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금지국가 해외안전여행 조회

 안녕하세요. 강시현입니다. 얼마 전에 배틀트립을 보는데 산다라박이 나와서 필리핀을 소개하더군요. 정말 너무 멋진 섬들이 많아서 필리핀을 한번 가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만 필리핀에 여행을 가려고 하니까 요즘 한국인들에 대한 필리핀 사람들의 인식도 안 좋다는 소문도 들리고, 한국인들을 상대로 한 범죄도 많다고 해서 걱정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이런 해외여행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는 곳이 없을까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행금지국가 해외안전여행 조회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바로가기


 그러다가 제가 알게 된 사이트가 있습니다. 바로 외교부에서 여행금지국가에 대한 정보들을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위의 파란색 링크를 타고 가셔도 되고 아니면 네이버에서 저처럼 검색을 해서 들어가셔도 됩니다. 네이버에서 외교부 해외안전여행이라고 치면 됩니다.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이곳에서 해외안전여행에 대한 정보뿐만 아니라 여행경보제도, 여권발급안내, 영사콜센터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여행을 가기 전에 이곳에서 미리 그 나라에 대한 정보들을 확인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모든 사람들이 안전하게 여행을 다녀오더라도 사고를 당하는 그 한 사람이 내가 된다면 나에게 있어서는 100%의 확률이 되니까요. 안전에 대한 생각을 항상 가지고 있어야겠습니다.


해외안전여행


 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사이트 메인 화면에는 이렇게 크게 세계지도가 보입니다. 지도에는 여행경보별로 색깔이 칠해져 있습니다. 아무런 색이 없는 미국, 캐나다, 중국, 호주 같은 곳들은 여행 하기에 안전한 국가들이라고 생각하시면 되겠네요. 색깔이 칠해져 있는 국가들은 색깔별로 여행경보가 발령된 곳이라고 보면 됩니다.


여행경보제도


 참고로 색깔별 여행경보제도에 대해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 남색경보는 신변안전유의 지역으로 여행을 할 수는 있지만 조심해야 하는 곳입니다. 황색경보는 신변안전 특별유의 지역이며 여행을 할 때 신중하게 검토를 해야 하는 곳입니다. 될 수 있으면 여행을 자제해야 하는 곳이죠. 그리고 적색경보는 긴급한 용무가 아니면 철수를 해야 하는 지역입니다. 만약 그곳으로 여행 계획이 잡혀 있다면 가급적이면 여행을 취소하거나 연기하기를 권합니다. 끝으로 흑색경보는 여행금지국가입니다. 즉시 그곳에서 철수해야 하는 곳들입니다.


여행금지국가


 메인의 큰 세계지도에서 한 지역을 선택해서 확대할 수도 있습니다. 저는 필리핀에 대한 정보가 궁금했기 때문에 동남아시아 지역을 클릭해보았습니다. 베트남, 브루나이는 흰색으로 되어 있고 거의 대부분의 동남아시아 국가에 여행 경보가 내려져 있네요.


동남아시아 여행경보


 지도 밑에는 이런 식으로 여행경보가 표시되어 있습니다. 같은 나라라도 지역에 따라서 다른 여행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베트남과 브루나이를 제외하고는 모든 나라에 경보가 있습니다. 그중에서 필리핀은 여행유의, 여행자제, 철수권고, 여행금지, 특별여행경보가 곳곳에 퍼져 있습니다. 필리핀 여행은 보시다시피 당분간 자제를 하셔야겠네요. 그 아래에 있는 국가별 검색을 통해서 좀 더 자세한 정보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행경보단계 조회


 저는 국가명에 필리핀을 입력해보았습니다.


필리핀 여행경보


 필리핀은 수천 개의 섬으로 이루어진 섬나라입니다. 대표적인 휴양지인 보라카이는 남색경보가 내려져 있고 팔라완도 적색경보와 황색경보가 내려져 있습니다. 원래 이 정도까지는 아니었던 것 같은데 필리핀 여행은 정말 주의하셔야겠네요. 필리핀에 대한 국가 정보 옆에는 아래처럼 사건, 사고에 대한 정보도 정리되어 있습니다.



필리핀 사건사고


 2010년부터 2015년까지 필리핀에서 발생한 사건사고 현황입니다. 그중에서 살인, 납치, 강도 같은 강력범죄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특히 어떤 형태의 사건들이 발생했는지도 자세하게 나와 있습니다. 배틀트립 보고 필리핀 여행을 가려고 했는데 이렇게 외교부에서 여행금지국가에 대한 정보를 보니까 확실히 가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여러분들도 여행 계획이 있다면 이곳에서 꼭 최신 정보를 확인하시고 여행경보가 뜬 지역으로의 여행은 자제하시길 바랍니다.



Disclaimer (at your own risk). 호텔, 항공, 신용카드와 관련된 정보들은 하루만에 변경 될 수 있습니다. 제 블로그의 정보들은 최신, 정확, 유효성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16)

  • 2017.02.12 12:42 신고

    동남아시아 여러국가들에 여행유의, 여행자제가 굉장히 많네요..;;
    그나마 갈 수 있는 곳은.. 베트남, 부르나이 뿐이니...
    국제적으로도 참 시끄러운 시기인가봐요..;;

    • 2017.02.12 22:03 신고

      외국 나가면 우리나라가 얼마나 안전한 곳인지 많이 느끼는 것 같습니다. ㅠㅠ 오늘 뉴스에도 파리 한국 관광버스가 습격받았다고 하더라고요. ㄷㄷ 무섭습니다 요즘 ㅠㅠ

  • 2017.02.12 13:23 신고

    좋은 정보네요.
    이번에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갈 것 같은데..
    유의해야겠네요..;;

    • 2017.02.12 23:05 신고

      싱가포르는 저도 치한을 잘되어 있는 나라라고 생각했는데 의외네요. 조심히 다녀오세요. ㅎㅎ

  • 2017.02.12 17:08 신고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휴일되세요^^

    • 2017.02.12 23:06 신고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ㅎㅎ 휴일이 거의 다 끝났네요. ㅠㅠ 좋은 밤 되세요. ㅎㅎ

  • 2017.02.12 17:57 신고

    여행을 떠나기 전 해당 여행지의 안전여부를 먼저 살펴보는 건 중요한 것 같아요.
    미리 대비를 하고 떠나거나, 위험하다고 판단되면 여행을 보류하거나 취소해야지요.
    좋은 정보네요. ^^

    • 2017.02.12 23:08 신고

      저도 여행 전 안전여부를 꼭 확인하는 편인데 아직 취소해본 적은 없어서 다행인 것 같아요. ㅠㅠ 여행시 고려해야 할 영순위는 누가 뭐라해도 안전이지요.

  • 2017.02.12 20:20 신고

    필리핀...정말 위험한 곳이죠...
    물론 어딜가나 집 떠나면 위험한 곳이기 때문에 조심해야 합니다...

    • 2017.02.12 23:10 신고

      네. 저도 배틀트립보고 필리핀의 섬이 너무 예뻐서 여행가고 싶어졌는데... 아쉽습니다. 프로그램에 소개되었던 팔라완 섬도 절반이 적색경보더라고요. ㅠㅠ

  • 2017.02.12 22:59 신고

    파란색이라고 안전한게 아니고 유의지역이군요@_@
    필리핀 사건때문에 동남아 여행이 조금 두렵두렵하네요

    • 2017.02.12 23:11 신고

      저는 음식 때문에 동남아 여행은 다소 선호하지 않는 편인데.. 요즘 자연 경관때문에 너무 가고 싶어지더라고요. ㅠㅠ 일단 흰색지역인 안전한 나라도 못가본 곳이 너무 많으니 동남아는 리스트에서 좀 뒤로 미루어야겠어요. ㅎ

  • 2017.02.13 21:52 신고

    요즘 필리핀에 한인 사건사고가 정말 많아져서ㅠㅠㅠㅠ 뉴스 볼 때마다 너무 무섭더라구요.
    엄청 어릴적에 갔다왔었는데... 그때도 사기당할 뻔 했지만^^; 전반적으로 여유롭고 평화롭고 그랬는데 그 필리핀은 이제 없네요ㅠ.ㅠ

    • 2017.02.14 10:57 신고

      슬님은 필리핀 여행을 다녀오셨군요 ㅎㅎ 저는 한번도 간 적이 없거든요. 산다라가 이야기 할때만 해도 필리핀이 여유롭고 평화롭고 착한 사람들이 많다는 식으로 소개했거든요 ㅠㅠ 요즘 점점 한국인들을 타겟으로 하는 범죄가 많아져서 필리핀은 못 갈 것 같아요 ㅠㅠ

  • 2017.02.14 12:03 신고

    헉 필리핀도~
    요즘 필리핀에 총격 사고많던데 그래서 그런가보군요.

    정말 티베트가보고싶은데, 거기도 금지 구역일줄이야 ㅠㅠ

    • 2017.02.14 12:35 신고

      네 ㅠㅠ 아무리 티비에 아름답게 나오는 곳이여도 실제론 어떤지 확인을 꼭 해보고 여행가야하겠어요. 너무 무섭습니다. ㅠㅠ

Designed by JB FACTORY