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파크하얏트호텔 최저가보장제도 BRG (부럽지 신공) 성공기

부산 파크하얏트호텔 최저가보장제도 BRG (부럽지 신공) 성공기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부산 파크하얏트호텔 BRG(Best Rate Guarantee, 최저가보장제도) 성공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얼마전에 방송 프로그램에 이 BRG 제도를 특급호텔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BRG 신공으로 소개하더군요. 정말 저렴하게 가는 분들도 많아서 일명 부럽쥐 신공이라고도 합니다. 원래는 BRG를 하려고 한게 아니라 하얏트 다이아몬드 멤버에게 주어지는 1년 4회의 스위트룸 업그레이드 어워드를 언제 쓸까 하다가 BRG까지 성공하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이번에 주어진 다이아몬드스윗업그레이드어워드(DSU)는 총 4장 입니다. 올 여름에 파크하얏트 부산에 한장 사용했고 내년 1월 오사카 여행에 이미 한장을 사용했습니다. 현재 남아 있는 어워드는 총 2장이라서 언제 쓸까 하다가 심심해서 호텔 업계에서 극성수기에 해당하는 크리스마스 이브로 검색해봤습니다. 그런데 검색하다가 알게되었는데 이번 크리스마스이브가 토요일이네요. 정말 성수기 오브 성수기 입니다.






 아니나 다를까 몇달전임에도 불구하고 부산 파크하얏트 호텔의 기본룸인 파크킹이 1박당 48만원이나 합니다. 다이아몬드스윗어워드를 사용했을 때 제공 받는 파크패밀리스윗룸은 66만원이네요. 제가 전에도 말한 적이 있지만 파크하얏트 부산은 평일 비수기에도 기본룸의 가격이 30만원 초반대입니다. 어찌보면 성수기라는 점을 감안하면 48만원이 그렇게까지 비싼 가격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그래도 저같은 보통 사람에게는 약간은 부담이 갑니다. 조금 더 저렴하게 가는 방법은 없을까요?





 심심해서 포인트는 얼마나 필요하나 검색해봅니다. 파크하얏트 부산은 카테고리 4에 해당하기 때문에 포인트 숙박시에는 15,000 포인트, 포인트&캐쉬에는 7500포인트 + 100달러 수준으로 숙박 할 수 있습니다. 제가 사용하길 원하는 다이아몬드스윗어워드는 포인트 숙박에는 사용이 불가능하며 포인트&캐쉬에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네 맞습니다. 못 먹는 감 찔러나 봤습니다. 하얏트 포인트는 1000포인트 당 24달러에 구매할 수 있기 때문에 포인트 숙박으로는 360달러 정도 드는 것 같네요. 현재 환율로 396,000원입니다.





 조금 더 심심해서 BRG를 시도해보기로 결정했습니다. 일단 룸 가격에서 호텔 통화(Hotel Currency)를 달러(United States Dollars)로 변경해보겠습니다. 아시다시피 하얏트 호텔 BRG는 공식홈페이지보다 저렴한 가격을 서드파티에서 찾게 되면 그 가격에서 20프로를 더 할인한 가격을 제공해줍니다. 물론 비교하는 최저 금액이 같은 날짜, 같은 룸, 같은 조건이어야 가능합니다. 그리고 BRG 클레임이 가능한 서드파티는 어느정도 정해져 있습니다.







 호텔 통화를 달러로 변경했을 때 나온 파크하얏트 부산의 2016년 12월 24일 요금 입니다. 가장 기본이 되는 파크킹이 437달러 입니다. 우리는 서드파티들을 돌아다니면서 저 날짜에 파크킹 기본룸의 가격이 437달러보다 싼 가격을 찾기만 하면 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검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보통 BRG 신공에 자주 사용되는 서드파티는 카약, 아고다, 익스피디아 등이 있습니다. BRG를 잘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여러 커뮤니티나 블로그 등에 소개되어 있습니다.





 여기저기 검색하다보니 아고다에 파크킹이 428.63 달러로 올라와 있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이렇게 공홈보다 서드파티의 가격이 싼 경우에 우리는 BRG 클레임을 걸 수 있습니다. 제 생각에 이건 거의 100프로 된다고 봅니다. 일단 하얏트 공홈 고객센터에서 가장 하단에 Best Rate Guarantee라고 적힌 부분을 찾아 들어가서 BRG 클레임을 작성해서 보냈습니다.




 제가 BRG 클레임을 보낸지 1시간도 안되서 바로 답변이 왔습니다. 제가 아고다에서 발견한 최저금액인 428.63 달러에서 정확히 20%를 디스카운트한 금액인 342.9 달러를 현재 환율로 계산하면 37만 7천원 정도가 나오는데 정확히 그렇게 나오네요. 제가 BRG 제도를 몰랐으면 48만원이라는 금액을 내야하는데 BRG 신공만 성공했을 뿐인데 10만원이나 할인되어서 37만 7천원에 예약을 하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이 예약은 취소가 가능하다는 점이 장점 입니다. 나중에 가격이 부담이 되면 언제든지 취소를 하면 되는 것이죠. 다른 분들도 BRG 신공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다이아몬드스윗어워드를 적용할 차례입니다. 원래는 하얏트 GP센터에 전화를 해서 신청해야 하는데 이번에는 이메일로 신청을 해보았습니다. 





 요즘 하얏트에서 처리하는 속도가 좀 빨라진 것 같네요. 이번에도 보내고 하루도 안됐는데 답변이 왔습니다. 제 예약에 다이아몬드스윗어워드가 적용되어서 파크패밀리 스위트룸으로 변경되었다는 컨펌 메일을 받았습니다. 이제 66만원짜리 파크패밀리 스위트룸을 극성수기인 크리스마스 이브에 37만원에 잡은 것에 감사해야겠네요. 이제는 파크하얏트 부산 컨시어지에 연락을 해서 광안대교가 보이는 5호 라인 또는 1호 라인으로 업그레이드 요청을 할 예정입니다. 일반적으로 공홈에서 보이는 기본 가격의 차액만큼 더 내면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현재 파크패밀리 스위트룸이 66만원이고 파크이그제큐티브 스위트룸이 69만원, 파크이그제큐티브마리나스위트룸이 74만원입니다. 현재 룸 가격에서 3만원 또는 8만원을 더 지불하면 해당하는 방으로 업그레이드를 받을 수 있는 것이죠. 다음에 변경되는 소식이 있으면 또 다시 글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강시현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이 되거나 개악이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에 올라오는 정보들은 최신, 완벽,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으니 규정을 잘 읽고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