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모츠나베 쇼라쿠 하카타 시티 맛집

 후쿠오카 여행 마지막날이 밝았습니다. 하카타시티 9층, 10층 식당가에는 후쿠오카에서 내놓으라 하는 맛집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5박 6일 여행의 마지막은 하카타 시티 10층에 위치한 쇼라쿠 라는 곳에서 점심을 먹기로 하였습니다. 쇼라쿠는 모츠나베 전문점입니다. 후쿠오카 대표 음식이라고 하면 이 모츠나베를 손꼽을 수 있습니다. 모츠나베는 일본식 곱창 전골 요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런치 시작 시간인 11시 전부터 인기 맛집은 이미 긴 줄이 서있기도 하더라고요. 11시가 조금 넘어 쇼라쿠에 도착하였는데 5 팀 정도 대기하고 있었습니다. 쇼라쿠 옆 통로길에 간이 의자가 있습니다. 이름을 적어 놓고 이곳에 앉아 기다리면 점원분이 순서에 맞게 이름을 호명해줍니다. 


후쿠오카 하카타시티 쇼라쿠 모츠나베


 후쿠오카 여행을 오시는 분이라면 후쿠오카 3대 요리는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후쿠오카 3대 요리는 하카타식 라멘, 멘타이코, 그리고 오늘 제가 먹을 모츠나베 입니다.


후쿠오카 쇼라쿠


후쿠오카 맛집 쇼라쿠 영업시간:  


평일 런치 11:00 ~ 15:00 

평일 디너 16:00 ~ 23:00

금토일 디너 16:00 ~24:00 





 20분 쯤 대기한 뒤 쇼라쿠에 입장하였습니다. 이미 가게 안이 손님으로 가득 차 있더라고요. 자리에 앉으면 금방 물과 메뉴판을 가져다주십니다. 쇼라쿠는 혼자 방문하여도 부담없이 모츠나베를 즐길 수 있습니다. 



쇼라쿠 한국어 메뉴판


 쇼라쿠는 한국어 메뉴판을 제공하기 때문에 편하게 메뉴 주문이 가능합니다. 런치 시간대여서 모츠나베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어요. 모츠나베는 1인당 1인분 기본으로 주문하셔야합니다. 또한, 모츠나베 맛은 한 종류로 통일하셔야해요. 모츠나베 맛은 소금, 미소, 된장 이렇게 3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저는 모츠나베 정식 2인분을 주문하였고 간장 맛으로 결정했습니다.


쇼라쿠 모츠나베 정식 1인분 가격: 1,100엔



 주문 완료 후 얌전히 앉아서 모츠나베님이 오시길 손모아 기다립니다. 전골을 데우기 위한 미니 인덕션도 있더라고요. 쇼라쿠의 곱창은 매일 신선한 최상급의 규슈 와규 곱창을 사용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원래 곱창을 좋아하는데 일본 여행에서 이렇게 곱창 요리를 먹는다니! 괜히 설레었던 것 같아요.




 주문 후 얼마되지 않아 모츠나베 정식에 포함된 밥, 샐러드, 츠케모노(야채절임), 그리고 멘타이코(명란젓)이 나왔습니다. 



 이건 에피타이저로 나온 것 같은데 감자 돼지고기 조림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모츠나베에 넣을 편마늘도 함께 나왔습니다. 아무래도 곱창 전골이다 보니 느끼할 수 있는데 그럴땐 이 마늘을 좀 넉넉하게 넣어주시면 훨씬 깔끔합니다.



후쿠오카 모츠나베


 드디어 등장하신 모츠나베님! 모츠나베는 닭 육수에 신선한 소 곱창, 양배추, 부추가 듬뿍 들어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고추와 마늘도 들어가 있어 추운 겨울 뿐만아니라 여름 보양식으로도 인기만점입니다.


후쿠오카 명물 모츠나베


 간장으로 맛을 낸 곱장 전골이라 기름이 너무 많아 느끼하지 않을까? 생각했었는데 모츠나베가 끊어오르니 전골 육수의 고소한 냄새가 가득 퍼지더라고요.


모츠나베 간장맛


 전골이 크게 끊어오르고 양배추와 부추의 숨이 죽을때쯤이면 이제 불을 끄고 드셔도 됩니다. 먹는 타이밍도 점원분께서 오며가며 봐주셨습니다. 생곱창이어서 그런지 곱창이 전혀 질기지 않았고 생각보다 기름진 맛이 덜 나서 신기했습니다. 양배추와 부추와 함께 곁들여 먹으니 짭조름하면서도 진한 국물 맛이 순화되서 좋더라고요. 



 곱창, 대창 가리지 않고 좋아하는 시현님은 국물이 마를때까지 맛있게 드셨습니다. 저는 처음엔 오! 이거 생각보다 맛있는데? 챱챱 먹어해치우다 조금 지나니 역시나 느끼하긴 하더라고요. 호불호가 갈릴 수 있는 음식인 건 분명하지만 생각보다 정말 괜찮았습니다. 후쿠오카로 일본 여행을 떠나신다면 하카타역에 위치한 명물 모츠나베는 경험해보시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하카타 맛집 쇼라쿠 위치: 아뮤플라자 하카타시티 10층 식당가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