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일본 벚꽃 개화시기 및 벚꽃축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제이입니다. 한동안 기승을 부리던 꽃샘추위도 이제 슬슬 물러가고 다시 햇볕이 따사로워지는 것 같습니다. 길거리를 걷다보니 꽃나무에 꽃봉오리가 송글송글 맺히는 게 보이더라고요. 슬슬 벚꽃이 생각나기 시작하였습니다. 3월이 접어들면서 일찌감치 일본 벚꽃여행을 준비하시는 분들도 많으시더라고요.


 

 저도 3월에 짧게나마 휴가를 써서 가까운 일본이라도 다녀올까 했었는데 항공권이 어마어마하게 비싸더라고요. 특히 3월말부터 4월 초까지는 부산에서 제일 가까운 후쿠오카마저 왕복 30만원으로 가격이 비쌌습니다. 제 로망 중 하나가 일본 벚꽃축제 여행인데 올해도 이렇게 못가나 싶네요. 아쉬운 마음을 가득 담아 2017년 일본 벚꽃 전국 개화시기 포스팅을 준비해보았습니다. ㅎㅎ


일본 벚꽃 개화시기_1


 봄꽃축제를 위해 일본을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따뜻한 남쪽 지역인 오키나와, 규슈 지역은 3월 하순에서 4월 초 정도에 여행 일정을 잡는게 좋아보입니다. 4월에서 5월 사이에 여행 일정을 계획 중이신 분들은 도쿄나 삿포로 지역을 가시면 벚꽃을 구경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일본 벚꽃 개화시기_2



일본 벚꽃 개화시기_3



일본 벚꽃 개화시기_4


 일본관광청에서 제공하는 벚꽃 개화시기 정보 역시 지역별로 개화 예상일과 만개 예상일까지 제공해주어서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실시간 벚꽃 정보는 네일동과 같은 네이버 카페에서 틈틈히 확인하는 게 가장 정확하고요. ㅎㅎ


일본 벚꽃 개화시기_5


 일본관광청 이외에도 Tenki 사이트에서도 벚꽃 개화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옆 화살표를 클릭하면 벚꽃 관광 추천 관광지와 함께 개화 정보도 함께 제공해주느 매우 유용한 것 같습니다. 날씨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여서 벛꽃 개화 시기 이외에도 미세먼지나 일본 날씨를 확인할 수 있어요.


https://tenki.jp/lite/sakura/



일본 벚꽃 개화시기_6


 두번째 추천해드릴 사이트는 사쿠라 웨더맵입니다. 이곳 정보로는 후쿠오카 기준 3월 24일 개화 예상이며 4월 5일쯤 만개한다고 나와있더라고요. 사이트마다 날짜가 1~3 일정도 오차범위가 있는 것 같습니다.


http://sakura.weathermap.jp


일본 벚꽃 개화시기_7


 사쿠라웨더맵은 벚꽃 개화시기에 따른 도표도 제공합니다. 벚꽃나무에 벚꽃이 만개함에 따라 도표 색도 진분홍색으로 물드는게 제 마음도 괜히 설레는 것 같습니다. 후쿠오카는 오호리 공원에 위치한 후쿠오카 성터가 벚꽃 명소입니다. 저도 후쿠오카 성터는 두번 방문하였는데 마이즈루 공원에 있는 정원이 잘 조성되어 있어 봄꽃이 가득 피면 정말 예쁘겠단 생각이 들었어요. 3월말부터 4월 초까지 규슈 여행을 떠나시는 분들이라면 오호리 공원은 놓쳐선 안될 관광 포인트일 것 같습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 만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