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로얄 초보자를 위한 기본덱 만들기 (feat. 영상)

클래시로얄 초보자를 위한 기본덱 만들기 (feat. 영상)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오늘은 클래시로얄 초보자를 위한 9가지 기본덱 만드는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초보자라서 이런걸 올리는게 굉장히 쑥쓰러운데 너그러히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첫번째 전략, 시너지를 고려하라! 

 초보자 분들이 착각하는 것 중에 하나가 영웅 카드가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시는 겁니다. 영웅 카드로만 구성한다면 좋을까요? 아무리 좋은 영웅 카드라고 하더라도 그 카드를 뒷받침 해줄 수 있는 일반, 희귀 카드가 있어야 합니다. 좋은 덱이란 다양한 종류의 카드가 서로 시너지를 낼 수 있는 카드를 조합한 것 입니다.

 두번째 전략, 방어도 공격만큼 중요하다!

 클래시로얄은 상대방 타워를 부시는 게임이기 때문에 공격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승패가 달려 있습니다. 하지만 공격만큼 중요한게 바로 방어입니다. 상위권 플레이어들의 영상을 보면 아시겠지만 상대방이 어떤 카드를 먼저 내느냐를 지켜 본 뒤에 자신의 덱을 배치하는 경우가 상당히 많은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따라서 공격을 할 수 있는 카드와 방어를 할 수 있는 카드를 적절하게 잘 조합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본격적으로, 기본덱 구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적어도 2개의 일반공격 카드

 자신의 덱에 일반공격이 가능한 카드를 적어도 2개 이상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클래시로얄의 대표적인 일반공격이 가능한 유닛들입니다.

- 머스킷병
- 아쳐
- 창고블린
- 프린스
- 미니페카
- 미니언
- 바바리안




 적어도 3개의 스플래시 공격 카드

 스플래쉬 공격 유닛은 하나의 유닛이 여러 타겟을 동시에 공격할 수 있는 유닛입니다. 자신의 덱에 스플래시 공격이 가능한 카드를 적어도 3개 이상 구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클래시로얄의 대표적인 스플래시 공격이 가능한 유닛들입니다.

- 마녀
- 베이비드래곤
- 발키리
- 폭탄병
- 마법사
- 화살
- 파이어볼




 적어도 2개의 탱커 카드 (High HP)

 그리고 자신의 덱에 체력이 1000이 넘는 유닛이 적어도 2개 이상 필요합니다. 이 탱커 유닛은 전방에서 데미지를 흡수하여 우리 딜러들의 공격이 최대한 원활하게 되게끔 도와주는 역할을 하며, 스플래쉬 공격을 방어하는 역할도 함께 수행합니다. 대표적인 탱커 유닛으로는 자이언트와 골렘이 있습니다.

- 자이언트
- 자이언트스켈레톤
- 골렘
- 페카



 적어도 2개의 공중공격 유닛/방어시설

 클래시로얄에는 공중을 날아다니는 유닛들이 존재합니다. 이러한 유닛은 공중공격이 가능한 유닛으로 요격 가능합니다.  자신의 덱에 공중공격 유닛/방어시설이 적어도 2개는 있어야 합니다. 안전하게는 3개 이상의 공중공격이 가능한 카드가 있으면 좋습니다. 대표적인 공중공격 유닛으로는 아처와 머스킷병이 있으며 방어시설로는 테슬라가 있으며 마법으로는 화살, 파이어볼 등이 있습니다.

- 아처
- 창고블린
- 머스킷병
- 미니언
- 마법사
- 베이비드래곤
- 테슬라
- 인페르노




 적어도 1개의 마법 카드

 또한 적어도 1개 이상의 스플래시 공격이 가능한 마법 카드를 덱에 포함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서 상대방이 미니언 패거리로 올 경우 화살 마법이 있다면 화살 한방에 모든 미니언들을 제거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파이어볼 마법은 바바리안이나 그 외 다수의 유닛의 카운터로 사용하기 좋습니다.

- 화
- 파이어볼
- 로켓
- 번개
- 감전




 적어도 1개의 방어시설

 사람들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서 호불호가 갈리지만 초보자 때에는 적어도 1개의 방어시설을 포함하는 것이 좋습니다. 처음에는 공격에 대해서 배우면서 동시에 어떻게 하면 상대방의 공격을 효율적으로 방어할 수 있을지에 대해서 염두해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방어시설에는 방어타워 뿐만 아니라 해골무덤, 고블린헛간도 포함됩니다.

- 해골무덤
- 고블린헛간
- 폭탄타워
- 석궁
- 뇌전탑
- 인페르노타워




 평균 엘릭서 비용

 가장 기본적인 덱 구성이 끝났으면 마지막으로 평균 엘릭서 비용을 살펴봅니다. 이상적인 평균 엘릭서 비용은 3.7에서 4.5 사이로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균 엘릭서 비용이 4.5보다 높으면 카드를 배치하는데 힘이 들고, 반대로 3.7보다 낮으면 카드를 빨리 빨리 배치할 수 있더라도 상대방 스플래시 공격에 유닛이 녹아버리게 됩니다. 


 이상으로 클래시로얄 초보자를 위한 기본덱 만들기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영상을 토대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미있게 감상해주시고 좋아요 및 구독하기도 부탁드립니다 ^^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