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쓸신잡 1화 통영 맛집 분소식당 도다리쑥국

알쓸신잡 통영 맛집 분소식당 도다리쑥국!


 tvn 에서 나영석 PD님이 야심차게 준비한 알아두면 쓸데없는 신비한 잡학사전! 줄여 알쓸신잡이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예능 프로그램 알쓸신잡은 다양한 분야의 잡학 박사분들이 국내를 여행하면서 떠오르는 다양한 잡식성 이야기를 풀어내는 수다 여행이 컨셉인 신 예능 프로그램입니다. 여행을 좋아하는 저는 4명의 박학다식한 출연자분들이 떠나니는 통영 여행이 정말 궁금해 첫방을 놓치지 않고 보았어요.



 유희열님이 알쓸신잡의 메인 MC로 활약하고 있고 유시민, 황교익, 김영하, 정재승 등 문학, 정치, 과학계를 포함한 정말 넓은 스펙트럼의 박사님들을 모은 것이 특이했습니다. ㅎㅎ 전혀 어울릴 것 같지 않으면서도 묘하게 잘 통할 것 같은 이 네분의 수다 여행이 정말 궁금하더라고요.



알쓸신잡 1화에서는 첫 여행지로 통영이 선택되었습니다. 첫만남부터 통영까지 가는 내내 장어의 기원과 종류, 그리고 정력 논란까지? 정말 어디로 튈지 모르는 수다 삼매경에 벌써부터 유희열씨는 넉다운된 모습이었어요. ㅎㅎ





통영에 도착한 뒤 정재승 교수님을 제외하고 먼저 도착한 분들은 각자 먹고 싶은 점심을 먹으로 떠나기로 합니다. 일명 누가 더 맛있는 점심을 먹나? 점심 배틀이었어요.



미식박사 황교익님이 선택한 통영 맛집은 바로 도다리쑥국으로 유명한 분소식당입니다.



 통영에서 제일 맛있는 집이라며 황교익 선생님이 극찬을 아끼지 않는 곳입니다. 사실 이곳은 이미 수요미식회에 소개되어 유명세를 한번 치렀던 곳이지요. ㅎㅎ 그럼에도 다시 방문한 것을 보니 정말 아끼는 집 같았습니다.



 통영 분소식당에서 유명한 도다리쑥국을 드시러 온 황교익님! 이 날은 도다리는 고기가 살쪘으나 쑥이 너무 커 살짝 거칠다고 사장님께서 솔직하게 말씀하셨어요. 도다리쑥국은 싱싱한 도다리와 쑥으로만 맛을 내기 때문에 부드러운 어린 쑥으로 요리했을 때 가장 맛있다고 합니다.




 함께 온 스텝분들에겐 도다리쑥국을 권유하시고 본인은 볼락매운탕을 선택하셨어요. ㅎㅎ 맛은 좀 덜하지만 결코 포기하실 수 없었나봐요. ㅎㅎ






 개인적으로 정말 놀란 통영식 밑반찬! 꼴뚜기, 멸치회무침, 그리고 무려 도다리회도 제공이 됩니다. 통영 스케일 정말 어마어마하네요!



  유시민 작가님이 개인적으로 계속 드시고 싶어하셨던 장어탕도 주문하셨어요! 장어가 정말 실하더라고요. 




  그리고 드디어 도착한 메인메뉴! 도다리쑥국과 볼락을 넣은 매운탕! 매콤, 시원한 국물 각자의 특성은 다르지만 둘다 너무너무 맛있게 드시는 모습!! 저는 아직 통영을 가보지 못했는데 정말 올 여름엔 통영, 거제 여행은 꼭 가보고 싶은 마음이 들었어요. 





  도다리쑥국의 경우엔 2~5월에 잡히는 싱싱한 도다리로 만들기 때문에 6월인 지금은 만나보기 힘들 것 같아요. 그 대신, 볼락 매운탕, 멍게비빔밥 등 다른 맛있는 메뉴도 정말 맛있어보였습니다. 통영 서호시장에 위치한 분소식당은 벌써 50년 가까이 된 통영 전통 맛집이라고 하니 방송이 아니더라도 통영 여행을 가시는 분들은 꼭 맛집 리스트에 적어두시길 바랍니다.



분소식당 주소: 경상남도 통영시 명정동 통영해안로 207

전화번호: 055-644-0495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