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금지국가 해외안전여행 조회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얼마 전에 배틀트립을 보는데 산다라박이 나와서 필리핀을 소개하더군요. 정말 너무 멋진 섬들이 많아서 필리핀을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필리핀에 여행을 가려고 하니까 요즘 한국인들에 대한 필리핀 사람들의 인식도 안 좋다는 소문도 들리고, 한국인들을 상대로 한 범죄도 많다고 해서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해외여행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이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행금지국가 해외안전여행 조회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바로가기


 그러다가 제가 알게 된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외교부에서 여행금지국가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위의 파란색 링크를 타고 가셔도 되고 아니면 네이버에서 저처럼 검색을 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네이버에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라고 치면 됩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이곳에서 해외안전여행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여행경보제도, 여권발급안내, 영사콜센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가기 전에 이곳에서 미리 그 나라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게 여행을 다녀오더라도 사고를 당하는 그 한 사람이 내가 된다면 나에게 있어서는 100%의 확률이 되니까요. 안전에 대한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어야겠습니다.


해외안전여행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메인 화면에는 이렇게 크게 세계지도가 보입니다. 지도에는 여행경보별로 색깔이 칠해져 있습니다. 아무런 색이 없는 미국, 캐나다, 중국, 호주 같은 곳들은 여행 하기에 안전한 국가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색깔이 칠해져 있는 국가들은 색깔별로 여행경보가 발령된 곳이라고 보면 됩니다.


여행경보제도


 참고로 색깔별 여행경보제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남색경보는 신변안전유의 지역으로 여행을 할 수는 있지만 조심해야 하는 곳입니다. 황색경보는 신변안전 특별유의 지역이며 여행을 할 때 신중하게 검토를 해야 하는 곳입니다. 될 수 있으면 여행을 자제해야 하는 곳이죠. 그리고 적색경보는 긴급한 용무가 아니면 철수를 해야 하는 지역입니다. 만약 그곳으로 여행 계획이 잡혀 있다면 가급적이면 여행을 취소하거나 연기하기를 권합니다. 끝으로 흑색경보는 여행금지국가입니다. 즉시 그곳에서 철수해야 하는 곳들입니다.


여행금지국가


 메인의 큰 세계지도에서 한 지역을 선택해서 확대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필리핀에 대한 정보가 궁금했기 때문에 동남아시아 지역을 클릭해보았습니다. 베트남, 브루나이는 흰색으로 되어 있고 거의 대부분의 동남아시아 국가에 여행 경보가 내려져 있네요.


동남아시아 여행경보


 지도 밑에는 이런 식으로 여행경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같은 나라라도 지역에 따라서 다른 여행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베트남과 브루나이를 제외하고는 모든 나라에 경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필리핀은 여행유의, 여행자제, 철수권고, 여행금지, 특별여행경보가 곳곳에 퍼져 있습니다. 필리핀 여행은 보시다시피 당분간 자제를 하셔야겠네요. 그 아래에 있는 국가별 검색을 통해서 좀 더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경보단계 조회


 저는 국가명에 필리핀을 입력해보았습니다.


필리핀 여행경보


 필리핀은 수천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섬나라입니다. 대표적인 휴양지인 보라카이는 남색경보가 내려져 있고 팔라완도 적색경보와 황색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원래 이 정도까지는 아니었던 것 같은데 필리핀 여행은 정말 주의하셔야겠네요. 필리핀에 대한 국가 정보 옆에는 아래처럼 사건, 사고에 대한 정보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필리핀 사건사고


 2010년부터 2015년까지 필리핀에서 발생한 사건사고 현황입니다. 그중에서 살인, 납치, 강도 같은 강력범죄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어떤 형태의 사건들이 발생했는지도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배틀트립 보고 필리핀 여행을 가려고 했는데 이렇게 외교부에서 여행금지국가에 대한 정보를 보니까 확실히 가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들도 여행 계획이 있다면 이곳에서 꼭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고 여행경보가 뜬 지역으로의 여행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6)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