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 속초에서 가능?

포켓몬GO 속초에서 가능?

포켓몬GO 속초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전세계와 북미를 강타하고 있는 포켓몬 GO 소식 들으셨나요? 증강현실 게임이 많이 나오고 있지만 포켓몬 Go처럼 이렇게 핫한 게임은 처음인 것 같네요. 저는 증강현실게임보다 오큘러스 리프트 같은 VR을 이용한 게임이 먼저 뜰 것 같았는데 세상 일은 신기하네요. 



포켓몬GO



아무튼 북미를 강타하고 있는 포켓몬 소식이 들려오자 한국에서도 이 게임을 해보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우리나라는 현재 휴전중이기 때문에 구글 지도를 반출 할 수 없다는 규정으로 플레이를 하지 못합니다.



포켓몬GO 속초 구글지도



 그런데 얼마전부터 속초 근처에서는 포켓몬 Go를 플레이 할 수 있다는 소식이 들려오기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그게 진짜냐? 라고 의심하던 사람들도 실제로 플레이한 후기들이 올라오자 왜 속초만 플레이가 가능한지 궁금해했죠. 어떤 사람들은 38선 이북으로는 플레이가 가능하다더라. 북한은 그래서 포켓몬 Go를 할 수 있다더라. 이런 소문이 돌기 시작했습니다. 실제로는 지금 저 위에 표시되어 있는 지역이 플레이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아마도 속초, 고성, 양양 일부를 포함하는 저 지역만 오픈이 된 것 같더군요.



포켓몬GO 속초고속버스매진



 포켓몬고가 속초에서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이야기 들리자 인벤을 비롯한 수많은 게이머들이 속초로 몰리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현재 속초로 가는 고속버스는 매진 상태입니다. 저는 게임을 하지 못하니까 이게 얼마나 재미있는지 모르겠는데 인터넷이 이렇게 핫하게 반응하니까 너무 신기하네요.



포켓몬GO 속초시트위터

포켓몬GO 속초와이파이


 이제는 속초시 공식 트위터까지 나서서 속초시 무료 와이파이 지도를 올리면서 홍보에 나선 상황입니다. 속초가 주머니괴물달려의 태초성지라고 홍보를 하고 있네요. 일본에서 플레이가 가능하게 되면 경남 지역 일부가 플레이가 가능하게 될거라는 소문도 돌고 있습니다. 그쪽도 구글 위성을 같이 공유하고 있는 것 같더라구요. 7월 말에 한국에서 포켓몬고가 플레이 될거라는 소문도 돌고 있는데 지금은 소문만 무성하네요. 얼마나 재미있으면 저렇게 난리인지 저도 한번 해보고 싶네요. 




@강시현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