠다고 다짐하면서 남은 희망은 90% 환율 우대 밖에 없다! 지난번에도 편리하게 이용했던 위비뱅크 온국민환전을 이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위비뱅크




 지난번 환전이랑 조금 바뀐 것이 위비톡(?) 이라는 새로운 우리은행 어플을 통해 위비뱅크 환전신청 코너로 들어가야 90% 우대를 해주더라구요. 그냥 신청하시면 70% 밖에 안해주니 귀찮더라도 위비톡을 깔았습니다. 위비톡을 실행시키시면 환전신청 배너가 바로 보이니 클릭해주면 다시 위비뱅크로 연동되더라구요. 




  그리고 지금 위비뱅크에서 환전 신청하시면 금액대 별로 면세점 적립금 증정 행사중이더라구요. 이왕이면 롯데나 신라로 줬으면 더 좋았을텐데.. 환전은 늦게해도 면세는 이미 다 질러버린 저란 사람... 어쨌든 적립금은 많으면 좋으니 환전 신청하시고 신세계 면세점 적립금도 받으세요 ㅎㅎ  






  수령은 우리은행 지점, 공항점 선택하시면 되고 당일 수령은 불가세요. 큰 금액을 환전하시는 분들은 미리 은행에 전화해보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환전 신청에 보이는 모든 칸을 채우시고 환전 액수 입력하시면 얼마에 환전되는지 아실 수 있구요 환전 신청 완료하시면 30분 이내에 우리은행 계좌로 입금하시면 모든 절차가 완료 됩니다. 매우 쉬우니 제가 따로 설명드릴 것도 없네요 ㅠㅠ 



  90% 환율 우대 받아서 1087엔에 환전 완료하였습니다. 3월 여행때는 전년도 9월에 환전해서 930엔대로 환전을 마쳤는데 무려 150엔이나 오르다니.. 믿을수 없네요 ㅠㅠ 그래도 1100엔 돌파안한걸 다행으로 ㅎㅎㅎ 위비뱅크로 환전을 마치고 나서야 알았는데 국민은행에서 출시한 리브앱을 이용해서도 90% 환율 우대가 가능하더라구요. 



환율우대 어플



리브앱



  저는 국민은행을 이용하는 사람이라 다음엔 리브앱을 이용해볼까 생각중입니다. 올해말까지 환율 우대 이벤트 중이니 내년 1월 여행을 위해서도 딱 좋네요 ㅎㅎ 올해말까지 아베 정부가 좀 더 힘을 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제이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